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식품부, 온라인 도매시장서 가공용 쌀 거래 시작 2024-10-30 11:00:11
농식품부, 온라인 도매시장서 가공용 쌀 거래 시작 "공동구매로 업계 편의 높이고 쌀 신규 판로 창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수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에서 가공용 쌀 거래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도매시장에서 거래하는 가공용 쌀은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의 고품질 쌀이다....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2024-10-30 10:41:5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 시장은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등 5개 시장이며, 총 35개 점포에서 4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기능성 플라스틱 필름을 개발하는 기업 ‘리젠피엔엠’ 2024-10-29 22:30:25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말했다. 리젠피엔엠은 부산대학교기술지주와 밴처캐피털 1곳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추가 투자유치 중이다. 최 대표는 “하반기 전기차 배터리 열폭주 방지 필름과 통기성 필름의 양산이 시작된다면 설비 증설 및 공장 이전과 관련해 추가...
이기원 "푸드테크는 미래 노동력 부족 해결할 열쇠" 2024-10-29 17:25:32
‘푸드테크산업 육성법’의 조속한 제정도 촉구했다. 이 법은 정부의 푸드테크산업 지원 정책을 뒷받침하는 근거법이지만 여야 정쟁에 법안 처리가 뒷전으로 밀려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이 회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온라인 유통 플랫폼, 세포배양 식품, 조리 로봇 등 비식품 분야를 아우르려면 새로운 법 제정이...
경북 1세대 귀촌 청년 기업가들, 지역 명소 만들어 미래 연다 2024-10-29 15:24:43
‘온라인에서는 지방 소멸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경상북도가 추구하는 지방시대는 지역의 청년이 지역에서 교육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아이 낳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해 수도권 집중을 막고 국가 균형발전 모델을 만드는 것”이라며...
9월 유통업체 매출 6.7% 증가…온라인 매출은 15.7%↑ 2024-10-29 11:00:07
6.7% 증가한 15조3천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매출은 작년 같은 달보다 15.7% 늘었다. 반면 대형마트와 백화점, SSM, 편의점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출은 0.9% 감소해 대조를 이뤘다. 온라인에서는 추석 선물용 전자 쿠폰, 여행 상품, 음식 배달 분야 수요가 상승했다. 또 식품 온라인 구매 확대와 늦더위로...
11번가, 농식품부 선정 우수 쌀가공품 기획전 2024-10-29 09:10:02
11번가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을 한데 모은 '쌀플러스 미식회' 기획전을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농식품부가 주최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장관상을 받은 우수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 소비...
백종원 "오너 리스크요? 제가 사고 칠 일은 없습니다" [현장+] 2024-10-28 17:26:25
식품, 간편소스 등을 홈쇼핑, 편의점,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최근엔 자사몰,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 입점 판로를 늘렸다. 군 급식, 기업급식(식자재 공급), 유통업체 원료공급 등 기업 간 거래(B2B)도 나서 성장 동력을 마련할 방침이다. 백 대표는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K콘텐츠로 한식에...
섬유·신발 융합 트렌드 한눈에…패션전시회 '패패부산' 열린다 2024-10-28 17:19:01
티셔츠는 온라인 쇼핑몰인 무신사가 특별히 발매한다. 오구커피와 이루카 등 부산 대표 커피 브랜드 10곳도 참가한다. 신발 패션 브랜드와 커피 브랜드 사이의 융합 마케팅 모델을 국내 최초로 제시할 예정이다. 헬스케어와 인공지능(AI),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패션 아이템도 대거 전시된다. 트렉스타는 손대지 않고 신발...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