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10조원대 헬스케어社 사려는 까닭은 2022-09-14 17:46:26
배송해주는 신(新)유통을 3~4년 전 선보였다. 유럽의 ‘아마존 대항마’로 불리는 오카도는 유통업체의 DX를 도와주는 종합 솔루션을 팔아 지난해 연매출 24억유로(약 3조3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유통업체들은 DX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옴니채널을 구현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롯데, 독일·미국서 대규모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나선다 2022-08-24 09:40:49
규모의 수출 상담장도 마련된다. IFA 글로벌 마켓은 유럽에 상표 등록이 안 된 신규 진출 기업을 위한 전시관이다. 제조·유통·수입업체들의 기업 간 거래(B2B) 소싱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만큼 참가하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조사와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롯데는 기대했다. 이어 다음달 20∼21일에는 미국...
"구내식당도 오픈런 해야할 판"…줄 길어질수록 웃는 회사들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2-07-24 07:00:05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신세계푸드, 엇갈리는 전망 속 단체급식은 '高高' 마지막으로 신세계푸드입니다. 이달 들어 증권사 3곳이 보고서를 발행했는데요. 두곳은 목표주가를 내렸고 한곳은 유지했습니다. 2분기 실적 전망이 다소 엇갈렸기 때문인데요. 이들 증권사의 컨센서스를 종합해보면 신세계푸드의...
"아아 5000원 주고 사 먹느니…" 가격 오르자 몰려간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23 19:30:02
타르트와 크루아상 판매량은 1.2배로 증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식품기업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온라인 디저트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등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26% 뛰었다. 특히 원재료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치즈케이크, 브라우니 등 디저트의 판매량 증가세가 일반 베이커리·디저트 판매량보...
빵·레토르트·식당도 '비건'…채식 열풍 부는 식품업계 2022-05-28 08:00:02
귀리, 오트밀 등으로 만들었다.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판매된다. 매일유업은 하반기부터는 밀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는 건강 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과 협업해 '식물성 가득 단호박 식빵'을 내놨다. 이 제품은 비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버터, 우유, 달걀을 넣지 않고 식물성 원료를...
오후 3시…신세계百 강남점이 가장 붐비는 시간 2022-05-04 17:04:01
‘세계 1위’ 백화점 신세계 강남점을 찾은 방문객 데이터를 4일 분석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방문객이 가장 붐비는 시간은 오후 3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 강남점의 경쟁 점포인 롯데 본점과 현대 무역센터점은 평일 기준 낮 12시에 가장 사람이 많다. 경쟁 점포와 달리 신세계 강남점의 ‘피크타임’이 오후 3시인...
'세계 1위' 신세계百 강남점, 오후 3시에 가장 붐비는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5-02 10:00:33
신세계 강남점의 '피크타임'이 오후 3시인 이유는 점포를 찾는 주요 방문객들이 일명 '나인투식스(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불리는 평일 근무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이들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직장인 근무시간인 오후 2~3시에 점포를 찾는 방문객이 많은 것은...
"차라리 빵 만들어 먹는 게 싸다"…밀값 급등에 홈베이킹族 급증 2022-04-14 17:37:33
판단이 작용한 것이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의 1분기 가정용 냉동 생지 판매량은 작년 4분기 대비 51% 증가했다. 온라인으로 유통된 냉동 생지는 판매량이 69%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도 올 1분기 냉동 생지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 늘었고, SPC는 작년 한 해 냉동 생지 판매액이 전년 대비 40%...
"차라리 만들어먹자"…반죽 사는 '홈베이킹족' 늘어난 이유[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14 09:00:27
판단이 적용된 것이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의 1분기 가정용 냉동생지 판매량은 작년 4분기 대비 51% 증가했다. 온라인으로 유통된 냉동생지는 판매량이 69%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도 올 1분기 냉동 생지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 늘었고, SPC는 작년 한 해 냉동생지 판매액이 전년 대비 40%...
정용진의 '신세계', 증명의 시간이 다가온다[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3-26 05:58:01
수 없는 사실이다. 올해 ‘정용진의 신세계’는 증명의 시간을 맞을 것이다. G마켓글로벌(옛 이베이코리아)과의 PMI(인수 후 통합) 결과물을 시장에 보여줘야 하고, 더 나가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이마트만의 쇼핑 경쟁력을 입증해야 한다. 이마트, 쓱닷컴, G마켓 등이 공동으로 ‘바잉 파워’를 행사할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