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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홍수 속 제 갈길 가는 中 전기차·배터리 [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8-07 09:07:32
발표회 당시 앞으로 리튬인산철배터리 비율이 3분의 2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 리튬이온배터리는 양극재에 니켈과 망간 코발트 3종류의 금속을 써서 NCM 또는 3원계 배터리라고 합니다. 니켈과 코발트 가격이 너무 올라 전기차업체들에게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리튬인산철배터리는 3원계 배터리에...
요즘 나오는 자동차엔 '페트병으로 만든 내장재'가 대세 [車 UP & DOWN] 2021-07-18 04:00:01
않는 듯한 단어가 신차 발표회에 등장하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알리기 위해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차가 지난 4월 출시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와 기아가 조만간 출시할 예정인 EV6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이 차량들엔 투명 페트병을 재가공한 원사로 제조한 시트,...
정부, 중기·소상공인 대상 2천580개 데이터바우처 지원 2021-06-02 15:00:02
중심 모터쇼, 신차발표회, 시승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현대차, 기아차 등 100여개사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달 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사전설계·콘텐츠 분야에 대한 대국민 공모전 신청도 받는다. bo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로 출장·회식 사라지자…日 상장사 비용 72조 줄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5-25 07:58:23
전기자동차 신차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마쓰다는 지난해 광고비를 700억엔 줄였다. 일본 최대 광고기획사 덴쓰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광고비는 1년전보다 10% 이상 줄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이벤트와 전시회 비용이 40% 가량 급감했다. 기쿠치 마사토시 미즈호증권 수석 주식전략가는 "비용절감 효과가 명백한...
위지윅스튜디오 자회사 엔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2021-05-06 13:46:33
현대 및 기아자동차 신차 발표회 등의 대기업 신제품 홍보까지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XR스테이지를 신규 설립하는 등 경험 기반 '익스테크'(Ex-tech)로 거듭나고 있다. 엔피의 상장을 통해 위지윅스튜디오은 뉴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 아이오닉5·EV6로 中시장 공략…G80 전기차 첫 공개(종합) 2021-04-19 12:00:00
총괄은 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현대차 최초 전용 전기차를 중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라 뜻깊다"며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중국에서의 전기차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처음으로 적용한 차량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29㎞(롱레인지 2WD 모델, 19인치...
현대차·기아, 아이오닉 5·EV6 내세워 中 상하이 모터쇼 출격 2021-04-19 10:47:55
발표회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현대차 최초 전용 전기차를 중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라 뜻깊다"며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중국에서의 전기차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처음으로 적용한 차량으로, 1회 충전...
현대차·기아, 전기·수소차로 중국시장서 재도약 나선다 2021-04-15 16:31:58
구상이다. 현대차와 기아는 15일 중국 전략 발표회 '라이징 어게인, 포 차이나'를 열고 중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4대 전략을 발표했다. 4대 전략에는 △현지화 연구개발(R&D) 강화 △전동화 상품 라인업 확대 △수소연료전지 기술 사업 본격화 및 수소 산업 생태계 확장 △브랜드 이미지 쇄신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현대차·기아, 中 상해 연구소 설립…현지화 강화 2021-04-15 16:15:00
내세워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15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국 전략 발표회 '라이징 어게인, 포 차이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대차와 기아가 중국 시장에서 재도약을 하기 위한 4대 전략 ▲현지화 r&d 강화 ▲전동화 상품 라인업 확대 ▲수소연료전지 기술 사업 본격...
넥쏘, 중국 출격채비...현대차그룹, 친환경차 21종 확대 2021-04-15 15:33:33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15일 중국 전략 발표회 `라이징 어게인, 포 차이나`(Rising again, For China)를 온라인으로 열고 중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4대 전략을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 전동화 상품 라인업 확대 ▲ 수소연료전지 기술 사업 본격화 및 수소 산업 생태계 확장 ▲ 브랜드 이미지 쇄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