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바바 '어닝 쇼크' 목표가, 줄줄이 하향 2022-11-20 17:22:46
십일’(11월 11일·광군제) 올해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매출을 공개하지 않은 것은 2009년 행사를 시작한 뒤 처음이다. 중국의 소비가 크게 위축됐다는 해석이 나오는 이유다. 중국의 소비 둔화는 더 심화할 전망이다. 10월 중국 소매 판매는 작년 동기보다 0.5% 감소하며 시장 추정(1% 증가)을 밑돌았다. 장융 알리바바...
알리바바, 中 경기둔화 직격탄…3분기 '어닝쇼크' 기록 2022-11-18 15:36:47
‘쌍십일’(11월 11일, 광군제)의 올해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매출을 비공개로 전환한 건 2009년 이벤트를 시작한 뒤 처음이다. 중국 소비가 크게 위축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소비 침체는 더 심화할 전망이다. 중국의 10월 소매 판매는 작년 동기보다 0.5% 감소하며 시장 전망(1% 증가)을 벗어났다. 작년보다 소매판매가...
중국 소비 위축에 알리바바 3분기 적자전환 2022-11-18 14:14:14
축제(雙11·쌍십일) 실적을 사상 처음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역대 최저 성장률을 기록했던 지난해와 비슷했다고만 했다. 그간 당국의 방역 강화 조치가 이어지면서 중국 내 소비는 크게 위축됐다. 중국의 10월 소매판매는 작년 동월보다 0.5% 감소, 9월(+2.5%)과 시장 전망치(+1.0%)를 각각 밑돌았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 中 쌍십일 매출 260억원…소비 위축에도 '선방' 2022-11-15 15:34:57
中 쌍십일 매출 260억원…소비 위축에도 '선방'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애경산업[018250]은 지난 11일 종료된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11·11 쇼핑축제(雙11·쌍십일)에서 지난해보다 60% 증가한 2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중국 정부의 제로코로나 정책으로 소비 심리가...
제로코로나에 中 뷰티시장 '꽁꽁'…LG생건 쌍십일 매출↓ 2022-11-14 18:11:26
십일 매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행사인 올해 11·11 쇼핑 축제(雙11·쌍십일)에서 국내 화장품 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했다. LG생활건강[051900]은 올해 알리바바, 틱톡, 콰이쇼우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전년 대비 7% 감소한 3천6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중...
[특파원 칼럼] 사라진 中 광군제 2022-11-14 17:53:04
방침이 나온 지난 11일은 중국 최대 할인 행사인 ‘쌍십일’(11월 11일, 광군제) 당일이었다. 그런데 알리바바와 징둥닷컴, 핀둬둬 등 주요 유통업체가 약속이나 한 듯 모두 올해 쌍십일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유도 밝히지 않았다. 매출 비공개는 2009년 이벤트 시작 이후 처음이다. 이들은 뉴욕과 홍콩 등 글로벌 증...
中소비침체 반영? 알리바바 올해 '쌍십일' 매출 비공개 2022-11-12 22:50:25
쌍십일 기간 판매액을 공개하지 않기는 행사를 시작한 2009년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알리바바는 작년 쌍십일 행사 기간 거래액이 5천403억 위안(약 101조원)으로 2020년 대비 8.45% 성장했다고 발표했었다. 작년 플러스 성장을 하긴 했지만 재작년에 2019년 대비 85.6% 성장을 이뤘던 것에 비하면 초라한 성적이었다. 이런...
펫박스, 11번가 십일절 쇼킹딜에서 강아지 유모차 `할인 행사` 2022-11-11 13:54:47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11번가 십일절 쇼킹딜 쿠폰적용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하는 품목은 △ 브라운 펫바디랩 제품으로, 올해 판매 가격 중에 가장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상품인 강아지유모차 `펫바디랩`은 안전성을 가장 우선에 두고 생산한 제품으로 130년 전통의 전문 시험 기관...
中 최대 쇼핑축제 쌍십일, 유명 왕훙 퇴출에 올해는 '썰렁' 전망 2022-11-10 14:13:48
십일 행사보다 올해는 분위기가 더욱 가라앉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알리바바는 올해 쌍십일의 판매 실적이 예년과 비슷하거나 미미한 증가에 그칠 것으로 보고 있다. 블룸버그 산하 경제연구소인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거래 규모가 사상 유례없는 감소를 기록할 수 있다는 분석까지 내놓았다. 블룸버그는 코로나19 재유행에...
중국 스마트폰 판매 부진 속 폴더블폰은 급증 2022-11-08 16:55:56
쌍십일 축제는 매년 11월 11일 열렸으나 2020년부터 11월 1∼3일과 11월 11일 두 차례 열린다. 출시 한 달이 안 된 아이폰14는 5천200위안(약 100만원)으로 떨어졌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비교적 성능이 좋은 제품도 2천위안대(약 38만원)에 고를 수 있으며 1천위안대(약 19만원) 제품도 많다. CCTV는 "스마트폰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