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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나스닥 상장 바이오벤처 인수 2022-10-18 18:25:23
더 보유하고 있다. LG화학은 아베오 인수로 항암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한편 미국 진출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LG화학은 항암제 9개를 포함해 총 20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아베오 인수는 LG화학의 바이오 사업 40여 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재영...
LG화학 "FDA승인신약 보유기업 국내최초 인수…8천억 규모"(종합) 2022-10-18 17:48:10
美 아베오 파마슈티컬스…국내신약 美출시 교두보 마련 LG화학 "40년 바이오사업 최대 이정표…2027년 생명과학부문 매출 2조 원 목표"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조현영 기자 = LG화학[051910]이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신약을 보유한 회사를 거금을 들여 품에 안았다. LG화학은 18일 FDA 승인 신장암...
LG화학, 8천억원에 미국 혁신 항암제 기업 인수 2022-10-18 17:35:46
이하 아베오)`社를 5억 6,600만 달러(약 8천억원)에 인수 결정(지분 100%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베오는 2002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톤에 설립, 임상개발·허가·영업·마케팅 등 항암시장에 특화된 종합적인 역량을 확보한 기업이다. 2010년 나스닥에 상장됐고, 2021년 신장암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
LG화학 "美신장암치료제 보유사 인수…8천억원 규모" 2022-10-18 17:14:47
아베오 파마슈티컬스'(AVEO Pharmaceuticals)를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8천억 원(5억6천600만 달러)이다. LG화학은 미국 보스턴 소재 생명과학 자회사인 'LG Chem Life Science Innovation Center'을 통해 인수자금을 출자하고, 이후 특수목적법인을 신규 설립해 아베오 인수합병을 진행할...
안트로젠 “수포성표피박리증 신약, 日서 연 400억 매출 기대” 2022-04-13 13:48:37
지난해 6명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 2상을 승인받고 임상 진입을 준비 중이다. 2상 이후 3상도 희귀질환인 만큼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실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경쟁사인 아베오나 테라퓨틱스의 임상 3상 환자 수는 15명이다. 안트로젠 관계자는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품목허가를 받는다면...
임상 실패에 주춤한 안트로젠, 7월엔 재도약 성공할까 [이우상의 바이오 돋보기] 2022-04-05 08:29:06
표피박리증 치료제를 개발하는 주요 경쟁사론 아베오나 테라퓨틱스와 암리트 파마 등이 꼽힌다. 아베오나 테라퓨틱스는 임상 3상 환자 등록(15명)을 지난 달 마쳤다. 환자의 피부세포를 채취해 콜라겐7을 정상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유전자를 교정한 뒤 40㎠크기 시트지에 붙여 환부에 붙이는 방식이다. 중간결과(톱라인...
소형 전기차 글로벌 大戰 2021-08-29 18:08:51
자취를 감추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는 쉐보레 아베오, 스텔란티스 오펠은 칼과 아담을 판매 종료했다. 국내에서도 르노삼성 클리오, 현대차 엑센트가 단종되며 소형차는 거의 없는 상태다. 소형차보다 더 작은 경차는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다. 기아 모닝은 올 1~7월 2만1359대, 쉐보레 스파크는 같은 기간 1만3102대로,...
'러·브·인 국민차'로 등극한 현대차 크레타 2021-05-18 17:38:15
쏘울·스토닉은 소형 SUV 중에서도 기아 셀토스 등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편이다. 해치백은 국내에선 더 인기가 없다. i30 외에 현대차 벨로스터, 한국GM 아베오, 르노삼성 클리오 등 대부분 해치백이 단종됐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이 해치백 디자인을 낯설어하는 데다 짐을 싣고 자주...
자동차도 장르 불문 '거거익선'…세단도 대형이 '대세' 2021-01-26 13:50:39
차량은 크루즈, 아베오, 엑센트, SM3의 단종으로 아반떼, K3 정도만 남았다. 쏘나타는 작년 판매량이 6만대 선으로 떨어지면서 공장 가동이 멈추는 쓴 맛을 보기도 했다. 이러한 큰 차 선호 현상에는 소득 수준의 향상이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다. 2010년대 초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국민차는 경차였다. 도로를 누비는...
세단 아니면 SUV만 탄다…멸종 위기 처한 왜건·해치백 2021-01-21 11:28:39
K3 GT를 내놨다. 르노삼성은 클리오를, 한국GM도 쉐보레 아베오를 국내 시장에 공급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살아남은 차량은 K3 GT 1종 뿐이다. 왜건인 i30cw와 i40, 해치백 르노 클리오와 쉐보레 아베오 등이 일찌감치 한국 시장에서 짐을 쌌고 올해는 현대차 i30와 벨로스터도 단종 수순을 밟고 있다. 해치백 인기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