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이프랜드에 MCM S/S 패션 아이템 16종 출시" 2023-11-17 09:20:54
패션 아이템 16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패션 브랜드 MCM의 2024년 봄·여름(S/S) 시즌 상품 16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의상 12종, 신발 2종, 의상과 세트로 판매하는 가방 2종을 3차원(3D) 가상환경에서 제작해 유료 아이템으로...
일상연계형 메타버스 '제프월드', 클로즈 베타 테스트 종료 2023-11-16 09:00:06
위 광고를 게재해 보상을 얻거나, 직접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크레프트 샵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에게 익숙한 브랜드 매장인 컴스토어에 방문해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실물 &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제프월드에서 구매하는 상품은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자 실물 상품으로 제프월...
경기고 친구에서 벤처 1세대로…"우리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긱스] 2023-11-06 15:13:15
아이템은 지금은 보편화된 버스 도착 정보 안내 시스템이다. 1996년 서울 시내 500대 버스에 GPS 무선통신 장비를 설치해 버스 위치를 안내해주는 사업을 300억원 규모로 수주했지만, 이듬해 외환위기(IMF)가 터지면서 사업은 무기한 연기됐다. 1998년 인포뱅크는 신용카드 결제명세와 은행 입출금 안내 문자 서비스를 세계...
대학생과 청년들의 커리어 연계 게더링 플랫폼 ‘게더어스’을 개발한 ‘팀합소’ 2023-11-05 16:05:43
3D부터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기술 활용이 가능한 디자이너, 피보팅한 스타트업에서 기획자로 활동하거나 사기업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멤버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팀합소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선정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을 수행 중이다....
NHN에듀, 메타버스 기반 학습 플랫폼 '원더버스' 공개 2023-11-01 09:38:47
원더버스의 기본 콘텐츠로 구성했다. 원더버스는 교사용 '원더클래스'와 학생용 '원더플레이' 두 개의 채널로 나뉘어 있으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교사와 학습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또 교육과 놀이 요소를 결합해 학생들은 접속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임무를 수행하고 재화와...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2026년까지 매출 1천억원"(종합) 2023-10-31 13:39:00
"몇 가지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고 때가 되면 이야기하겠다"고 귀띔했다.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들과는 '노하우 전수'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인공지능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KT는 최근 IPTV 분야에서 협력 중인 태국의 정보통신기업 자스민그룹과 '믿음'을 활용한 태국어...
[2022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상금을 건 술래잡기 게임 ‘플레인’을 개발한 스타트업 ‘핑퐁’ 2023-10-25 20:29:23
거쳤습니다. 처음에는 구체적인 아이템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시장의 반응을 듣고 실험하며 학습하는 과정을 거치며 현재 아이템을 완성했습니다.” 플레인은 위치기반 술래잡기 게임이다. 사용자들은 실제 세계에서 움직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제 환경에서 더 활발하게...
[2023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CEO] 5G, 6G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스타트업 ‘트렌토 시스템즈’ 2023-10-25 20:21:43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트렌토 시스템즈는 아이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전 창업타운의 앵커 역할을 수행하는 ‘대전창업열린공간’ 기업에 선정됐다. 대전창업열린공간은 유성구 궁동 공영주차장 일원에 조성 중으로 대지면적 3631㎡(1100평), 건축연면적 1만1592㎡(3512평), 지하 2층~...
페르노리카코리아 시바스, 래퍼 사이먼 도미닉과 함께한 특별한 콜라보 세트 공개 2023-10-23 10:59:17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미구엘 파스칼 페스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블렌디드 위스키 아이콘으로써 입지를 다진 시바스와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도 인기를 입증한 사이먼 도미닉 모두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성장하고 성공해온 브랜드와 아티스트이다"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트레이 키즈, 고척돔서 神들린 라이브 퍼포먼스…이견 없는 '만점 실력' [리뷰] 2023-10-22 20:03:21
쏙 빼놓는 웅장한 시작이었다. '땡'에 '아이템(ITEM)'까지 쉴 틈을 주지 않는 퍼포먼스의 향연이 펼쳐졌다. 오프닝을 마친 후 땀으로 젖은 멤버들의 모습은 이들의 열정을 대변하고 있었다. 현진은 "오프닝을 부쉈다"며 팬들을 향해 "여러분들 컨디션이 너무 좋다. 어제보다 더 뜨거운 느낌"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