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퍼플프렌즈, '살려줘 냥이!'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했다 2015-06-05 17:47:03
마케팅 에이전시 퍼플프렌즈의 게임사업부에서 마케팅 퍼블리싱 방식으로 첫 런칭한 모바일 게임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40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일본 'ignis'사의 원작을 바탕으로 '님블게임즈'가 국내 정서에 맞춰 개발했다.'살려줘 냥이!'는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에서 아케이드 신규 1위를...
와리가리 시리즈 두 번째 '와리가리 치킨' 글로벌로 나간다! 2015-04-08 17:24:59
고유 캐릭터 ip를 활용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로파' 라는 수탉과 그의 아이들인 병아리 '로'들을 찾아내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역시나 회사를 대표하는 여러 동물 캐릭터들이 곳곳에 등장하며, 특히 동네 바보개 역할을 맡은 '흥이'의 등장은 게임을 하는 이에게 큰 웃음을 주기도 한다. 이 게임 역시...
[인디게임51]GDC빛낸 모바일게임 '80 Days' 인기비결 2015-03-25 05:59:01
아케이드 게임과 아버지가 사주신 애플 ][e와 북미판 닌텐도를 시작으로 게임을 하드코어하게 즐기기 시작했다. 2003년부터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왔다. 서울대와 카이스트에서 7년째 게임 디자인 스튜디오 수업을 개설해 왔다. 이 수업들을 통해 제자들의 스타트업을 장려하고 후원하고 있다. 현재 모바일 게임회사...
KOCCA, 강소게임기업 위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2015-03-16 12:05:00
로봇아케이드게임 개발업체인 아이알로봇(대표 박창현)이 참가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선정된 참가기업들의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피칭자료 컨설팅 및 ir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 한편, 투자유치설명회 일정이 종료된 후에는...
[창간특집 중국3]통신사 아닌 200개 '3자 마켓' 슈퍼파워! 2015-03-06 00:53:58
- magic book online 개발 2005-2006 홍콩 쭝신 타이푸(기술자문) 2004-2005 한국 엑스터소프트 설립(법인대표) 아케이드 게임 개발 2003-2004 mmorpg 'mixmaster' 개발 및 중국 일본 서비스 (싸이미디어 pm ) i.m.online 개발(이야기 pm) 1999-2002 mmorpg 'fantasy for you' (한국/대만/일본...
[김창선 일본겜톡3]고양이로 일본 새 게임명문가 우뚝 '코로프라' 2015-02-20 07:01:05
게임은 콘솔이나 아케이드 시절부터 꾸준히 명맥을 이어왔다. 하지만 퀴즈라는 특성 상 메이저가 되지는 못했던 장르였다. 그런데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이하 위즈)는 퀴즈가 메이저 장르인 rpg와 훌륭하게 결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10개월 간 일본 앱스토어 매출 랭킹에서 5위권 이내를...
[브랜든 중국겜톡3] 안드로이드 마켓 60% 저가폰...최고 고려는 용량! 2015-01-31 07:56:58
- magic book online 개발 2005-2006 홍콩 쭝신 타이푸(기술자문) 2004-2005 한국 엑스터소프트 설립(법인대표) 아케이드 게임 개발 2003-2004 mmorpg 'mixmaster' 개발 및 중국 일본 서비스 (싸이미디어 pm ) i.m.online 개발(이야기 pm) 1999-2002 mmorpg 'fantasy for you' (한국/대만/일본...
[핫] 메탈슬러그레볼루션, PVP 최강자전 '1억' 쏜다 2015-01-30 07:35:58
인지도 있는 ip가 어필을 했다. 원작 아케이드 시리즈는 캐릭터 중심이다. 이제 캐릭터에다 슬러그(기체)가 합쳐져 재미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캐릭터에 육성개념이 들어갔다. 탱크와 동물, 비행기등이 250종의 슬러그는 소환수 역할을 하면서 수집욕과 조합을 자극한 것. 이상혁 모바일사업팀 팀장(pm)은 '이 게임을...
[핫] 중국 1등 모바일게임, 텐센트 FPS '전민돌격'! 2015-01-27 00:18:59
극복했다.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와 조작이 쉽다는 점으로 아케이드 느낌을 살린 점이 흥행요소'라고 평가했다. 넘치는 게임에 대한 평가는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시나리오 캠페인이 너무 재밌다' 'pvp도 실감나며, 비슷한 실력의 유저와 매칭이 잘된다' 'bm(비즈니스 모델) 구성이 잘되어 있는것 같다....
[김창선 일본겜톡2] 롤 일본 상륙작전 과연 성공할까? 2015-01-26 06:02:02
아케이드 시장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다. 세가에서는 이에 대한 타개책으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한 게임을 내놓아 이후 아케이드 시장을 되살리는데, '삼국지대전'이 바로 그 붐을 일으킨 주역이었다. 출처 = 삼국지대전 공식 페이지 '삼국지대전'은 실물의 카드를 게임판에서 움직여 화면 상의 부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