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대폰으로 그린 예술' 을지로 지하도서 만난다 2021-04-09 11:33:32
터치펜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화풍을 구현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모아협 회원들이 그린 그림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의 고수향 작가, 경기 북부의 최창수 작가 등 전국 각지에서 28명의 작가가 전시에 참여했다. 중학교 시절 이후 처음으로 그림을 그리는 초보 아마추어 작가부터 미술...
형지그룹, 한경 출신 권영설 사장 영입 2021-04-07 15:02:09
있다"며 "국민 여성복으로 `초대형 히트상품`을 만들었던 형지의 창업 DNA를 다시 한번 타오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형지그룹은 패션그룹형지를 비롯 까스텔바작, 형지I&C, 형지엘리트, 형지에스콰이아, 형지리테일, 아트몰링 등을 계열로 두고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스포츠, 제화잡화, 쇼핑몰 등 17개 브랜드를...
한국에너지공단, '주민과 함께하는 에너지·문화·과학 연계 프로그램 연중 운영' 2021-03-24 16:59:32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다음달 에너지 아트센터에서 신규 운영하는 '2021년 연간 문화·예술 교육 강좌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발표했다. 프로그램은 주민과 예술아티스트 간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시도를 응원하고자 마련했다. 에너지·과학 분야와 예술을 잇는 융합형 교육 ...
스마트폰이 화폭, S펜이 붓…'디지털펜화'의 탄생 2021-02-14 17:01:03
호리아트스페이스와 아이프라운지에서 15일부터 열리는 디지털펜화전 ‘유령패션’에서다. 그는 작품을 통해 매번 세상을 도발했다. 1980년대 초반 가족의 허상을 고발한 ‘가족사진’ 연작, 2009년 소시민들의 누드를 사실적으로 그린 ‘베드 카우치’ 연작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에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스마트폰으로 인간 욕망의 덧없음 그리고 싶었다" 2021-02-14 10:57:06
아트스페이스와 아이프라운지에서 15일부터 열리는 디지털펜화전 '유령패션'에서다. 그는 작품을 통해 매번 세상을 도발했다. 1980년대 초반 가족의 허상을 고발한 '가족사진' 연작, 2009년 소시민들의 누드를 사실적으로 그린 '베드 카우치' 연작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에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그림이 있는 아침] 펜 끝에서 탄생한 전통건축…김영택 '서울 종묘 정전' 2021-01-25 17:38:02
광고 디자이너로 일가를 이룬 뒤 50세에 펜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펜화의 주류인 서양식이나 당시 유행하던 일본식이 아니라 독자적인 장르를 개척했다. 피사체를 자신의 눈으로 보고 느낀 대로 비례와 임팩트를 반영하는 ‘김영택 화법’이다. 그의 그림을 통해 화재로 소실된 숭례문의 1910년대 전경, 양산 통도사...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라방'에 비대면 가입 강화 2021-01-15 09:26:07
서울리안이 퀴즈쇼를 한다. 향후 뮤직 편(19일), 패션 편(22일), 아트 편·필름 편(28일)이 이어질 예정이다. ◇ 통신사 라이브 커머스 등장…30% 싼 비대면 요금제 가입 가능 통신사들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갤럭시S21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KT는 이날 오후 6시 '시즌'과 KT 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
박수근·김환기…근현대 대가의 작품 '새 주인' 찾는다 2020-12-08 17:22:21
온라인 경매 ‘제로베이스(ZEROBASE)X아트경기’를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연다. 제로베이스 경매는 기존 경매 기록이 없더라도 전시 이력과 작품성 등을 바탕으로 작가를 발굴해 미술시장에 소개하는 자리다. 출품작 경매는 모두 0원에서 시작하며 이번에는 경기문화재단과 손잡고 이상미 박주영 김민주 김태형 김건일 조문...
무신사 '한 가족 전략' 빛났다…100개 입점 브랜드 매출 5배↑ 2020-11-05 16:59:06
아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것도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의 전략은 간단하다. ‘될성부른’ 신생 브랜드와 기획 상품을 만들어 무신사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키우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10~30대에서 그런 브랜드는 금방 주목을...
부산국제광고제, 비대면으로 22일 개막 2020-10-20 10:30:59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글의 아트디렉터 이지혜 디자이너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의 브랜드 애정 구축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중국광고협회의 장국화 회장은 ‘펜데믹 이후의 시대: 도전에서 기회 찾기’라는 제목으로 중국의 코로나 이후 광고계 청사진을 발표한다. 호주 마케팅회사인 더원센트리(The One Centre)의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