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주완 "고객 일상 바꿀 AI 개발" 2024-01-09 17:58:57
정 부사장은 “LG전자의 가전 관리 앱인 ‘LG 씽큐’에 AI를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공감하는 ‘스마트홈’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은 부사장은 “LG전자는 자동차를 ‘소프트웨어 기반 전기차(SDV)’이자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생각한다”며 SDV에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생산하는 브랜드...
"시장 격변기, 스타트업엔 위기이자 기회…차별화된 기술·아이디어로 해외 뚫겠다" 2023-12-31 17:25:50
당뇨 환자들이 혈압을 기록하는 앱이다. 중학생 때 당뇨병 진단을 받았던 송 대표가 대학생 때 만든 플랫폼이 지금의 닥터다이어리로 성장했다. 그는 “자체 저당 식품 브랜드인 ‘무화당’이 일본 시장에서 성과를 내며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2024년에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이용자의 닥터다이어리...
MZ창업자 6명의 열정 "시장 격변기, 기회 오면 낚아채야죠" [긱스] 2023-12-31 13:51:03
건강앱 헤이문과 월경케어 용품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헤이문은 한국 14~34세 여성인구 20% 이상이 가입한 대표적인 여성 헬스케어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그는 "최근 몇년 새 펨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해피문데이와 비슷한 목표를 내세운 플레이어들이 시장에 뛰어드는 것을 보면서 우리의 노력이 의미가...
[2023년 인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점술 상담 중개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매치테크’ 2023-12-26 14:39:20
시장을 분석해봤습니다. 시장을 장악한 플레이어는 아직 없는 상태였지만 기존 업체들의 영업이익률이 무려 20%가 넘었습니다. 혁신을 앞세워 은행 시장을 장악한 카카오, 토스뱅크가 바로 떠올랐습니다. 플랫폼 기획 전문가의 경력을 살리면 시장을 혁신하고 장악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바로 퇴사하고 창업했습니다....
AI 성우·음원 분리…오디오테크, OTT · 가상현실 타고 '볼륨 업' [긱스] 2023-12-20 17:33:43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를 내놨다. 아이들이 캐릭터 인형을 플레이어에 꽂으면 오디오북이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요기요 공동창업자 출신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이 회사는 동화부터 과학·영어·경제 같은 교육 콘텐츠까지 내놨다. 자체적으로 창작동화 공모전을 열어 작가를 발굴하고, 키즈 전문 성우가 녹음에 참여하는...
네이버 '치지직' 출격…트위치 빈자리 차지할까 2023-12-18 16:18:55
플레이어인 아프리카TV와 유튜브 역시 기회를 노리고 있다. 영상 채팅 서비스 ‘아자르’로 유명한 하이퍼커넥트는 ‘하쿠나 라이브’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네이버, 19일 ‘치지직’ 시범 서비스트위치는 최근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내년 2월 27일까지만 한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치는 국내...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메인 컨퍼런스 개최 2023-12-07 15:01:20
플레이어들이 진행하는 네트워킹 행사, 해커톤, 워크샵 등 100여 개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6~7일 열린 IBW2023 메인 컨퍼런스는 쉐라톤 그랜드 벵갈루루 화이트 필드 호텔 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다. 35개 사의 후원을 통해 125명의 연사를 초청, 4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2000명 이상이 참석을 사전...
어도비, 피그마 인수 '삐그덕'…英 당국 "경쟁 제한" 잠정 결론 2023-11-29 03:51:09
"피그마가 이미 가장 강력한 플레이어인 상황에서 합병으로 인해 경쟁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 우리의 잠정 결론"이라고 덧붙였다. CMA는 내달 19일까지 어도비와 피그마에 답변을 요구했으며, 최종 결정은 내년 2월 25일까지 내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어도비는 "어도비와 피그마는 고객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7 09:09:39
플레이어가 많이 없는 상황이었다. 특히 스타트업이 타깃하기 어려운 세대로 여겨져 왔다. 디지털 문해력이 낮아 온라인 소비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라는 인식이 강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 베이비부머들은 자연스럽게 온라인으로 유입되기 시작했다. 4대 온라인 커머스의 연령별 소비 증가율을 보게 되면 2021년...
스타트업이 인도 시장을 정복하는 3대 공식 [긱스] 2023-11-19 10:09:59
번째로는 ‘세그먼트 플레이어(Segment player)’가 되라’다. 우리는 스스로를 세그멘트 플레이어라고 부르는데, 그 뜻은 금융의 특정 영역보다 인도 중산층이라 부르는 중하위층의 성격과 특성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사업자라고 보면 된다. 실제로 밸런스히어로는 타깃이 월 급여가 3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이면서 월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