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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고속道 예타서도 '근본적 대안 검토' 필요성 언급"(종합) 2023-07-23 21:41:37
설명 ▲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시작 ▲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검토 과정 ▲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노선의 공개 등 4가지로, 총 55건의 PDF 파일로 구성됐다. 자료의 3분의 2가량(37건)은 예타 이후 타당성 조사 수행 과정을 비롯해 관계기관과의 협의,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대안이 마련되는 과정을 담은 '노선 검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스튜디오 열어 콘텐츠 제작…농식품 홍보·온라인 판로 지원 2023-07-23 16:12:1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aT 스마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농가와 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aT는 2021년 서울 양재동 본사에 ‘aT 스마트 스튜디오’를 열었다. 이 스튜디오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 전문시설로 50여평의 규모와 30여종의 최첨단 촬영 장비를 갖추고 있다. aT는 이곳에서...
작년 개발행위허가 1위 화성·2위 양평…경기도 27% 차지 2023-07-18 06:00:00
화성·2위 양평…경기도 27% 차지 전국 개발행위허가는 전년보다 11.5% 감소…부동산 경기 침체·코로나 여파 국토부 '2022년 도시계획현황 통계' 발표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지난해 지방자치단체들의 개발행위허가가 10%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경기...
양평고속도로 설계업체 "외압 없었다…환경·교통량 고려해 대안 제시" 2023-07-13 17:17:22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을 기존 예비타당성조사(예타)에서 제시된 양서면이 아닌 강상면으로 변경해 김건희 여사 일가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상화 동해종합기술공사 부사장은 이날 경기 양평군에서 열린 고속도로 현장 설명회에서 "강상면 종점안이 적합하다는 국토부 의견은 없었고...
서울~양평고속도로 쟁점 빅4…"예타 노선 조정은 일반적" 2023-07-13 16:25:07
오르내리는 진출입로(IC)가 없는 점을 꼽았다. 양평고속도로인데 정작 양평군민들은 이용이 어렵게 설계되면서 민원이 많았다는 것이다. 때문에 고속도로의 종점이 양서면(원안)에서 강상면(수정안)으로 옮겨지고, 강하IC를 추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결과는 2022년 3월 시작된 국토부의 타당성조사와 그해 7월...
원희룡 "양평고속道, 저희가 바꾼 게 전혀 없다"(종합) 2023-07-12 17:43:57
대다수의 양평 주민이 이용하기 어렵고,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6번 국도의 교통량 분산이 건설 목적인데, 원안은 너무 북쪽에 있어 교통량 흡수가 안 된다는 것이 이유였다고 원 장관은 전했다. 원 장관은 자신이 이런 설계 용역에 전혀 개입한 바 없다고 덧붙였다. 설계사가 용역 발주처인 한국도로공사에 이 같은 보고를...
"양평고속道 대안, 중요 동식물서식지 통과구간 원안의 7분의 1" 2023-07-11 17:21:58
공사에 따라 하루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터널 폐수도 대안이 1만1천957㎥로 원안(1만790㎥)보다 다소 많았다. 한편, 국토부는 평가서 초안 앞부분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설명하며 대안 노선 관련 내용만 포함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획 개요를 설명하는 부분에 국토부는 "서울-양평 고속국도 건설사업은 경기도...
한류 대표코스 상품 49개 선정…'BTS 발자취 5일간 함께하기' 등 2023-07-07 09:34:11
= 한국관광공사는 7일 '한류 대표코스 전문 여행사 선정' 공모를 통해 선정한 49개 한류 대표코스 여행상품을 발표했다. 선정된 여행상품들은 K-드라마·영화 촬영지, K-팝 아티스트 방문지 등 지난해 공사에서 발굴한 '한류 대표코스 51선'에 반영된 최신 관광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BTS 화보 촬영지로...
서울까지 '60분→15분' 도로…양평군 15년 숙원사업 무산 2023-07-07 00:03:54
노선 변경을 시도했다는 의혹이다. 국토부는 양평군에 먼저 대안 노선을 제안한 게 아니라 양평군이 국토부에 건의한 세 가지 노선 중 하나가 대안과 거의 동일했다고 설명했다. 공사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단계여서 공사가 중단돼도 직접 손실은 크지 않다. 올해 예산에는 설계비 25억원 정도가 반영된 상태다. 고재연 기...
'전면 백지화' 서울-양평고속도로…1시간반→15분 단축 일단무산 2023-07-06 16:40:17
있다. 공사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단계라 직접 손실이 크지는 않다. 올해 예산에는 설계비 25억원 정도가 반영된 상태다. 다만 15년 '숙원 사업'인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큰 기대를 걸었던 양평 주민들이 반발할 수 있다. 양평 주민들은 이 도로가 주말 차량 정체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