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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숙박앱 입점업체, 광고 등 비용 부담 체감도 커" 2023-07-09 12:00:08
오픈마켓(11.1%) 순이었다. 패션앱 중에서는 무신사가 24.5%로 가장 높고, 에이블리 16.1%, 지그재그 15.7%, 네이버패션 9.4%였다. 숙박앱은 야놀자 12.4%, 여기어때 11, 2%였고, 오픈마켓은 쿠팡 13.4%, G마켓 12.8%, 네이버 7.1%였다. 배달앱은 업체별 수수료 체계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어 판매수수료율을...
"에이블리 거래액, 4년새 60배…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 앱 될 것" [긱스] 2023-06-28 17:42:35
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투자 유치 당시 기업가치 9000억원을 인정받았다. 올해 말께로 계획하고 있는 추가 투자 유치에선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반열에 오를 것이 확실시된다. 강 대표는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하다. 그는 “왓챠는 수많은 콘텐츠 가운데 좋아할...
4년 만에 200억→1조2000억…"커머스계 유튜브 된다" [긱스] 2023-06-20 16:33:44
기록하는 곳은 에이블리와 무신사뿐이다. 에이블리의 힘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39)는 "무엇보다 훌륭한 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강조했다. 그는 "작년부터 스타트업에 위기가 닥치는 것을 느끼고 내실 갖추기에 전사적 에너지를 투입했다"며 "창업 초기부터 구축한 셀러(판매자)와의 동반...
무신사마저 고전…'실적 구멍' 난 패션 플랫폼 2023-06-13 17:55:07
돌아섰고, 지그재그(카카오스타일), 에이블리, 브랜디 등 후발 주자들은 장기간 적자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최근 업체마다 자체브랜드(PB) 사업에 뛰어들거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등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국내외 패션 플랫폼 시장 성장이 한계에 부딪힌 상황이어서 돌파구를 찾는 게...
인천 투자 유치 플랫폼 ‘빅 웨이브’, 상반기 지원 스타트업 10곳 선정 2023-06-05 16:35:31
‘빅 웨이브(BiiG Wave)’에 참여할 스타트업 10곳이 최종 선정됐다. ‘빅웨이브’ 운영기관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는 지난 한 달간 이 프로그램에 지원한 전국 각지의 스타트업 200여 개를 대상으로 심사를 벌인 결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10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5일...
'컴업 2023' 역대 최다 기업 지원…야놀자, 트래블로카와 협업[Geeks' Briefing] 2023-06-05 14:22:11
인천 투자유치 플랫폼 '빅웨이브'…참여 스타트업 10곳 선정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투자 유치 플랫폼 '빅웨이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 치료 신약을 개발해 임상 3상 돌입을 앞둔 아스트로젠, 로봇 개발업체 에이블랩스와 에이트테크 등이 포함됐다. 이...
[스타트업 발언대] "스마트 분리배출로 내일을 지켜요" 2023-06-03 07:03:00
목표 오이스터에이블은 재활용품·다회용품 무인 회수기와 관리 서비스를 지자체나 기업·기관 등에 제공해 돈을 번다. 지자체로는 현재 서울 12개 자치구를 포함해 전국 35개 기초단체가 오이스터에이블 서비스를 이용한다. 기업은 대기업 중심으로 30여곳이 오이스터에이블과 손잡고 스마트 분리수거에 동참하고 있다....
"28일 휴가라니 부럽네"…핫플 '성수동'에 꽂힌 이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3-05-18 08:48:5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스타트업 탐방 12번째 글입니다. 그동안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이블리), 당근마켓,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링글), 디밀(DMIL·디퍼런트밀리언즈), 레페리, 로앤컴퍼니(로톡), 그린랩스, 딜리셔스, 굿닥, 데이블...
용산 일식 오마카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술은? [긱스] 2023-05-15 11:18:11
A. 지그재그나 에이블리에선 고등학생도 월 1억원을 벌 수 있죠. 그런 생태계를 주류 시장에서도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도매상은 벨루가 플랫폼에서 발주하면 발주 들어온 만큼만 사입하면 돼 재고 리스크가 없게 됩니다. 포르투갈 와이너리와 판권을 계약한 1인 수입사도 벨루가 플랫폼에 상품정보를 올리기만 하면,...
“AI가 패션 스타일 제안…시내 버스 시스템 참고해 물류 혁신”[긱스] 2023-05-09 17:43:28
등 기업 고객에 제공하는 AI 기술이다. AI가 다양한 상품 이미지에서 제품의 각종 속성을 파악해 개인 맞춤형 쇼핑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롯데온, LF,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국내 온라인 상거래업체와 협업하고 있다. 일부 고객사의 경우 구매 전환율(CVR) 140%, 상품 클릭률(CTR) 210%, 고객 체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