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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숨 돌렸더니…" 현대상선 구조조정 '산넘어 산' 2016-05-30 18:22:25
선사들이 연료 효율성이 높은 초대형 에코십으로 중무장해 원가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급한 불 끄기에 바빴던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은 근본적인 경쟁력에서 뒤지고 있다. 정부도 국내 원양선사가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갖춰야만 장기생존력을 갖출 수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지난해 말...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돼도 '산 넘어 산' 2016-05-24 06:05:16
높은 초대형 에코십으로 중무장해 원가 싸움을 벌이고 있지만, 현대상선은 그간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급한 불 끄기에 바빴던 것이현실이다. 살얼음판을 걷듯 이어져 온 용선료 협상도, 근본적으로는 여기에서 파생된 문제라는 시각이 많다. 해외 대형 선사들이 5년 전 정부 지원과 구조조정을 통해 대형...
법정관리 길목에 선 현대상선…"해외선주도 큰손실 불가피" 2016-05-24 06:05:12
있다. 초대형 에코십은 용선료를 다소 낮추면 새 선사를 찾을 수 있을지 몰라도 수요가 적은 오래된 중형 이하 배는 철 스크랩으로 분해해 팔아야 할 수도 있다. 고철값만 건지게 되는 셈이다. 과거 대한해운과 STX팬오션의 법정관리로 선주들이 돈을 떼인 전례도 있다. 대한해운은 주로 석탄, 철광석...
현대상선 운명 건 일주일…향후 시나리오는(종합) 2016-05-15 17:41:54
경쟁 선사들이 연료 효율성이 높은 초대형 에코십으로 중무장해 원가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급한 불 끄기에 바빴던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은 근본적인 경쟁력에서 뒤지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도 국내 원양선사가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갖춰야만 장기생존력을 갖출 수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현대상선 운명 건 일주일…향후 시나리오는 2016-05-15 06:05:14
경쟁 선사들이 연료 효율성이 높은 초대형 에코십으로 중무장해 원가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급한 불 끄기에 바빴던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은 근본적인 경쟁력에서 뒤지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도 국내 원양선사가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갖춰야만 장기생존력을 갖출 수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자율협약·합병·법정관리 기로에 선 양대 해운사 2016-04-24 15:47:22
얼라이언스 구축을 검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새로운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상선의 G6에 하팍로이드(독일), MOL(일본) 등이 남아있고 한진의 CKTHE에는양밍(대만), K라인(일본) 등이 남아있다. 하팍로이드, MOL은 현대상선보다 선복량규모에서 앞서는 선사다. 업계 일각에서...
<고침> 경제(하나금투 "현대미포조선, 가장 빠른…" 2016-04-15 09:25:26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2012년 현대미포조선이 5척의 에코십(Eco ship)을 인도한 이후 다음 해 100여 척의 선박 수주를 이끌어낸 점을 고려하면 이번 ME-LGI 엔진 탑재 선박 인도는매우 큰 의미를 갖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이번 선박 인도로 에코십은 한 단계 더 진화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금융위 올해 업무계획에 뭘 담았나 2016-01-27 13:50:30
에코쉽' 신규주문 지원 = 원양선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책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선박펀드를 조성해 해운사가 선호하는 금융방식으로 선박 신규 주문을 지원 ▲ 유암코 활용 구조조정 본격화 =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인 유암코가 1분기 중투자대상 기업을 확정해 채권은행이 아닌 시장 주도 구조조정을 본격화...
[해운업 구조조정] 정부 "선박펀드 지원 받으려면 부채비율 400% 이하로 낮춰라" 2015-12-30 19:02:52
글로벌 해운업황이 장기 침체된 데다 고효율에코십 신규 투자가 중단되면서 원가경쟁력이 지속 하락하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다. 여기에다 두 회사 모두 빚더미에 짓눌려 있다. 자본잠식 상태인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은 총차입금이 각각 5조9600억원(9월 말)과 4조5400억원(10월 말)에 달한다.원칙대로라면 이들은...
KOMERI, 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상생 협력 강화 2015-12-10 11:10:06
기자재업체가 에코십과 선박용 엔진 기자재의 국산화를 위해 연구기획, 개발, 시험, 인증, 실증, 기술인력 교류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우선 엔진의 압력 센서와 가스분사밸브 등 18개 기자재의 국산화 개발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대상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조선해양기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