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3년 연속 1위 카카오, 삼성전자는? 2022-06-28 09:50:06
이는 화물운송사업 호황과 국제선 여객 수요 회복 분위기 등 실적 개선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반대로 작년 조사 대비 순위가 떨어진 기업도 있다. CJ제일제당(3.5%)은 작년 기준 4위에서 올해 6위로 두 계단 떨어졌고, 현대자동차(2.9%)는 작년 대비 한 단계 떨어진 8위를 기록했다.작년 조사에서 9위였던...
"아파트 담보 잡아 2년 버텼지만 50억 빚만 남았다" [긱스] 2022-06-27 08:16:03
사업자들이 반발하면서 박 대표의 고난이 시작됐다. 그는 "콜버스가 나오니까 서울시 택시조합에서 우릴 단속해달라고 서울시에 요청했다"고 회상했다. 당시 택시업계는 신문에 '콜버스는 불법이다'라는 내용의 광고를 냈고 콜버스랩 측은 '허위사실'이라고 맞서면서 갈등이 부각됐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강남 도심-강릉 관광지서도 자율주행차 달린다…시범운행지구 확대 2022-06-23 06:00:09
자율차를 활용해 여객·화물 유상 운송을 할 수 있다. 자동차 안전기준 면제 등 규제 특례를 받아 사업목적에 적합한 다양한 자율주행 실증 서비스가 가능하다. 신규로 지정된 7개 지구에는 교통이 혼잡한 도심지역(강남·청계천), 여행수요가 많은 관광도시(강릉·순천·군산), 대중교통이 열악한 신도시(시흥·원주) 등이...
러-中 접경에 곡물 환적터미널 건설 중…곡물 수출 관문 기대 2022-06-14 14:12:15
중국 헤이룽장성 헤이허를 잇는 길이 1.08㎞의 첫 자동차 전용 다리가 개통됐다. 이 다리를 통해 연간 최대 400만t의 화물 운송과 200만 명의 여객 운송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지난 4월 말 러시아는 아무르강(중국명 헤이룽장)을 사이에 둔 중국 헤이룽장성 퉁장(同江)과 러시아 유대인자치주 니즈녜레닌스코예를 잇는 길...
[톡톡일본] 위기의 레트로철도와 3박4일 2천700만원 '나나쓰보시' 2022-05-30 06:50:01
1987년 4월 결국 분할·민영화 조치가 시행됐다. 철도사업은 지역별로 여객 운송을 담당하는 6개의 JR과 일본화물철도(JR화물) 등 7개로 나뉘었다. 또 신칸센철도보유기구(1991년 해산), 일본국유철도청산사업단(1998년 해산) 등 2개 조직이 만들어졌다. 민영화 직전에 국철이 사실상 경영파탄 상태였던 것과 비교하면 경...
일본 기둥이 흔들린다…"2050년 자동차 시장 반토막"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5-26 07:59:01
여객수송량은 이미 코로나19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직전인 652억명이었던 여객수송량이 2020년 574억명으로 12% 감소했다. 자동차 보유대수와 판매대수가 급감하는 대신 공유차와 무인 자율주행셔틀의 보급으로 자동차 1대가 매일 실어나르는 사람의 수는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2020년 2.54명이었던...
대구·제주서 레벨3 자율주행차 달린다…여객·화물 운송 2022-05-24 00:00:00
중 컨소시엄 측과 구체적인 사업계획 협약을 체결하고, 각 컨소시엄은 6월부터 자율차 제작 및 인프라 구축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르면 10월부터 여객 운송 자율차가 우선 운행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민간 자율차 기반의 모빌리티 프로젝트에 대해 2년간 80억원(1·2차)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이번 2차...
휘발유 맞먹는 경윳값…정부, 유가연동보조금 확대로 부담 낮춘다 2022-05-17 13:51:25
운송사업자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했다. 정부는 다음 달 1일 시행을 목표로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관리 규정, 여객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지침'과 '내항화물운송사업자 유류세보조금 지급지침고시' 등 관련 고시를 최대한 신속히 개정할 예정이다. 재원은 화물차, 버스 등은 현재 유가보조금 재원인...
타다가 '졸음방지 키트'를 100원에 판매하는 까닭 2022-04-27 01:27:48
게재된 기사입니다. 일명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으로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중단한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2년여 만에 ‘타다 넥스트’로 돌아왔다. 종료된 베이직과 넥스트 모두 대형택시 중개 서비스지만 택시 면허가 없는 프리랜서를 기사로 모집한 베이직과 달리 넥스트는 '면허...
로보택시 남은 숙제는 노선·구역 대폭 확대…'AI 운전자 지위' 규정 2022-02-09 17:43:02
한국경제신문이 법무법인 세종의 자동차·모빌리티 전문팀과 함께 로보택시 관련 현행법을 분석한 결과다. 로보택시 관련 국내 면허는 자율주행차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 제1항 등에서 다룬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의 자동차에 해당하고, 대수가 상한을 초과하지 않으며, 법에서 정하는 보험에 가입할 경우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