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풍의 계절, 정읍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 2024-10-04 13:36:13
넘쳐 여행을 시작하는 장소로 손색없다. 발길 닿는 대로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시내권, 우리 민족의 얼과 정기가 깃든 동학농민혁명·선비문화권, 자연이 만든 비경으로 지루할 틈 없는 레저휴양권 등 정읍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고루 담은 코스도 놓치지 말자. 눈으로, 코로, 귀로 즐기는 가을 축제10월 중순부터 정읍...
"서울 동북권 새 랜드마크"…중랑구 상봉터미널 개발 본격화 2024-10-02 13:52:24
북부에서 편리하게 여행을 떠나고, 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한때 일평균 이용객이 2만명에 달했다. 나아가 상봉터미널이 활기를 띠면서 유동 인구가 늘자 일대에 상점, 식당, 숙박업소 등이 위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지역 내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상봉터미널은 단순히 교통...
한투증권 "모두투어, 인내심 갖고 고령층 여행수요 증가세 봐야" 2024-10-02 08:05:05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2024년 선행 PER(주가수익비율)은 역사적 바닥 수준"이라며 "여행 업종은 시황 변동성이 크다는 점이 단점인데 지금처럼 비수기 영향과 대외 악재가 겹친 상황을 바닥 잡기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
아바이순대 먹으러 속초까지…K푸드에 꽂힌 日·中 관광객 2024-10-01 17:21:21
으로 유명한 허영만 작가와 지역 특색 음식을 발굴하는 ‘K로컬 미식여행 33선’을 추진 중이다. 최근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Taste your Korea)’라는 캠페인을 하고 있다. 왕갈비(경기 수원), 초당순두부(강원 강릉) 등 지역 음식 15개, 사계절 제철 식재료 15개, 지역 전통주 3개 등을 선정했...
AI로 재현한 '한강의 기적'…"도전과 열정의 정신, 다시 느꼈다" 2024-09-30 18:29:54
도약 역사’ 영상은 단기간에 ‘초일류 기술강국·수출강국·문화강국’으로 거듭난 기적의 성과를 감동적으로 그려내 참석자들에게 호평받았다. ‘한강의 기적’ 입체 영상으로 재현이 영상은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문이 열린 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책마을] "中 골목 구석구석 훑으며, '진짜' 중국인들 만나봤죠" 2024-09-27 18:16:25
한길사 대표는 “서양 로마 제국의 역사를 다룬 를 출간한 뒤 동양의 제국인 중국의 이야기도 다뤄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중국 골목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현지인을 직접 인터뷰하는 등 온몸으로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썼기 때문에 현장감이 살아 있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시리즈는 인물을 중심으로 그에 얽힌...
지중해가 품은 환상해변…클래스가 다른 신들의 휴양지 2024-09-26 17:39:21
타고 즐기는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크루즈 여행 또한 보드룸에서 빼놓을 수 없다. 해안을 따라 반도의 만(灣)인 비테즈, 굼벳, 얄리카바크 등을 탐험하며 윈드서핑, 스쿠버다이빙은 물론 일몰 감상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기다 보면 푸른 낙원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보드룸의 즐거움은 해가 져도 끝나지 않는다. ‘에게...
리모와, 독일 장인정신을 담아 제작한 남녀 모두 어울리는 '오리지널 백' 2024-09-26 16:06:08
백 출시는 리모와 역사의 새로운 장이 열렸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리모와가 그동안 일궈낸 철저한 장인정신과 틀을 뛰어넘는 혁신으로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다. 1898년 설립된 리모와는 프리미엄 여행 가방 부문의 대표 기업이다. 1937년, 최초의 알루미늄 소재 수트케이스 제작에 이어 2000년에는 세계 최초로...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한류관광페스티벌(10월 5일)과 하이커 페스타(9월 27일∼10월 31일) 등을 개최하고 '코리아 버킷리스트' 사업을 통해 한류·역사·미용(뷰티)·지역(로컬) 주제별로 국내 여행 특전도 제공한다.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를 뜻하는 영단어의 합성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한국 여행을 결정할 때 고려한 관광 활동으로는 '식도락 관광(60.8%)'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만족한 활동 또한 '식도락 관광(64.7%)'이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쇼핑(61.5%), 자연경관 감상(39.4%), 고궁·역사 유적지 방문(28.9%), 전통문화체험(11.0%) 순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K콘텐츠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