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사로잡은 K-선케어…미국·유럽서 입소문 타고 급성장 2024-08-25 08:01:00
전 세계 150개국에 배송이 가능한 K-뷰티 역(逆)직구 쇼핑몰이다. 북미지역 매출이 전체의 70%를 웃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국인 소비자들이 크림, 젤, 로션 등 다양한 제형의 선케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인디 브랜드에 특히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개별 브랜드만 봐도 선케어 제품 판매는 빠른...
"순식간에 장원영처럼 됐어요"…美 MZ들에 '인기 폭발' 2024-08-24 13:32:07
역직구’로 끌어올린 미국 매출은 2021년 이후 1000만달러(약 132억3000만원) 이상이며, 특히 지난해 40.3% 늘었다.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지난 3월 미국 LA 대표 패션 거리로 불리는 멜로즈 애비뉴에 플래그십 스토어(하파크라스틴 북미점)를 열고 본격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 현지 젊은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의 방문...
실리콘투, K-뷰티 글로벌 확장 도와주는 유통사 [베스트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 2024-08-17 09:59:21
자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을 통해 이커머스 역직구 판매, 기업 고객에게 판매하는 수출업체다. 실리콘투는 2012년부터 화장품 유통업을 시작하여 10년 이상의 유통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미국 현지법인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 거점지역에 지사를 운영, 각 지역에서의 영업 네트워크망을 구축해왔다. 2020년에...
"경제지표 호조" V자 완성해가는 미증시-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16 08:22:05
기록 - 올리브영 매출액 1.2조원 (+24.8% YoY, +11.9% QoQ)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 중. 순이익도 1,249억원 (+22% YoY, 17.9% QoQ)으로 설립 이래 최대 실적 - 단기적으로 자체 (PB)브랜드를 통한 일본 진출과 중기적으로는 미국과 일본 중심 마케팅 강화를 통한 역직구몰 강화 등 상당 기간 높은 성장이 지속될 전망 -...
티메프가 부른 이커머스 지각변동…"대형 오픈마켓 강세"(종합) 2024-08-11 12:04:50
모회사 큐텐의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영역까지 포함하면 입점 판매사가 10만곳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대다수 판매사는 여러 플랫폼에 입점했으나 큐텐 계열에서만 판매 활동을 한 곳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판매자는 사태가 터지고 얼마 후 큐텐 계열 플랫폼 운영이 사실상 중단되면서 당장 새로운...
티메프가 부른 이커머스 지각변동…"국내 대형 플랫폼 강세" 2024-08-11 06:11:01
모회사 큐텐의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영역까지 포함하면 입점 판매사가 10만곳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대다수 판매사는 여러 플랫폼에 입점했으나 큐텐 계열에서만 판매 활동을 한 곳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판매자는 사태가 터지고 얼마 후 큐텐 계열 플랫폼 운영이 사실상 중단되면서 당장 새로운...
CJ올리브영, 안성에 물류센터…"K뷰티 해외 진출 관문" 2024-08-08 15:14:28
축구장 5개 규모 면적(3만3000㎡, 약 1만평)으로 역직구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바이오힐 보,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PB) 상품 물류 전반을 맡는다. 기존 수도권 3곳에 흩어져 있던 물류센터 기능을 한데 통합하는 허브 물류 거점 역할을 한다. CJ올리브영은 안성센터를 사업별 특성에 맞춰 이원화해...
“중소 K뷰티 ‘역직구’ 돕는다”…올리브영, 안성에 물류센터 구축 2024-08-08 11:31:06
밝혔다. 안성센터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역직구몰)과 바이오힐 보,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 물류 전반을 맡는다. 기존 수도권 3곳에 흩어져 있던 기능을 한데 통합하는 허브(Hub) 물류 거점으로 사업 간 시너지와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연면적은 3만 3천㎡(약 1만 평) 규모로 축구장 5개 면적에 육박한다....
CJ올리브영, 안성에 허브 물류센터…K뷰티 해외 진출 관문 2024-08-08 08:26:05
면적(3만3천㎡)의 안성센터는 역직구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바이오힐 보,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PGB) 상품 물류 전반을 맡는다. 기존 수도권 3곳에 흩어져 있던 물류센터 기능을 한데 통합하는 허브(Hub) 물류 거점 역할로 사업 간 시너지와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취지다. 글로벌몰 전용 공간은...
'알테쉬' C커머스 공습…중소기업 대응책은 2024-08-06 16:29:48
역량 강화 ▲해외 판매 증대를 위한 역직구 플랫폼 역량 강화 지원 등이었다. 노경호 대림대학교 교수는 ‘중국 직구 제품의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한 제품 안전 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테무와 알리는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중국 공장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이 이뤄지는 방식이라 유해성 검사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