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인천 화물, 자율주행 트럭 투입한다 2023-03-16 07:49:01
도로와 운전자 상태를 인식·판단해 차량을 제어하고, 위험 상활 발생시 운전자에게 알려 차량 제어 권한을 수동으로 전환한다. 산업부는 이번 실증이 성공할 경우 전체 운송구간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간선도로를 능동 조작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운전자 피로도와 사고 위험을 줄이고 연비를 향상시킬...
자율주행 트럭으로 인천∼부산 화물 나른다…실증특례 사업개시 2023-03-16 06:00:01
이상을 차지하는 간선도로를 능동 조작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운전자 피로도와 사고 위험을 줄이고 연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우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화물트럭 자율주행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실증을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분야"라며 "승용차보다 크고 무거워 더욱 빠르고 정교한...
60㎜ 올렸다 내렸다…현대모비스, 차량 높이 자동조절 시스템 개발 2023-03-05 13:00:01
조절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수동 조작도 가능하다. 향후에는 전방 노면 스캔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와의 연동을 통한 차량 높이 조절 기술도 개발할 계획이다. 차량에서 높낮이를 조절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양하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차량 높이를 올려 차체 바닥에 깔리는 고전압 배터리를 보호할 수 있다....
[시승기] 국내 최대크기 픽업트럭 '시에라'…의외로 디테일 강점 2023-02-19 09:00:02
426마력의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연비는 좋지 않다. 공인 복합연비는 1㎞당 6.9L였지만, 시승 구간 고속 주행이 많아 실제 연비는 7.8㎞/L로 높게 나왔다. 주차장에서는 픽업트럭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적재공간을 살펴봤다. GMC는 픽업트럭 전문 브랜드답게 디테일에서 차별화를 뒀다고 설명했다. 적재중량은 1천781L다....
공정위, '배출가스 저감성능 담합' 벤츠·BMW 등에 과징금 423억원 2023-02-09 12:00:00
불법 조작 사건, 일명 '디젤게이트'가 발생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담합으로 만들어진 기본기능이 한층 악의적으로 변형돼 디젤게이트에 쓰였다는 설명이다. 디젤게이트는 폭스바겐 등이 환경부 규제 인증을 위한 주행시험에서는 배기가스 저감장치가 작동하도록 하고 실제 주행 때는 연비 절감을 위해 저감...
제이스모빌리티, 2023년형 전기화물밴 `뉴 이티밴` 선봬 2023-02-01 17:28:35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준비를 마쳤다. 차량의 연비와 주행가능거리뿐만 아니라, 제조사/수입사의 사후관리 항목이 추가되어 더욱 까다로워진 이번 전기 화물차 보조금 지급 기준에도 불구하고, 뉴 이티밴과 뉴 이티4밴은 2023년 국고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의 최대치 수령이 가능할 전망이다. 2023년형 뉴 이티...
5년 만에 완전히 달라졌다…소형 SUV '디 올 뉴 코나' 2023-01-24 16:11:49
합산 141마력), 최대토크 14.7kgf·m(시스템 합산 27.0kgf·m), 복합연비 L당 19.8㎞를 구현해 연비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코나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트림별 2537만~3097만원, 가솔린 2.0 모델 2468만~3029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3119만~3611만원부터 시작한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집안싸움' 셀토스와 다른 점 봤더니…5년 만에 돌아온 코나 [영상] 2023-01-23 16:24:26
가솔린 엔진 모델은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f·m, 복합연비 12.9km/L다. 복합연비만 보면 코나의 연료 효율이 더 높다. 신형 코나에는 동급 최고 수준 안전 편의사양이 새롭게 들어갔다.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적용돼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차량을 항상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 ...
코나, 5년 만에 완전변경…몸집 커졌다[뉴스+현장] 2023-01-18 19:03:30
합산토크: 27. 0kgf·m), 복합연비 19.8km/ℓ를 구현해 연비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또 전·후 서스펜션의 최적 설계로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정교하고, 경쾌한 거동을 가능하게 해 주고, 동시에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도 확보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여기에 윈드쉴드 이중 접합...
5년만에 돌아온 2세대 코나 출시…설 이후부터 고객 인도 2023-01-18 08:00:04
가솔린 2.0은 최고 출력 149마력, 최대 토크 18.3㎏f·m에 복합연비 L당 13.6㎞를 달성했다.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 합산토크 27.0㎏f·m에 복합연비 19.8㎞/L를 구현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코나의 올해 판매 목표가 3만7천대 수준이라고 밝혔다. 내연기관 모델은 설 연휴 이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