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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렉스턴' 출격…임영웅과 등장하자 3만명 '환호' [영상] 2020-11-04 11:41:23
없도록 했다. 계기반은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신했다. 올 뉴 렉스턴은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탑재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리터당 11.6㎞로 기존 모델보다 10%가량 향상됐다. 쌍용차 모델 최초로 전자식 ...
"패밀리 SUV로 딱"…뒷좌석·트렁크 넉넉해진 '투싼 HEV' [신차털기] 2020-10-25 08:29:01
있다. 신형 투싼은 하이브리드 차량인 만큼 연비가 준수했고 전기모터의 개입도 훌륭했다. 가속을 통해 엔진을 작동시켜도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 이내 전기모터가 작동한다는 EV 표시가 점등됐다. 엔진의 배기음과 진동이 최대한 억제돼 전환 순간의 이질감도 거의 느낄 수 없었다. 투싼의 공인 복합연비는 16.2km/L로...
[시승기] 넉넉한 공간에 탁 트인 시야…현대차 디 올 뉴 투싼 2020-10-23 08:00:04
최대 토크 27kgf·m, 시스템 최고 출력 230ps, 복합연비 16.2km/ℓ의 성능을 발휘한다. 실제 주행을 마친 뒤 계기판에 기록된 연비는 22.0km/ℓ였다. 차선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을 켜자 해당 방향의 뒷부분(후측방) 영상이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돼 안심하고 차선 변경을 할 수 있어 꽤 유용했다. 중간 기착지에서는...
[시승기] '누워보니 아늑'…차박 가능한 소형SUV 티볼리 에어 2020-10-15 09:00:02
정지하면서 연비도 향상됐다.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행하는 '오토 크루즈'도 고속도로 주행 때 액셀을 계속 밟아줘야 했던 발의 피로도를 줄여줬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100㎞로 달리는 중 오토 크루즈를 켜면 엑셀에서 발을 떼도 시속 100㎞ 속도를 유지했다. 단, 앞차와의 간격이 좁혀지거나 장애물이 있을...
'신형 SM6' 바뀐 게 없다고?… 앉아보면 안다 [신차털기] 2020-10-03 08:01:01
보다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국산 중형 세단 가운데 가장 먼저 채택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는 그대로 유지됐다. 컴바이너 타입 HUD는 화면이 작아 표시되는 정보가 제한적인 것이 한계지만, 앞 유리에 주행 정보를 띄우는 윈드실드 방식에 비해 선명한 밝기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실내외 디자인과 인테리어에서...
[신차털기] 2.5T 스팅어, 재미·가격·연비 '삼박자' 잡았다 2020-09-13 07:30:02
차량이다. 비슷한 가격대 차량들은 연비와 승차감에 초점을 맞춘 일상적인 주행 또는 퍼포먼스를 살린 고속 주행 중 한 가지만 충족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스팅어 마이스터는 두 가지 모두를 납득 가능한 수준까지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3.3T 모델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이게 '찐' 제네시스 GV80…3.5 가솔린 터보 [신차털기] 2020-08-30 08:10:02
시승 과정에서 연비는 10.2km/L로 나와 공인연비 대비 준수한 편이었다. 첨단 기능도 그대로…풀옵션 가격은 부담 스스로 차로를 유지하고 앞 차와의 간격을 맞춰 주행하는 반자율주행, 전방 주행영상에 가야 할 진로 정보를 겹쳐서 보여주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G80은 왜 `상반기 주목받는 차`가 됐나? [궁금타] 2020-08-14 19:04:11
한 박자 느리지만 연비를 고려한다면 에코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또 출력과 스티어링 휠 세팅을 운전자 마음대로 변경하고 싶다면 커스텀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네 가지 모드를 확인해본 결과 드라이브 모드에 따른 주행감이 확연히 달랐다. 겉모습은 같지만 4개의 내면세계를 담고 있는 듯 느껴졌다. 특히 스포트 모드를...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한 번 충전해 1000km 넘게 달렸다 2020-08-14 09:56:40
그리고 1018.7km의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시험에서 연비는 1kWh당 16km 안팎으로 나타나 국내 기준 공인 전비(전기차 연비)인 5.6 km/kWh를 훌쩍 뛰어넘었다. 이번 시험주행은 약 35시간 동안 독일의 레이싱 서킷인 유로스피드웨이 라우지츠(라우지츠링)에서 다수의 운전자가 교대로 운전하며 진행됐다. 시험에는 일반...
디젤과 불과 200만원 차…"전기차, 이래도 안 살래?" 2020-07-28 13:46:13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한다. 복합 연비도 17.1km/L를 기록했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효율성도 약 13% 향상됐다. 첨단 안전·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차로 이탈 방지(LKA)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속도 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