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응복 감독 "'스위트홈2' 나오기까지 3년이나 걸린 이유는…" [인터뷰+] 2023-12-05 11:01:52
많다 보니 아예 없는 곳에서 배우를 낳아 연습시키고 말을 시키고, 연습시키는 과정을 해야 했다. 그래서 다음 기일로 넘겨야 했다. ▲ 새로운 플랫폼을 염두하고 기획한 콘텐츠였나. 넷플릭스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국내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됐고, 그전에 못 한 드라마를 하게 된 건 사실 같다. 축구를 비유할 수...
[한경에세이]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2023-11-30 18:28:14
날 둘째 아이가 혼자 놀던 공간이 지저분한 것을 봤다. 아이가 정리정돈 습관을 키울 수 있게 해야겠다 싶어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에게 설명해줬다. 프로그램은 아이가 정해진 놀이 시간까지 재미나게 놀 수 있게 알람 시간을 맞춰 놓는 게 핵심이다. 편하게 놀다가도 알람이 울리면 반드시...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교육 뮤지컬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브리즈’ 2023-11-29 20:59:35
하거나 그나마도 일이 없으며 지하 연습실에 모여 앉아 신세 한탄을 했습니다. 한날은 연습을 마치고 다 같이 배가 고파 라면을 끓여 먹었는데, 냄비 받침으로 쓰던 신문 기사에 ‘약장사들의 놀이터가 되어버린 법정의무교육’이라는 기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구성원 5인 이상의 기업체나 공공기관에서 1년에...
'정신병동' 연우진 "저도 펑펑 울면서 봤어요" [인터뷰+] 2023-11-09 12:22:25
변화가 많다. 그래서 혼자만의 시간, 혼자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졌다. 이번에 '정신병동' 촬영이 끝난 후 혼자 미국에도 다녀왔다. 저만을 위한 제2의 챕터를 준비하고 있다. ▲ 독립을 생각한 계기가 있나. 가족들과는 투덕투덕하는 게 있다. 아들 이상으로 제가 부모님께 참견하는 것도 있고, 그게 어떻게 보면...
4년 만에 '노마스크 수능'…확진자도 같은 교실서 본다 2023-11-07 18:39:28
별도 공간에서 먹도록 권고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확진자는 별도 공간에서 시험을 치러야 했다. 수험생이 수능 전 꼭 확인해야 할 유의사항도 있다. 교육부는 수능 전날인 15일 실시되는 예비소집에 반드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예비소집 때는 수험표를 받고, 시험장 위치와 선택과목을 확인하면...
크리에이츠, 일본 현지 법인 설립 추진…"'아시아 최대 시장' 공략" 2023-10-31 15:45:20
된 실내외 연습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때문에 크리에이츠는 일본 론치모니터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크리에이츠는 초정밀 센서에 기반한 차별화된 제품과 맞춤형 분석 데이터 및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로 일본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일본 법인은 현지...
하석진 "상금 2억500만원, 쓸 생각 없다" [인터뷰+] 2023-10-19 07:00:01
그 공간이 좁고, 고통스러웠다. 이전까진 매일 밤, 뭐가 나올지 모르는 오히려 부담이 없었다. 그런데 어떤 게임을 해야 하는지 안다는 게 더 힘들더라. 준비하는 게 싫었다. 그렇게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오목을 준비하고 방에 들어갔는데, 마스크를 썼지만, 눈빛에서 '해낼 수 있지'라는 메시지가 보였다....
두나무 '청년 멘토' 허영숙 "경험 나눠 문제 해결 힘 길러줄 것" 2023-10-10 11:03:20
직접 경험하고 생각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멘티도 스스로 배운 것을 체계화하고 나만의 형식을 만들어야 나중에 사회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허 전 센터장은 "지금은 정보에 대한 접근이 공평한 사회"라며 "배경이나 학벌 보다는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사회에서 인정받고...
손으로 만가지 감정 표현…천재적 안무의 끝판왕 2023-10-05 18:33:44
별 감흥을 느끼지 못했다. 연습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막상 연습을 시작하자 신선한 충격의 연속이었다. 가장 놀라운 점은 등장인물에 대한 안무가의 재해석이다. 원작에서도 중요한 역할이긴 하지만 클래식 발레 버전에선 크게 부각되지 않는 신부 ‘로렌스’가 극의 전반을 이끌어가고,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