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콘텐츠 투자에 연간 1조 붓는다 "韓 창작자, 글로벌 진출 도울 것" 2024-10-04 11:54:27
등 실시간 최종 결과 스포에 민감한 예능 콘텐츠나 인기 드라마 마지막 회 단체관람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관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 역시 "시리즈와 영화의 기획 단계부터 공동제작 편성, 영화와 시리즈 동시 기획, 스핀 오프와 숏폼 등 IP의 수명주기를 늘리는 방안을...
주현영 'SNL' 하차, 김건희 여사 풍자 때문?…음모론 확산 2024-10-04 07:48:26
소속 본부장 안상휘 PD가 이를 제작한 예능 본부 직원들을 유인해 에이스토리의 예능본부를 송두리째 강탈했다"며 "이 일로 에이스토리가 수십억 원을 투자해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장비까지 처분하게 됐다고 했다"면서 쿠팡과 안상휘 PD를 공정거래법 위반행위 및 업무상 배임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중국인들에 '흑백요리사' 보여줘라"…반응 폭발한 이유 [이슈+] 2024-10-03 19:45:07
K콘텐츠에 비빔밥 등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건 굉장히 좋은 현상같다"며 "중국이 돌솥비빔밥까지 자기네 거라 주장하는 상황에서 우리의 것을 자연스럽게, 문화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보여주는 건 좋은 홍보 방법 같다"고 치켜세웠다. 또한 "맥적이 고구려의 전통 음식이라고 보여주는 것도, 넷플릭스를 통해 자막과...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시청자와 소통하는 등 콘텐츠를 앞세워 팬층을 만든다. 지난달 CJ온스타일이 선보인 예능 형식의 모바일 라이브쇼도 콘텐츠 커머스의 일종이다. 한예슬 등을 내세운 모바일 라이브쇼는 4회 만에 유튜브·틱톡 등에서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흥행에 힘입어 모바일 라이브쇼의 월 거래액은...
크롬하츠부터 디올까지…MZ보다 힙한 흑백요리사 아재 패션[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10-03 14:46:00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가 인기죠. 안 보면 대화에도 못 낄 정도니까요. 어딜 가나 흑백요리사 얘기가 빠지지 않습니다. 흑백요리사는 '흑수저' 요리사 80명과 '백수저' 요리사 20명이 경연을 펼치는 12부작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콘텐츠...
'대세' 영케이, 화장품 모델 됐다…로이비 "본격 2030 공략" 2024-10-02 09:32:34
잡겠다는 계획. 영케이를 앞세운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특히 2030을 타깃으로 바르는 타입의 향수 ‘오 드 퍼퓸 롤온’과 10mL 소용량 ‘핸드크림’ 홍보에 주력한다. 또 영케이 모델 발탁을 기념한 행사도 연다. 10월 한 달간 오 드 퍼퓸 롤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판 투명...
어쩐지 낯설지가 않더라…'흑백요리사' 대박 난 이유 있었다 [이슈+] 2024-10-01 08:56:34
콘텐츠들도 덩달아 큰 화제를 모으고 있고, 경제적 파급 효과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된다. 예컨대 개그맨 김해준이 안성재 셰프의 심사 장면을 패러디한 영상은 26일 게재된 이후 단 4일 만에 178만회의 조회수를 넘겼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백종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흑백요리사와 관련한 촬영 뒷이야기를 전한...
'경성크리처' 시즌2, 글로벌 3위 안착…K콘텐츠 흥행 이어가 2024-09-30 09:15:37
글로벌에서 인기몰이에 나섰다. 영화, 예능, 드라마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가 전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확고하게 굳히고 있다. 지난 27일 전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는 이틀만에 글로벌 TV쇼부문 3위에 오르며 화제를 낳고 있다. 싱가포르, 홍콩,...
황금연휴 해외고객에도 쏜다…G마켓, 역직구 최대 70% 할인행사 2024-09-30 08:53:11
한국상품 11종을 소개하는 '웹예능' 형식의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 33개는 행사 기간 전 세계 어디든 무료로 배송된다. 인싸오빠G는 해외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유튜브 채널이다. K-팝, K-뷰티, K-패션을 포함해 한국의 최신 문화를 소개하는 콘셉트로 현재...
"한예슬 보러 왔다가…" MZ세대 반응 폭발에 '대박' 터졌다 2024-09-29 08:21:38
라이브쇼’가 토크 예능 프로그램처럼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매회 전례 없는 페이지뷰(PV)를 기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쇼를 처음 방송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5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