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콜라리 中광저우 감독 "수원의 세트피스 좋았다" 2017-03-01 21:18:02
타오바오의 '명장'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이 K리그 클래식 수원 삼성의 세트 피스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스콜라리 감독은 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과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2차전에서 2-2로 비기고 나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며 "우리 선수들도...
美태생 3살 판다, 번식 위해 16시간 전세기 타고 중국행 2017-02-23 14:57:54
오바오의 식단부터 배변까지 점검할 예정이라면서 검역을 완료하면 일반에 공개돼 모두 바오바오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오바오를 위해 마련된 100㎡(약 30.25평) 규모의 우리에는 고무공과 타이어 그네 등이 있는 실내외 놀이 공간과 신선한 대나무, 사과 등 음식이 준비돼 있다. 바오바오는 외국에서 태어나 중국에...
중국 온라인 생방송으로 한국 유망 소비재 홍보 2017-02-15 11:00:02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타오바오'에서 14∼16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한국의 유망 소비재를 홍보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는 타오바오와 손잡고 중국과 한국에 온라인 생방송으로 화장품, 생활·유아용품, 농수산식품 등 우리 제품을 알리는 '타오바오 소비재 피칭 데모 데이'를 열었다고 15일...
美 업계가 알리바바를 `악덕시장` 등재 요청한 이유 2016-10-10 14:48:16
타오바오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AAFA는 이어 중국 공상총국이 2015년 1월 발표한 연구보고서를 인용, 타오바오에서 팔리는 제품의 67%가 모방품이라고 전했다. AAFA는 타오바오와 함께 118개 온·오프라인 업체를 악덕시장으로 등재할 것을 요청했다. 차이신망은 중국 공상총국 보고서에 나오는...
알리바바 '깜짝 실적' 뒤에 SNS 있었다 2016-08-23 18:25:30
타오바오의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은 sns 관련 서비스 강화 전략이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알리바바는 중국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지켜왔지만 모바일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하는 sns 분야에선 별다른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이에 알리바바는 타오바오의 모바일앱에...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지원…중진공, 중기 대상 상담회 2016-06-12 18:39:48
타오바오의 파워셀러와 알리바바 한국 담당자, 중국 뷰티 동영상 100만 팔로어 보유자 등 전문가와 관계자를 초청한다.중진공은 화장품, 생활용품, 잡화,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중국 온라인쇼핑몰 유통 전문가, 파워셀러와의 1 대 1 상담 자리를 마련한다. 15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중진공 관계자는 “국내...
한양하이타오, 쑨쩐쿤 사외이사 자진 사임…독립성 어려워 결정 2016-05-04 16:22:53
중국 해피타오바오의 총경리로서, 중국 알리바바 계열에서 하이타오글로벌(이하 하이타오)을 포함해 2개 이상의 법인에서 임원을 겸직하고 있다.한양은 지난해부터 쑨쩐쿤이 대표로 재직하고 있는 중국 하이타오에 한국 화장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사업을 통한 매출은 전체의 20.6% 수준이다.한양은 최근...
제일기획, 中 사업 성장 가속화…목표가↑-대우 2015-10-21 07:48:01
타오바오의 광고를 수주했고, 알리바바 다음으로 큰 온라인쇼핑몰 징동의 한국관 운영권도 따냈다는 설명이다.문 연구원은 "중국의 제일기획 순이익 기여도는 2010년 8%, 2012년 20%에서 올해에는 40%에 육박할 것"이라며 "매출이 아니라 순이익으로 올해 약 400억원을 버는 미디어기업으로 제일기획이 단연...
[책마을] 연결의 시대에 성공하는 법 2015-10-15 18:32:05
타오바오의 거래규모는 미국 이베이와 아마존보다 2~3배 많다. ‘아리왕왕’이란 메신저가 성공의 일등공신이었다. 중국에서는 물건을 살 때 가격을 흥정하는 게 일상화돼 있는데, 그 흥정 문화를 온라인으로 가져온 것이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한 번의 거래로 끝내지 않고 지속해서 연락할 수 있는 채널을...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중국 온라인쇼핑몰서 밀폐용기부문 판매 1위 '돌풍' 2015-10-15 07:00:51
쇼핑몰 타오바오의 브랜드몰인 티몰에 글라스락 플래그십스토어(브랜드를 대표하는 매장)를 새단장해 열었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중국 ‘독신자의 날(광군제)’에는 티몰에서 이벤트를 열었다. 2013년 독신자의 날에는 매출 500만위안(약 8억9000만원), 지난해 독신자의 날에는 1300만위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