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산그룹 구조개편 변수는…금감원 2차정정 요구 여부 '분수령'(종합) 2024-07-29 10:21:49
해야 한다는 자본시장법령을 따른 것이어서다. 같은 이유로 두산 역시 증권신고서에 지적된 사항들을 수정해 투자자들에게 충실히 설명하는 것만 가능할 뿐, 합병비율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만 금융당국으로선 올해 들어 정부가 강하게 추진했던 기업 밸류업(가치제고) 정책에 역행한다는 비판이 거세 가볍게 여길...
정관장, 남성 건기식 '알엑스진 피크업' 출시 2024-07-29 09:06:54
있는 건강·기능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성 건기식 출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관장은 글로벌 매체 글로브뉴스와이어 자료를 인용해 테스토스테론 부스터(증강제)의 세계 시장은 올해 7조원 규모로 추정했다. 시장은 연평균 6.3% 성장해 오는 2034년 12조6천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정관장은...
'지속가능항공유 의무화' 추세에…정유업계 시장 진출 속도 2024-07-28 06:30:01
대해 SAF를 섞어 쓰도록 했다. 정유업계는 SAF를 '기회의 시장'으로 보고 2030년까지 친환경 연료 분야에 6조원가량을 투입한다. 에쓰오일(S-OIL)은 지난 26일 올해 2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탄소 배출 규제에 따라 SAF가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 1월 바이오...
HD현대,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86.2%↑…전 사업부문 흑자(종합) 2024-07-25 14:19:25
성공했다. 에너지 부문의 HD현대오일뱅크는 매출 7조8천440억원과 영업이익 73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보다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2.5%, 103.3% 증가했지만, 정제마진 하락과 휘발유·경유 등 경질유 제품 시황 악화로 1분기 대비로는 모두 감소했다. 건설기계 부문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금리 기조에 따른...
'HD현대'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7-24 15:35:10
7,366억원, 오일뱅크 실적 부진으로 당사의 기존 추정 하회 전망. 2024년 하반기부터 높은 선가로 수주한 선박들의 매출 반영 증가로 조선부문의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친환경 규제 본격화로 마린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관심 증가로 HD현대의 주가 또한 긍정적인 흐름 기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고침] 경제(정유4사 석유제품 수출량 2억530만배럴…역대…) 2024-07-24 11:24:54
나타났다. 대한석유협회는 지난 1∼6월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S-OIL), HD현대오일뱅크 등 국내 정유 4사의 석유제품 수출량이 2억4천530만배럴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석유협회 통계 집계 이후 역대 상반기 기준 최고 수출물량이다. 앞서 최대치를 달성했던 지난 2018년 상반기(2억3천700만배럴) 이후 6...
정유4사 석유제품 수출량 2억530만배럴…역대 상반기 '최다' 2024-07-24 11:00:01
나타났다. 대한석유협회는 지난 1∼6월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S-OIL), HD현대오일뱅크 등 국내 정유 4사의 석유제품 수출량이 2억4천530만배럴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석유협회 통계 집계 이후 역대 상반기 기준 최고 수출물량이다. 앞서 최대치를 달성했던 지난 2018년 상반기(2억3천700만배럴) 이후 6...
제2의 ‘삼양’이냐 ‘빙그레’냐...하림 라면사업의 미래는 2024-07-24 09:50:32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이번엔 ‘삼계탕면’이다. 이름처럼 삼계탕을 라면 형태로 구현해내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다. 하림에 따르면 삼계탕면은 국내산 닭을 오랜 시간 고아내 진짜 삼계탕을 먹는 것처럼 진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 라면의 핵심인 면과 건더기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벼랑 끝 석화업계 "사업 재편 인센티브 달라" 2024-07-19 14:48:15
오일피크 현실화에 따른 중동의 추가 증설 리스크로 업황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참석자들은 고금리와 석화 업종 불확실성 등으로 투자 결정이 쉽지 않다며 정부에 사업재편과 관련한 적극적 인센티브를 요청했다. 이 밖에 원가절감을 위한 산단 내 기업 간 협력 강화, 정책금융 지원 확대, 친환경 제품의 초기 시장...
“K패션의 일본 진출 지원”…무신사, 일본 도쿄서 쇼룸 운영 2024-07-17 14:48:41
브랜드는 글로니와 로우로우, 레스트앤레크리에이션, 스탠드오일, 시눈, 킴마틴, 토앤토, 999휴머니티 8곳이다. 현장에는 빔즈와 유나이티드애로우즈, 쉽스, 누비앙(NUBIAN), 키스(KITH) 등 대형 편집숍 바이어 200명 이상이 참석했다. 무신사에 따르면 쇼룸에 참가한 브랜드에 몰린 주문 물량도 1년 전과 비교해 3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