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실적 발표 임박…주목할 부분은 2024-10-14 09:51:00
"오징어 게임" 시즌 2 등 주요 콘텐츠가 가격 인상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오펜하이머는 지난해 넷플릭스가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을 인상했으며, 스탠다드 요금제는 2년 넘게 인상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스탠다드 요금제가 8%-15% 인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영화 및 TV 스튜디오 산업은 최근의 파업...
일곱 살 아이부터 일흔 어르신까지…美 '오징어게임' 체험존 3만명 몰려 2024-10-13 17:23:15
오튼은 “‘오징어 게임’ 시즌1을 워낙 재밌게 봤기 때문에 맨해튼에 체험형 존이 문을 연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온라인을 통해 예약했다”고 말했다. 구슬치기는 우산, 세모, 동그라미 등이 그려진 원형 통 윗부분에 구슬을 던져 들어가게 해야 한다. 구슬을 넣은 사람은 이전에 실패한 사람의 구슬까지 가져간다. 게임의...
해외 독자들도 '한강앓이'…불티·품절, 전세계 신드롬 강타 2024-10-13 16:12:32
"한강의 놀라운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K팝과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으로 상징되는 'K컬처'가 K문학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한 여성이 한국 최초의 노벨문학상을 받았다. 이는 많은 것을 말해준다' 제하의 기사에서 한강 작가를 비롯해 한국...
"배추만 비싼게 아냐"…금값된 오징어 2024-10-13 10:00:40
마르고 오징어는 어획량이 급감했다. 김현우 수산과학원 연근해자원과 연구관은 이에 대해 "수온 상승과 과도한 어획의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명태는 연간 어획량이 1980년대에는 10만t(톤)이 넘었지만 지난 2007년 이후 1∼2t에 불과할 정도로 희귀해졌다가 2019년부터 어획이 전면 금지됐다....
"오징어 왜 이렇게 비싸요?"…씨마른 국민생선들 '초비상' 2024-10-13 09:50:13
평균의 2배에 이르는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명태가 멸종되고 오징어마저 사라져가는 동해에서는 수온이 1.9도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국립수산과학원의 '2024 수산 분야 기후변화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1968∼2023년 56년간 전 지구 표층 수온이 0.7도 오르는 사이 한국 해역의 표층 수온은 1.44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美 실사판 오징어게임 '인기 폭발' 2024-10-13 06:49:01
‘오징어게임:더익스피리언스’다. 오징어 게입 시즌1에 나왔던 유리 징검다리 건너기를 비롯해 구슬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5개 게임을 차례대로 경험해볼 수 있다. 뉴저지주의 저지시티에서 왔다는 대니얼 오튼씨는 “오징어게임 시즌 1을 워낙 재밌게 봤기 때문에 맨해튼에 체험형 존이 문을 연다는 소식을...
오징어 사라져가는 동해…56년간 수온 1.9도 올랐다 2024-10-13 06:35:00
오징어 사라져가는 동해…56년간 수온 1.9도 올랐다 한국 연근해 수온 56년간 1.4도 상승…지구 평균 2배 국립수산과학원 기후영향 보고서…"2100년까지 수온 1∼4도 상승"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한국 연근해 평균 수온이 56년간 1.44도 올라 전 지구 평균의 2배에 이르는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명태가...
[르포] 시즌2 공개 앞둔 오징어게임 美서도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2024-10-13 06:04:21
마치 오징어게임 시즌1에서 주인공 기훈(이정재 분)을 게임에 초대한 의문의 남성(공유)처럼 '딱지치기' 내기를 권했다. 잠시 내가 진짜 오징어게임 속 서바이벌 게임에 초대된 것 같은 몰입감을 줬다. 첫 번째 게임은 '메모리 스텝'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속에서 바닥 유리가 깨지지 않는 곳을 찾아가야...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 앞두고 뉴욕에 체험존…한국도 1월 개장 2024-10-13 06:00:01
TV 쇼"라며 "작년 미국 핼러윈 시즌에서 오징어 게임에 나온 운동복이 가장 인기를 끌기도 하는 등 오징어 게임은 상품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이먼 부사장은 넷플릭스 콘텐츠와 관련한 상품 출시를 위해 신세계, CJ제일제당(비비고) 등 다양한 한국 기업과 협의를 하고 있다고도 소개했다. 그는...
‘흑백요리사’ 열풍에 담긴 계급 코드와 흥행 전략[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0-12 18:35:07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열풍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도 계급 이야기였으니까. 이런 작품 속 주인공이 품은 신분 상승의 욕망, 그 꿈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크게 요동치게 했다. 그런데 재미를 강조하는 예능에서도 계급을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 나왔다. 지난 9월 17일 첫 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