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우유 제품 홍보 캠페인 문구 '여성혐오' 또 논란 2024-09-06 07:31:01
이 회사는 2021년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게시했다가 여성혐오라는 비판이 일자 "불편을 느낀 모든 소비자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히고 온라인에서 영상을 삭제했다. 2003년에는 신제품 요구르트를 홍보하기 위해 여성 모델들이 몸에 요구르트를 뿌리는 누드 퍼포먼스를 해 뭇매를 맞았다. 당시 마케팅 직원은 공연음...
"어쩐지 싸더라"…5성급 호텔 90% '눈속임' 2024-09-06 06:24:41
1곳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됐다. 초기 광고 화면에서는 최종가가 아닌 세금과 기타비용을 제외한 금액만을 표시해 소비자를 낚는 '눈속임 마케팅'이 만연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시는 6월 10일∼7월 26일 시내 5성급 호텔 27개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다크패턴 가격표시'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6일...
국내외 CEO, 중요 장기 전략에 '탈탄소화·넷제로' 꼽아 2024-09-05 06:01:59
동영상)’이 마케팅 수단으로 인기 있는 가운데 미래에셋생명은 숏폼 영상 전문 제작사 ‘5초광고’와 협력해 전국 소상공인에게 숏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상생 ESG 프로젝트인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광고비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소상공인은...
"병원 홈페이지에 마약 광고가"…숨은 배후는 누구? 2024-09-04 17:40:14
달한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바이럴 개념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고 광고 방식을 소개했다. 문제는 이러한 '블랙 광고대행사'의 활동은 정보통신망법이 금지하는 불법 정보 유통에 해당한다. 일부 게시물의 경우 내용에 따라 음란물유포죄, 도박개장죄, 마약류관리법 등을 위반할 소지도 있다. 그러나 불법...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4 10:07:19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은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고 4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한류마케팅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농수산식품, 미용(뷰티), 소비재 등 연관 산업 제품을 간접광고(PPL)하고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범부처 협력 사업이다. 2022년 시작돼 올해로 2년째다. 이번 지원 대상은 캐릭터·보드게임·패션 등 콘텐츠 10종, 김치·떡볶이·홍삼 등 농식품 10종, 김·어육소시지·트러플 소금 등...
"스마트폰이 나를 도청해"…구글 맞춤형 광고의 비밀 드러날까 2024-09-04 07:54:46
수집하는 6단계 과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광고주는 파악한 음성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의도를 가진 '구매 의향 소비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올린다. 매체는 "친구와 특정 제품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온라인에서 해당 상품을 검색한 후 더 많은 광고를 보게 됐다면 그 이유가 이...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2 18:46:41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누구와 손잡을까"…치열해지는 이통3사 'OTT 요금제' 경쟁 2024-08-29 13:30:04
마케팅 타깃인 2030 소비자들의 OTT 이용률이 높은 만큼 각 이통사는 요금제와 구독 서비스 개편에 공을 들일 것으로 보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지난 5월 발표한 2023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하루에 1회 이상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82.3%에 달했다. 이 가운데 콘텐츠 소비가...
당근, '2024 당근 레이스' 개최…팀스파르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Geeks' Briefing] 2024-08-27 17:55:24
투자 기업의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자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포지셔닝 전략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중대 파트너는 웨버샌드윅 코리아,‘에델만 코리아 등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경력을 쌓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