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DI "온라인 소비 비중 1%p 확대시 취업자 3만4천명 감소" 2024-10-29 12:00:00
= 온라인 소비 비중이 커지면 숙박·음식점업과 도소매업을 중심으로 취업자가 감소한다는 국책연구원의 분석이 나왔다. 반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연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전망실 전망총괄은 29일 이런 내용의 KDI 현안 분석을 발표했다. 김 총괄은 2011년 1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의...
"CJ ONE, MZ세대가 멤버십 포인트 활용실적 76% 차지" 2024-10-24 10:13:08
동대문엽기떡볶이,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OPIc 등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며 MZ세대 회원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장 활발한 생활·편의,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해 혜택을 강화했다고 회사가 설명했다. 김대성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담당은 "CJ ONE의 핵심 회원층인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해 선호도가...
명동의 변신…'한국판 타임스스퀘어' 만든다 2024-10-23 17:43:04
하나은행 본점, 교원내외빌딩, LDF롯데면세점 등 6곳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292.3㎡(가로 71.8m·세로 17.9m)에 달하는 대형 전광판 설치 공사를 마치고 다음달 1일 점등식을 연다. 화면 해상도는 8K(가로 8000픽셀)다. 김 구청장은 “단순히 전광판을 설치하는 게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가상) 공간 하나가...
"한국판 '타임스퀘어' 첫선"…명동 거리에 1700억 투자 2024-10-23 11:46:03
면세점 등 6곳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292.3㎡(가로 71.8m·세로 17.9m)에 달하는 대형 전광판 설치 공사를 마치고 다음달 1일 점등식을 연다. 화면 해상도는 8K(가로 8000픽셀)다. 김 구청장은 “단순히 전광판을 설치하는 게 아니라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가상)공간 하나가 탄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 11월 쓱데이 연다…역대 최장·최대 규모 예고 2024-10-21 09:25:35
온라인에서 사용 후기가 퍼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 트레이더스가 최초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온라인 전용 제품은 25% 할인해 혼수 및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가구 구입 부담을...
세븐일레븐, 분위기 심상치않더니…36년 만에 '중대 결단'[종합] 2024-10-15 12:33:17
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가동했고 그에 앞서 롯데쇼핑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지난 6월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업황 악화 속 장기간 실적 부진을 겪은 탓이다. 롯데온은 2020년 롯데그룹 유통 사업군의 통합 온라인몰로 출범한 이래 매년 1000억원 안팎의 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도 지난해...
세븐일레븐, 36년만에 첫 희망퇴직…"인력 구조 효율화"(종합) 2024-10-15 12:02:36
6월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고 지난 8월에는 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두 업체 모두 업황 악화 속에 장기간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은 곳이다. 롯데온은 2020년 롯데그룹 유통사업군의 통합 온라인몰로 출범한 이래 매년 1천억원 안팎의 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도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공항에 목맨 면세점, 쇼핑 지원금까지 준다 2024-10-13 17:26:27
함께 진행했다. 면세점은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면세점 개별 온라인몰에선 이용자가 탑승 최소 3~4시간 전 주문해야 인도장에서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시간을 30분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공항 입점 면세점 사업자를 모아 통합형 ‘스마트 면세점’을 구축하고,...
백화점·면세점 아닌 '동대문'...컬뷰페에 모인 사람들[현장] 2024-10-11 14:16:45
DDP는 백화점 1층과 면세점을 방불케 했다. ◆ 중국인도, 일본인도 왔다11일 오전 DDP 아트홀은 '컬리'를 대표하는 보라색으로 꾸며졌다. 조명, 설치물, 소품 등은 모두 보라색으로 통일했다. 고객들에게 지급되는 입장 팔찌도 보라색, 입장 시 지급되는 구디백도 '보라색'이다. 컬리뷰티페스타는 컬리가...
롯데면세점, 'X세대' 겨냥 첫 유료 멤버십 출시…200명 한정 2024-10-08 08:47:57
중추인 X세대는 소득과 소비 여력이 높고 온라인 쇼핑과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특징이 있다. 올해 1∼9월 기준 X세대가 롯데면세점 내국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로 작지 않다. 1인당 평균 구매액 또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보다 약 32%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