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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여행사 항공권, 직접구매보다 비싸…취소·위약금 불만" 2024-10-17 12:00:07
조사한 결과 온라인여행사 가격이 항공사보다 높은 경우가 71.4%(571차례)로 나타났다. 다만, 이는 제각각인 카드 할인 혜택 등을 제외한 금액이다. 항공사와 온라인여행사의 가격 차이는 2.5∼10.0%대로 크지 않았다. 아울러 온라인여행사의 항공권 취소 수수료가 항공사 직접 구매 취소 수수료와 같거나 저렴한 경우는...
오사카 엑스포 반년 앞으로…적자 우려 속 종이 티켓 판매 시작 2024-10-13 14:39:53
개막이 6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3일 편의점과 여행사 등에서 종이 입장권 판매가 시작됐다.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종이 티켓을 구입할 경우 내년 4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열리는 오사카 엑스포 기간 중 여름 휴가철 주말 등을 제외한 시기에 별도 예약 절차 없이 입장할 수 있다. 엑스포를 주최하...
"일본 여행 이젠 식상해"…2030 요즘 푹 빠진 나라 어디길래 [트렌드+] 2024-10-13 13:28:12
최근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 이용 대신 개별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많아졌다. 여행사가 계획한 일정과 쇼핑 일정을 피해 자유롭게 여행을 다녀오겠다는 이유에서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자유여행 수요를 높였다. 업계는 패키지여행에 자유여행이 포함된 상품과...
국내 박람회에 日 지자체·기업 50곳 몰려왔다…'구름 인파' [현장+] 2024-10-04 15:00:01
국내 여행사로는 노랑풍선과 교원투어가 참여했다. 포토존과 기념품 제공 등으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여행 상담은 물론 현장에서 계약도 가능하며 현장 예약고객들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해 번호표를 뽑아 대기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았다. 부스 규모가 가장 큰 노랑풍선은 국내외 패키지 상품과 허니문 상품의 상담...
한투증권 "모두투어, 인내심 갖고 고령층 여행수요 증가세 봐야" 2024-10-02 08:05:05
57%에 머물렀다"며 "OTA(온라인 여행사) 전환이 상대적으로 더딘 모두투어는 시장 점유율을 뺏기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3분기에는 티메프 사태로 인한 일회성 취소분이 반영되는 한편, 일본 자연재해 우려로 관련 패키지 판매 실적 역시 부진할 것"이라면서 "올해 영업이익은 116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호캉스 3만원 싸게 간다고 좋아했더니…"장난 하나" 분노 2024-09-30 19:27:35
사용할 수 없다. 숙박할인권은 오전 10시부터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종료된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상품에 11월24일까지 입실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10주년 맞은 클룩 CEO "여행할 때 필요한 유일한 플랫폼이 목표" 2024-09-30 08:01:00
온라인 여행사)다. 전 세계 2천700여개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5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월 방문자는 7천만명에 달한다. 클룩은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고 울릉도·독도에 입도하기 위한 외국인 배편 예매 서비스나 렌터카 예약 서비스도...
'한국 띵호와~' 중국인 12만명 '우르르'…이부진까지 나섰다 2024-09-27 13:59:17
관광객 유치를 위해 퉁청, 에어비앤비, 클룩 등 온라인여행사(OTA)와 연계해 대학생, 가을, 지역관광 등을 주제로 개별 관광객 유치 공동 상품을 개발해 방한 상품 전용관을 운영 중이다. 다음달 10일까지 ‘알리페이’와 공동으로 중국인 최대 관광지인 명동에 홍보부스를 조성하고 영수증 인증 행사, 할인권(쿠폰북) 제공...
4박 5일 동안 쇼핑만 8번…'미스터리 쇼퍼'에 딱 걸렸다 2024-09-27 13:50:13
여행사가 정상 가격 이하로 관광객을 유치한 후 쇼핑센터 방문 위주로 일정을 진행하는 게 특징이다. 여행사는 쇼핑 수수료 등으로 손실을 충당한다. 서울시가 덤핑 관광에 본격적으로 칼을 빼든 건 오세훈 서울시장이 작년 9월 '3.3.7.7 관광 비전'을 선포하면서부터다.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1인당...
중국 국경절 맞아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 개최…제주서 개막식 2024-09-26 15:00:00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퉁청, 에어비앤비, 클룩 등 온라인 여행사(OTA)와 연계해 대학생, 가을, 지역관광 등을 주제로 공동 상품을 개발하고 방한 상품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는 알리페이와 공동으로 서울 명동에 홍보부스를 마련해 영수증 인증, 할인권(쿠폰북) 제공 등의 이벤트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