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2022년 2335억원에 달하던 영업손실 폭을 1436억원으로 크게 줄였다. 시장 주도권을 쥔 올리브영은 대응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매년 12월 여는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행사의 형식과 내용을 바꿔 차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행사 장소도 DDP가 아닌 다른 곳을 물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형주 기자...
"MZ 여성들이 찾아" 머그 잔에 마시는 '그 와인'…대구 동성로에 떴다 2024-10-11 15:26:46
올리브영 대구타운에서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올리브영 대구타운점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이 팝업은 디아블로 와인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팝업은 가족·친구·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분위기로 꾸몄다. 시리즈의...
그로우어스, 신제품 ‘데미지 테라피 헤어 밀크’ 선보여 2024-10-11 14:00:00
올리브영 1위 랭킹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로우어스 관계자는 “기존 데미지 라인의 후발주자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새로운 제형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올리브영 단독 1+1 더블 기획 세트 출시를 기점으로 다양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제품...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컬리까지 ‘뷰티’…올리브영과 격돌올리브영이 꽉 잡고 있던 뷰티 영역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컬리, 무신사 등 이커머스 업계가 줄줄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본격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면서다. 컬리에 앞서 2021년 무신사 뷰티를 론칭한 무신사는 지난달 K뷰티 중심지로 떠오른 성수동 일대에서 뷰티 페스타를 연...
포춘 '아시아 여성 리더'에 한국 기업인 7명 선정 2024-10-10 17:56:34
아시아 여성 리더로 선정했다. 포춘은 8일 ‘2024년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MPW Asia 2024)’를 발표했다. 한국 기업인으로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18위), 정신아 카카오 대표(45위),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46위),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51위)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61위), 서성석 코스맥스비티아이...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컬리가 행사를 진행하는 DDP 아트홀은 올리브영이 매년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진행하는 장소다.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푸드 페스타를 열었던 컬리는 나흘간 약 2만여 명이 방문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컬리는 이번 행사에서도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의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열린 올리브영...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올리브영이나 무신사와 달리 구매력이 높은 30∼40대 비중이 전체 고객의 70∼80% 달한다는 점은 미래 성장 가능성에 유리한 지표다. 뷰티컬리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 수는 약 1천개로 CJ올리브영(2천400여개)이나 무신사(1천700여개)보다 적지만 차별화한 브랜드를 보유했다고 컬리는 강조했다. 컬리 관계자는 "뷰티컬리...
"경쟁사는 3040인데 우린 '이대남'이 주고객"…사업방향 바꿔버린 '이곳' 데이터 [인터뷰+] 2024-10-10 07:00:03
토스, 스타벅스, CJ대한통운, 신세계, 롯데쇼핑, 올리브영, 에이블리, 컬리, 야놀자,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JP모건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은 앱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파악해 와이즈앱과 협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와이즈앱은 결제 데이터 분석 대상을 1000만명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 앱 데이터...
중기부, CJ올리브영과 K-뷰티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2024-10-09 12:00:07
올리브영과 함께 수출 확대 잠재력이 큰 화장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 대상은 지난해 화장품 수출 실적이 100만달러 미만인 중소기업이다. CJ올리브영의 글로벌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수출 가능성과 시장성, 사업 적합성 등을 평가해 중소기업 20개 정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코리아나 화장품 브랜드 앰플엔, '컬리뷰티페스타 2024' 참가 2024-10-08 15:27:38
앰플 또한 올리브영 세일 행사에서 수 차례 품절된 바 있는 인기 제품이다. 행사 부스는 앰플엔의 브랜드 키 메시지 "앰플:엔 답이 있다" 에 착안해 기획했다. 피부 고민의 답을 찾아간다는 요원 컨셉의 부스다. 이에 따른 사격게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답을 찾기 위해 요원변신! 피부고민에 맞는 증거를 수집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