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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인 출신'이 일냈다…'연세크림빵' 대박나자 벌어진 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05 15:45:32
원가 상승과 원유소비 감소로 유업계 전반이 침체한 가운데 지난해 ‘33.2%’라는 기록적인 매출성장률을 보인 연세유업이 5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시설투자까지 단행하며 성장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연세크림빵’과 ‘손잡이우유’ 등의 히트작을 연이어 출시한 연세유업은 지난해 61년 역사상 최초로 ‘매출...
온라인 패션시장 뒤흔든 '쩐의 전쟁'…2년 후 '1강2중2약'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03 15:45:33
코로나발 보복소비로 뜨거웠던 온라인 패션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패션앱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되는 추세다. 물가상승과 해외여행 정상화로 쇼핑 심리가 위축되며 패션앱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상황이다. 2년 전인 2021년까지만 해도 온라인 패션시장은 수천억원대의 자금이 몰리며 주요 패션앱들의 인수합병(M&A)이...
무신사의 '야심작'…534평 초대형 '무탠다드' 동성로에 떴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9-22 09:00:04
대구 최대 '핫플' 동성로에서도 심장부로 꼽히는 영스퀘어 빌딩. 다섯 개의 길이 만나 광장을 이룬 이곳에 534평짜리 초대형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가 22일 문을 열었다. 서울 홍대·강남에 이어 세번째로 생긴 이곳은 '전국 최대'이자 '지방 최초' 무신사...
"내가 알던 그 가방 맞아?"…이름 빼고 다 바꾼 유명 브랜드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9-06 17:45:35
'이름 빼고 다 바꿨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감행한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서울 성수동 전시 공간을 통해 브랜드의 새 콘셉트를 알린다. 쿠론을 전개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6일 서울 성수동 키르스튜디오에서 가을·겨울(FW)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비싸야 잘 팔려"…'노란 네모' 브랜드, 中 큰손 잡으러 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9-06 11:30:03
노란색 사각형 로고로 상징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중국 시장의 문을 본격적으로 두드린다. 이달 첫 정식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만 중국에 7개 매장을 열기로 한 것이다. 한한령 이후 K패션의 중국 진출 문턱이 높아진 듯 했지만, ‘프리미엄 전략’으로 지난해 중국에서만 1조원의 매출(소비자...
워홀부터 이우환까지…고즈넉한 한옥에서 즐기는 걸작 [2023 KIAF-프리즈] 2023-09-05 18:56:58
'타임 커브'(8월 31일~9월 10일)와 LVH의 '왓츠 업'(9월 5일~8일)이 바로 그런 전시다. 앤디 워홀부터 장 미셸 바스키아, 줄리언 오피, 아니쉬 카푸어까지. 국내 미술 최대 행사인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를 맞아 총출동한 거장의 작품을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 매출 1000억' 온라인 브랜드도 "결국 오프라인이 답"…왜?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28 15:42:45
‘마뗑킴’, ‘드파운드’로 대표되는 온라인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매장 확장이 무섭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온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이들이 백화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늘리고 있는 건 ‘온라인 기반’이라는 수식어를 떼고 보다 대중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사업 초기에는 특정 고객층에...
7만원 티셔츠가 리셀가 30만원…'뒷골목의 샤넬' 한국에 떴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20 15:38:14
빨간색 박스 안에 흰색으로 브랜드명이 적힌 로고로 유명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Supreme)’이 한국에도 매장을 열었다.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문을 연 ‘슈프림 도산’은 전세계 16번째 슈프림 매장이다. 국가로 따지면 7번째,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은 두번째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슈프림 도산이...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8 15:40:45
‘누드 빼빼로’로 더 잘 알려진 롯데웰푸드의 막대과자 ‘빼빼로 누드초코’가 최근 제품명에서 ‘누드’를 뺐다. 누드 빼빼로는 초콜릿이 과자를 감싸고 있는 일반 빼빼로와 달리 과자 속에 초콜릿이 들어있는 막대과자다. 지난 2000년 출시된 이후 20년 넘게 고수해온 누드라는 상징적인 단어를 뺀 데에는 롯데웰푸드의...
코로나 이겨낸 '타임'마저도…"심상치 않다" 패션업계 공포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3 16:20:15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특수’로 지난해 줄줄이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낸 패션회사들이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극심한 부진의 늪에 빠져들고 있다. 급속한 경기둔화, 해외여행 수요 폭증 등이 요인으로 지목된다. 코로나19 창궐로 소비심리가 최악으로 위축됐던 2020년도 굳건히 버텨낸 ‘간판’ 브랜드까지 휘청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