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 근처서 냥이 간식 사요"…편의점 반려동물용품 수요 '쑥' 2021-09-29 07:45:01
중 고양이 간식을 비롯한 애묘용품 매출은 75% 뛰었다. GS25 관계자는 "최근에는 간식뿐 아니라 고양이 모래, 배변 패드 등 비식품 상품도 늘리고 있다"면서 "반려동물 관련 상품군을 작년보다 약 11% 확대한 상태"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CU에서도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 매출이 44.6% 늘어났다. 이 중 고양이 간식 매출은...
'코로나 2년' 햄버거만 웃었다…日 소비시장 격변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9-12 09:02:10
위생용품 수요는 늘어나는 등 코로나19가 일본인의 소비형태를 완전히 바꿔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요미우리신문이 총무성의 가계조사 통계를 집계한 결과 올해 1~7월까지 1세대당 햄버거 소비지출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1~7월보다 20% 증가했다. 지난해 1~7월에도 햄버거 소비는 11% 늘어나 외식업 가운데...
"모종·호미 사서 직접 길렀어요"…원예용품 온라인 수요 '쑥' 2021-09-01 07:15:01
용품은 각각 78%, 11% 늘어났다. 같은 기간 11번가에서도 씨앗·모종(30%)과 낫, 잡초방지 매트 등 원예용품 판매량(57%)이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꽃이나 채소를 기르며 해소하는 사람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옥션 관계자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된 7월...
음식점 또 때린 코로나 4차유행…홍남기는 "이전보다 양호"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1-08-31 10:37:46
집계됐다. 음식료품과 오락·취미용품 등의 판매가 늘어 도소매업이 1.7% 증가했고, 신규 게임 출시와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정보통신(2.7%)도 생산이 늘었다. 제조업 등 광공업 생산도 전월보다 0.4% 증가했다. 지난 6월 2.3% 증가에 이어 두달 연속 증가다. 제조업은 0.0%로 보합을 나타냈다....
4차 유행에 생산 0.5%↓·소비 0.6%↓ 두달만에 동반 감소(종합2보) 2021-08-31 10:16:18
연속 증가를 이어갔다. 음식료품과 오락·취미용품 등의 판매가 늘어 도소매업이 1.7% 증가했고, 신규 게임 출시와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정보통신(2.7%)도 생산이 늘었다. 대면 중심의 숙박·음식점업(-4.8%), 예술·스포츠·여가업(-5.5%) 등은 생산이 감소했다. 다만 감소 폭은 이전 확산기와...
7월 생산 0.5%↓·소비 0.6%↓ 두 달 만에 나란히 감소(종합) 2021-08-31 08:30:37
연속 증가를 이어갔다. 음식료품과 오락·취미용품 등의 판매가 늘어 도소매업이 1.7% 증가했고, 신규 게임 출시와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정보통신(2.7%)도 생산이 늘었다. 대면 중심의 숙박·음식점업(-4.8%), 예술·스포츠·여가업(-5.5%) 등은 생산이 감소했다. 다만 감소 폭은 이전 확산기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2021-08-29 16:45:49
독특한 색상으로 주방용품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들 건강을 생각합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과불화화합물이 나오지 않는 세라믹 코팅 공법을 자체 개발해 제품을 적용하고 있다. 네오플램은 제품을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7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국내 주방용품업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집밥·가전 수요↑…7월 유통업체 매출 두 자릿수 증가 유지 2021-08-26 11:00:11
계절가전 등이 판매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특히 SSM은 일상 용품과 생활잡화 등의 매출은 줄었으나 외출 자제로 식품군 매출이 늘면서 전체 매출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증가했다. 백화점은 일부 점포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성장세가 다소 둔화했다. 백화점 매출은 올해 들어 2월 39.6%, 3월 77.6%, 4월 34.5%,...
김종국·엄정화 '홈트' 영상 인기 폭발…무턱대고 따라했다간 [건강!톡] 2021-08-07 17:30:02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는 일명 '홈트족'들도 늘어났다. 특히 최근엔 유튜브를 이용해 손쉽게 운동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전달하거나, 중요한 정보가 누락된 영상을 보고 따라 하거나, 잘못된 자세를...
강아지용 삼계탕·오리탕 나왔다…"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 2021-08-02 10:58:57
용품 카테고리 매출을 조사한 결과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8.7% 올랐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 신장률인 30.5%를 훌쩍 넘어서는 것이다. 반려동물과 외출 시 사용되는 배변봉투, 애견샴푸, 장난감 등 활동성 용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6% 올랐고, 같은 기간 사료나 간식의 매출은 53.8%나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