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 헤이즐넛향 추가로 선보여 2022-09-15 14:39:42
케냐 원두를 블랜딩해 고소한 원두커피 풍미에 헤이즐넛향이 더해져 깊은 커피의 여운을 전해준다는 설명이다. 레브는 세계 커피 산지에서 고품질 생두를 엄선하는 팀을 따로 둘 정도로 차별화된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쟈뎅 관계자는 “쟈뎅 기업부설연구소의 오랜 테스트를 통해 헤이즐넛향과 가장 잘...
한 잔에 650원…편의점 '커피전쟁' 뜨겁네 2022-09-13 17:15:03
이마트24는 이탈리아 세코의 1400만원대 머신을 도입했다. 원두 연구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GS25는 최근 한국커피연합회 소속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카페25’ 원두 블렌딩을 4년 만에 리뉴얼했다. 리뉴얼을 통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4개 유명 커피 산지의 원두 배합을 재조정해 풍미와...
커피 한 잔에 650원…CU, 1+1 행사로 커피값 잡는다 2022-09-13 14:20:43
머신부터 원두, 브랜드 콘셉트까지 리뉴얼했다. 현재 전세계 상업용 커피 머신 시장점유율 1위인 이탈리아 라심발리사의 전자동 커피머신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리뉴얼과 동시에 GET 커피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전년 대비 7월 18.2%, 8월 29.7% 매출이 증가했으며, 이달(9월 1~11일) 들어서는 36.8%로 빠르게...
"물보다 싸다" 파격…'950원 생수' 뺨친 커피 가격의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9-13 14:12:16
고급 커피머신을 1만3000개 점포에 설치했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는 이탈리아 세코(Saeco)사의 1400만원대 커피머신을 도입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겟커피가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가격경쟁력까지 갖추며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소비자들의 커피 가격 지출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이게 찐 복지제도지” 카카오, 삼성도 구독한 현실 복지 서비스 2022-09-02 09:38:32
인기 카페의 로스팅 원두 100여종을 구독 상품으로 제공한다. 최상의 커피 맛을 추출할 수 있도록 유라, 프랑케, 일리 등 가격대별로 다양한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 머신도 렌탈 가능하고, 원두와 머신을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원두데일리에서 한 번에 신청 가능하다. 여기에 직원 수, 로스팅 원두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세계바리스타챔피언 폴 바셋 "캡슐커피·로봇커피는 '바리스타 손맛' 못 이기죠" 2022-08-02 17:55:00
생원두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폴바셋 매장에 공급하는 원두를 선별하기 위해 매년 두 차례 브라질 등지를 직접 방문한다. 폴바셋 운영사인 엠즈씨드 측은 “공격적인 매장 확장은 지양하고, 코로나19 이후에는 드라이브스루(DT) 매장을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바셋은 한국 고객들에게 룽고를...
고물가에 커피값도 부담…"오피스 '구독 커피' 마실래요" 2022-08-02 12:57:54
아닌 고품질 원두커피를 원하고 있다”며 “구독형 커피 서비스에서 맛과 편의성이 요구되는 추세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브라운백은 2015년 설립됐다. 커피 머신과 원두를 구독 형태로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3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투자했다. 이시은 기자...
"캡슐커피·로봇커피는 바리스타 손맛 못 이기죠"…3년 만에 방한한 폴 바셋 2022-08-02 11:03:14
자란 생원두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내 폴바셋 매장에 공급하는 원두를 선별하기 위해 매년 두차례 브라질 등지에 직접 방문한다. 엠즈씨드 측도 “공격적인 매장 확장은 지양하고 코로나19 이후에는 드라이브스루(DT) 매장을 확대중”이라고 전했다. 한국에서 에스프레소 바 인기가 높아지면서 관련...
"아아 5000원 주고 사 먹느니…" 가격 오르자 몰려간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23 19:30:02
1.3배로 뛰었다. 커피 관련 제품 인기도 높았다. 직접 원두를 갈 수 있는 그라인더 판매량은 3배가량, 커피머신 판매량도 1.2배로 뛰었다. 커피에 섞기 좋은 귀리음료(오트밀크)와 우유 판매량도 증가세를 나타냈다. 라떼용으로 기획된 상품인 오트사이드의 '바리스타 블렌드 귀리 우유' 판매량은 2.7배, 영국 커피...
고물가에 커피값도 부담된다…홈 카페 상품 인기 2022-07-19 09:19:41
우유 판매량도 각각 1.2배와 1.1배 늘었다. 원두 그라인더(3배)와 커피머신(1.2배)도 판매가 늘었고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도 인기였다. 마켓컬리는 고물가로 밖에서 커피를 여러 잔 마시는 것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이 홈 카페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앞으로 관련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