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스카이라이프-현대홈쇼핑, 송출 중단 '최악의 상황' 면했다 2024-01-17 17:57:36
시작했다. 대가검증협의체는 홈쇼핑·유료 방송 사업자 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때 중재를 담당하는 기구다. 지난해 3월 정부가 내놓은 ‘홈쇼핑 방송 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에 그 내용이 담겼다. 가이드라인은 홈쇼핑 사업자와 방송사업자 간 송출 수수료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발표됐다. 이번이 대가검증협의체가...
네이버로 야구 못본다…암초 만난 '치지직' 2024-01-09 09:20:20
주로 방송사로부터 재판매된 중계사업권을 운영하는 방식이었다. 관건은 유료방송인 티빙측이 네이버에 사업권을 재판매 할 것인지다. 티빙이 사업권을 최종 확보하면 OTT 유료 결제 회원에게만 야구 생중계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무료 중계를 자처하는 네이버에게 티빙이 사업권을 재판매하는 것은 쉽지 않을...
지하철 출근길마다 보였다…주가 50% 뛴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7 07:00:01
제작사가 지분 50% 가량을 갖고 그 밑에 원작사, 방송사, 플랫폼 회사, OST 회사, 굿즈 판매사 등이 지분을 쪼개 갖는다”고 했다. ‘나혼렙’의 경우, 디앤씨미디어가 원작 사용료를 받게 되고, 향후 수익이 날 경우 지분 비율대로 성과를 나누는 것이다. 디앤씨미디어의 투자 비율은 영업 비밀상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최...
MBK, 과감한 M&A·실사능력 뛰어나지만…산업 전문성은 물음표 2023-12-28 18:06:04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를 다수 인수하는 볼트온(bolt-on) 전략도 짰다. 하지만 유료방송 주도권이 케이블TV에서 인터넷방송(IPTV)으로 넘어가는 산업의 흐름을 내다보지 못했다. 2016년엔 경영 악화로 채권단 경영관리체제로 전환했다. 채권단이 매각을 주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인수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일각에선 산업...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2023-12-28 10:00:04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유성진 숭실대 교수, 케이블TV협회 토론회서 분석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종합유선방송(SO), 인터넷TV(IPTV)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과 홈쇼핑 업계 간에 반복되는 송출 수수료 협상 갈등은 매출액을 산정할 때 판매 통로를 둘러싼 '정보...
방송사 광고·협찬 아닌 수출이 살렸다…첫 5억달러 돌파 2023-12-25 12:00:01
우리나라 방송사업자들의 프로그램 수출액이 역대 처음으로 5억달러를 돌파했다.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세는 둔화되고, 홈쇼핑은 역성장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022년 국내 방송산업 현황을 담은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25일 공개했다. 1억원 이상 방송사업을 하는 지상파와...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해외 할리우드 스튜디오 CP들을 만나면 저희를 많이 신기해합니다. 방송사, 통신사, 할리우드 스튜디오가 만들지 않은 OTT 서비스는 왓챠와 넷플릭스밖에 없죠. 유럽에 예술영화만 다루는 'MUBI'라는 업체가 있긴 합니다. Q. 2016년 왓챠를 구상했을 때 통신사, 방송사, 영화 제작사 등 CP들도 OTT 시장에 진출할...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미치지 못하면서 방송사에서는 '계륵'과 같은 존재가 됐다. 방송 광고 시장 규모가 줄면서 웬만한 화제성으로는 제작비 단가를 맞추는 것조차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이와 반대되는 사례로 꼽히는 게 Mnet '보이즈 플래닛'과 이 프로그램으로 결성된 제로베이스원이었다. '보이즈 플래닛'은 최고...
갈길 바쁜 TV홈쇼핑, 송출수수료 협상에 발목…"내년도 걱정" 2023-11-20 15:07:49
송출수수료 협상에 발목…"내년도 걱정" 유료방송사업자와의 줄다리기 지속…갈등 만성화 우려 올해 협상 종료하지 못한 채 내년도분 협상 개시 임박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 시청 인구 감소 등으로 실적 위기에 직면한 TV홈쇼핑 업계와 유료방송사업자(종합유선방송·위성·IPTV) 간 송출수수료 협상이 좀처럼...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매년 지불하는 송출수수료 인하 이슈가 불거진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TV홈쇼핑사의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은 2018년 46.1%에서 지난해에는 65.7%로 급상승했다. 100원짜리 물건 하나를 팔면 그 가운데 66원을 송출수수료로 내주는 셈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