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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경기침체 공포…월가 "대형소매업체 주목" [GO WEST] 2022-04-07 19:07:04
<기자> 먼저는 회원제 운영으로 고객 로얄티를 확보했다는 점인데요. 코스트코 멤버십 갱신율이 무려 91.6%에 달합니다. 회원제를 이어가겠다고 선택한 고객이 10명 중 9명이 넘는다는 의미죠. PB 제품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수석 투자 전략가인 마이클 하트넷은 "코스트코는 경기침체 방어주...
코트라, 국내기업 中샘스클럽 입점 돕는다…온라인 상담회 개최 2022-03-27 11:41:15
국내 유망 소비재 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이 회원제 창고형마트인 샘스클럽(Sam's Club) 중국 본부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코트라 주선으로 중국 선전에 있는 샘스클럽 중국본부와 국내 46개 기업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신규 입점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미국 코스트코와...
요금 올리는 쿠팡…"기존회원도 월 4,990원" 2022-03-23 17:45:48
쿠팡의 유료 회원 수는 900만명에 달한다. 쿠팡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인 22조2천여억원 매출을 기록했지만 적자 규모도 1조8천억원에 달해 수익성에 대한 의문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유료 회원제 신규 가입 회원에 대한 요금을 4천990원으로 올리는 등 수익성 강화 조치를 해왔다. 여기에 기존...
쿠팡, 유료회원제 기존회원 요금도 월 2천900원→4천990원 2022-03-23 17:30:07
쿠팡, 유료회원제 기존회원 요금도 월 2천900원→4천990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쿠팡이 유료 회원제인 '와우 멤버십'(로켓와우)의 기존 회원에 대한 요금도 월 2천900원에서 4천990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기존 회원들에게 순차적으로 요금 인상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12살 쿠팡' 유통업계 원톱 됐다…"작년 매출 22조 신기록" 2022-03-03 17:02:09
커졌다. 유료 회원제인 로켓와우 멤버십의 위력이 컸다. 로켓와우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900만 명에 달한다. 쿠팡은 와우 회원들이 1000원짜리 제품을 사도 공짜로 배송해주고, 반품도 무료로 해 준다. 2020년 말에는 와우회원 전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를 내놨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이날 실적을...
'美증시 상장 1년' 쿠팡, 몸집 더 커졌지만 적자도 눈덩이 2022-03-03 09:22:32
조금씩 추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유료회원제인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2천900원에서 4천990원으로 72% 올렸다. 인상된 요금은 신규 회원에게만 적용되지만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요금 인상에 따른 수익이 쿠팡의 전체 규모로 볼 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쿠팡 지난해 매출 22조 '역대 최대'…적자는 1조8000억 2022-03-03 07:50:38
활성고객 1인당 구매액은 283달러(약 34만원)로 11% 늘었다. 유료 회원제 서비스 '와우멤버십'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900만명 수준으로 집계됐다. 쿠팡은 지난해 12월30일부로 신규 회원 대상으로 와우멤버십 요금을 기존 2900원에서 월 4990원으로 인상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쿠팡 매출 54% 증가…적자 1조8천억원 사상 최대 2022-03-03 07:25:36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고객(active customer)은 1천793만6천여명으로, 전년도 4분기 말 기준 1천485만명보다 21% 늘었다. 활성고객 1인당 구매액은 283달러(약 34만원)로, 전년(256달러·약 30만9천원)보다 11% 증가했다. 유료 회원제인 `와우멤버십`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900만명 수준이었다. (사진=연합뉴스)...
쿠팡 작년 매출 54% 증가한 22조원…적자 1조8천억원 사상 최대(종합) 2022-03-03 07:15:20
활성고객(active customer)은 1천793만6천여명으로, 전년도 4분기 말 기준 1천485만명보다 21% 늘었다. 활성고객 1인당 구매액은 283달러(약 34만원)로, 전년(256달러·약 30만9천원)보다 11% 증가했다. 유료 회원제인 '와우멤버십'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900만명 수준이었다. zitrone@yna.co.kr (끝)...
아마존·나이키, 펠로톤 인수할까?…"결렬 가능성" 관측도 2022-02-08 11:06:55
"(펠로톤의)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와 흔들리는 수요 등을 감안할 때 빅테크나 나이키와 같은 기업이 인수를 통해 어떤 가치를 가져갈지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펠로톤의 가입자 중 상당수가 아마존 프라임(유료 회원제 서비스) 고객들과 겹칠 가능성이 높다"며 "펠로톤 인수를 통한 부가가치가 크지 않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