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 결정에 급등 2024-09-10 09:18:06
남양유업은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다음 달 25일 주주총회에서 통과되면 11월 20일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 초 경영권 변경으로 경영 정상화가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책임경영 의지를 드러내고 주주가치를 제고하려는 차원에서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액면분할 효과에 13%대 '급등' 2024-09-10 09:10:13
된다. 남양유업은 다음 달 25일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오는 11월 20일에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는 오너가인 홍원식 전 회장과 분쟁을 벌이다가 지난 1월 대법원판결에 따라 남양유업의 경영권을 넘겨받았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남양유업, 자사주 4만269주 소각·액면분할 결정 2024-09-09 17:43:01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는 오너가인 홍원식 전 회장과 분쟁을 벌이다가 지난 1월 대법원 판결에 따라 남양유업의 경영권을 넘겨받았고 남양유업의 60년 오너 경영 체제가 끝났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주인 바뀐 남양유업의 주가 관리…자사주 소각·액면분할 단행 2024-09-09 17:41:40
남양유업이 9일 이사회를 열어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주식 쪼개기)을 결정했다. 남양유업은 9일 이사회를 열어 자사주 4만269주, 231억원 규모를 소각하는 안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소각 예정일은 19일이다. 동시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안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액면분할 결정…“주주가치 제고 목적” 2024-09-09 17:18:44
유업은 이날 자사주 4만 269주를 소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액으로는 231억원 규모로 소각 예정일은 19일이다. 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 이에 따라 보통주식은 4만269주 소각 완료 후 남은 주식 67만 9,731주에서 679만 7,310주로, 종류주식은 20만주에서 200만주로...
7000억 B2B 치즈 시장…동원·매일유업 등 진출 2024-09-08 18:24:00
간 거래(B2C) 시장에서는 서울우유, 매일유업, 동원F&B가 업계 1~3위로 전통적 강자로 꼽힌다. 매일유업은 ‘상하치즈’, 동원F&B는 ‘덴마크’ ‘소와나무’ 등 브랜드를 운영한다. 이들은 최근 우유 시장이 외국산 등에 밀려 위축되자 유가공 제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 B2B 치즈 시장 진출 전략도 그 일환이다. 그간...
주인 바뀐 남양유업, 사업 확장 시동 2024-09-06 17:45:14
백미당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화관과 패션 브랜드 등 집객력이 우수한 점포들 사이에 입점했다”며 “인접 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이 2014년 선보인 백미당은 유기농 우유를 사용해 담백한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과 라테가 주요 메뉴...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브랜드의 친환경성을 개선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출시한 매일우유는 회사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힘입어 ESG 브랜드로 두각을 드러냈다. 매일유업은 1999년부터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 유아식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품 용기를 경량화하고 빨대를 제거하며 플라스틱 대체 소재를 개발하는...
7개 식품사, 대규모 할인전 연다 2024-09-04 17:50:40
참여하는 업체는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이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 채널에서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제크, 야채크래커 등 비스킷 11종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와 협업해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거나 1+1 행사를 한다....
한국식품산업협회-식품업계 7개사, 제품가격 인하 및 대규모 할인전 진행 2024-09-04 16:07:13
7개사(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뚜레쥬르))와 추석연휴를 앞두고 가격을 인하하고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와 대규모 할인전은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물가안정을 위해 진행된다. 추석연휴 기간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