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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볼파라 M&A 완료…“AI 진단 통해 암 정복 목표” 2024-05-22 14:33:42
등 빠른 속도로 M&A를 추진했다. 올해 초 뉴질랜드 해외투자규제청(OIO)과 고등법원으로부터 잇따라 투자 계획안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이달 초 166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지난 21일 볼파라 지분 100%를 2600억원에 취득, 자회사 편입을 최종 완료하며 8개월 간의 M&A 여정을...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의약품 유통과 M&A 통해 성장 가속화할 것" 2024-05-21 11:07:20
“온라인팜을 중심으로 유통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M&A를 통한 성장도 과감하게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함께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갑시다’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통해 임 대표는 “한미약품그룹은 제약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지만, 이제 한미사이언스가 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임종훈 단독대표 체제 갖춘 한미사이언스 "유통사업·M&A 속도 낸다" 2024-05-21 10:43:28
할 시기”라고 밝혔다. 유통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임 대표는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중 하나인 ‘온라인팜’을 중심으로 유통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의료기기와 건강식품 사업 부문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해 선택과 집중적 투자를 해야 한다”고 했다.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유통·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 성장 가속" 2024-05-21 10:09:05
임종훈 "유통·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 성장 가속" 사내망에 성장 전략 발표…"적극적 M&A로 사업 다각화"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008930]의 임종훈 대표가 "(의약품) 유통, 의료기기, 건강식품 성장을 가속하고 적극적 인수합병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을...
"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AI 사업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지난 9일 올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공개와 사업성을 갖춘 서비스 출시에 있어 시장 기대에 비해 카카오가 다소 늦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AI 모델 개발에 집중했던...
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13%에 달한 아마존의 증가 속도에 못미쳤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주 ‘월마트가 미국 최대 소매업체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두 기업의 성장률 격차가 크기 때문에 아마존이 조만간 월마트를 앞지를 것이란 전망이다. 월마트와 아마존의 최후 격전지는 식품 부문이 될 전망이다. 직원 수...
언리미트, 美 Sprouts 외 2000여 개 리테일 입점 쾌거 2024-05-16 15:13:40
내 메인스트림 리테일 유통 채널에 냉동 김밥을 선보이는 것은 언리미트의 냉동 김밥이 첫 사례이다. 대체육은 물론, 식물성 소시지, 계란, 치즈 등을 활용해 수출에 제약이 큰 고기를 대체하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언리미트는 대체육과 대체육 간편식 외에도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월드컵 개최 카타르, 화석연료 넘어 '중동의 싱가포르' 꿈꾼다 2024-05-16 00:51:43
물류·유통 기술,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반도체 및 반도체 기술을 직접적으로 응용한 기술) 분야에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의 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카타르는 관광산업 분야에서도 중동 내 선발주자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말 월드컵...
[시론] 글로벌 전자상거래 경쟁 '2라운드' 2024-05-15 17:51:03
뿐 유통되는 상품의 품질에는 책임지지 않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말고 일본의 커머스 플랫폼 라쿠텐도 국내에 상륙했다. 최근 일본 엔화가 평가절하되면서 일본 제품 역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해외시장에서 구매해 국내로 들여오거나, 국내 제품을 해외에 파는 국경 간 커머스 플랫폼은 현재...
"없어서 못 팔아요"…난리 난 과자 알고보니 '중국산' [이슈+] 2024-05-15 11:51:55
큰 중국산 수입 과자가 국내서 빠른 속도로 유통되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쌀과자, 마라탕 등과 같은 유행 식품은 SNS를 통해 1020 세대 등 젊은 층 사이에서 퍼지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중국산 식품 인기)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본다"고 부연했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