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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알피자·처키도넛…유통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2019-10-28 18:26:59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류와 음료업계도 가세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 할로윈에디션’을 내놨다. 붉게 충혈된 눈의 미라 캐릭터와 호박 유령 캐릭터를 적용했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를 변형하는 ‘단지가 궁금해 시리즈’의 하나로 핼러윈데이까지 한정판 ‘호박고구마맛우유’를...
술? 아닙니다 발효음료 입니다…밀레니얼 세대의 물 '콤부차' 2019-07-24 17:32:32
일으킨 음료다. 이름도 생소한 마실거리가 올여름 국내 음료업계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효모 우린 맛에 빠진 밀레니얼 세대콤부차는 3~4년 전부터 미국에서 ‘건강 음료’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녹차나 홍차 등 차를 우린 물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진짜 버섯은 아니지만 버섯처럼 생겨 ‘홍차...
카라 골딘 힌트워터 CEO, 탄산음료 입에 달고 살다 당뇨 진단…'건강한 물' 직접 만들어 마시다 창업 2019-06-13 16:56:15
미셸 오바마 캠페인 덕에 '날개' 음료업계 유니콘 기업으로 [ 심은지 기자 ] 평범한 주부였던 카라 골딘 힌트워터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음료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 ‘힌트워터’를 내놓은 건 본인이 필요해서였다. 골딘 ceo는 콜라를 입에 달고 사는 탄산음료 중독자였다. 그는 임신 중 당뇨...
정책 활용을 잘 하는 기업이 성장하는 것은 당연지사 2019-04-29 14:00:01
무알콜 음료업, 주거용 건물 임대업, 골프장 운영업, 노래연습장 운영업, 피부 미용업, 마사지업 등 사행성 유흥업종에서 5개를 제외하고 23개 업종은 신기술 결합 시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즉 업종과 기업을 차별하지 않고 정책을 통한 지원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 경영자와...
"술 아니지만 청소년은 안돼요" 무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세 2019-04-28 06:13:00
음료업계에 따르면 무알코올 음료는 맥아로 만들어 맥주와 비슷한 색깔과 청량감을 구현하지만, 알코올 도수가 '제로'여서 주류가 아닌 탄산음료로 분류된다. 통상 무알코올 음료 제조 과정은 일반 맥주 제조 공정과 비슷하지만, 효모를 첨가해 발효시키는 단계를 뺀다. 대신 맥아를 당화(糖化)하는 '비발효...
`스타벅스 대항마` 中루이싱커피, 커피 한 잔 팔면 3천원 손해 2019-04-23 15:43:24
나온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커피를 비롯한 음료업계의 경쟁이 날로 격화하는 가운데 공짜나 할인 쿠폰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가격 정상화` 후에도 계속 루이싱 커피를 마실지가 관건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루이싱 커피가 사업의 본질인 커피 맛에서 본질적인 차별점을 갖고 있다고 보긴 어렵다"며 "사실상의 보조금으로...
'스타벅스 대항마' 中루이싱커피 적자행진…지속 가능한가 2019-04-23 15:22:30
관측도 나온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커피를 비롯한 음료업계의 경쟁이 날로 격화하는 가운데 공짜나 할인 쿠폰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가격 정상화' 후에도 계속 루이싱 커피를 마실지가 관건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루이싱 커피가 사업의 본질인 커피 맛에서 본질적인 차별점을 갖고 있다고 보긴 어렵다"며 "사실상...
[양재준 기자의 알투바이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의 `우보천리`와 매출 2조원 2019-02-19 16:35:31
제약사인지, 건강기능식품업체인지, 음료업체인지, 정체성(?) 혼란에 빠지기도 합니다. 저희는 굳건히 제약·바이오로 분류합니다.(윤동한 회장의 대웅제약 부사장 출신 성분(?)에 따라서) 한국콜마가 CJ헬스케어 인수를 결정한 이사회가 열린 지 어언 1년이 됐습니다. 지난해 한국콜마(한국콜마홀딩스 포함)의 전체 연결...
[한경과 맛있는 만남]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 "한국 숭늉문화 세계 시장에 알릴 것" 2019-01-25 17:38:03
품종으로 꼽힌다. ‘검은색 음료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음료업계의 속설을 깨고 지난해 4200만 병(320ml 기준), 150억원어치가 팔렸다.그는 “미국에서는 햄버거와 콜라를, 일본에서는 스시나 튀김에 어울리는 녹차를, 우리는 맵고 짠 식사를 한 뒤 숭늉을 찾는 문화가 있다”며 “보리차는 ...
자연재해 영향?…생수가 커피 제치고 일본 음료 판매량 1위 2019-01-17 11:25:55
NHK가 17일 보도했다. 음료업계 전문지인 '음료총연(飮料總硏)'의 집계에 따르면 작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료는 생수인 '산토리 천연수'(1억1천730만개)로, 전년보다 8.6% 증가했다. 생수 제품이 판매량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90년 이후 28년간 1위를 놓치지 않았던 커피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