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솔제지, 식음료 포장용기 시장 출사표 2021-03-17 14:10:40
제품을 앞세워 식음료 포장 용기 시장에 진출한다. 한솔제지는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와 친환경 종이 포장 용기 '테라바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배민상회에 밥과 국 등 음식을 담는 종이 용기를 공급하는 게 골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AI가 삼각김밥 판매량 예측"…낭비 줄이기 나선 日 기업들 2021-03-01 11:21:44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일본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매년 600만톤 이상의 음식 쓰레기를 처리하기 위해 2조엔(약 21조1600억원)가량을 투입하고 있다. 인당 배출되는 음식 쓰레기양은 일본이 아시아에서 가장 많다. 이에 일본 정부는 20...
27살 빕스의 뼈 깎는 혁신…배달 매출 '5배 급등' 비결은 2021-02-10 13:28:13
확산이 도화선이 됐다. 하지만 '모두가 모든 음식을 배달하는 시기'에 압도적 성장을 할 수 있던 배경은 5년 넘게 지속해온 '혁신 경영'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빕스의 변신은 2019년 본격화 했다. 데이터 경영을 본격 도입해 20년 넘은 기존 매장들을 바꿨다. 다른 브랜드가 배달에만 전념할...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전문가들 “교육·의료 비대면 확산, 핀테크 분야 강세 이어갈 것” 2021-01-29 14:33:12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서 이뤄질 수 있다. 아직 이 시장은 기술개발 초기 단계로서 누가 승자가 될지 예측할 수 없는 시장이어서 여전히 불투명성이 높다.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꼽자면 김종배 전문위원 :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에는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받는 O2O 플랫폼이 있다. ‘배달의...
설 명절,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컷`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21-01-27 10:22:19
포장했다. `인기 4종 모듬팩 선물세트`는 긴 설 연휴 동안 명절 음식 외 다양한 소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엑셀비프의 인기 부위 4종을 개별 포장해 세트로 구성했다. 부채살(500g)은 칼집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눈꽃 마블링의 살치살(500g)은 구이에 최적화된 두께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차돌박이(500g)는...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10분 안에 한 끼 식사 만들 수 있는 ‘레디밀’ 개발한 테이스티나인 2021-01-25 15:31:00
제조기술의 고도화와 함께 고퀄리티 음식을 위해 연구를 이어갔기 때문에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에도 테이스티나인은 전년대비 3배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테이스티나인이 제안한 레디밀은 기존 밀키트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밀키트는 식재료만 제공되지만...
`백신 여권` 없이 여행 못 간다…한국 진행 상황은 2021-01-19 18:14:23
음식, e커머스, 물류를 포함한 플랫폼 기반 비대면 산업은 급성장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언택트 산업의 지속 성장 속에 이와 관련한 기술과 기업이 계속 떠오를 것이라는 게 지배적입니다. <앵커> 펜데믹으로 언택드 산업의 발전속도가 빨라진 것이지, 이런 트렌드 자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얘기군요....
한솔제지, 플라스틱코팅 제거한 종이컵·빨대…"전자레인지 돌려도 안전" 2021-01-19 15:35:11
알루미늄 포장재를 대체하지 못했다. 프로테고는 기존 종이 소재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특수 처리 기술과 코팅 기술을 융합해 종이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함으로써 산소와 수분이 투과되는 것을 차단한 제품이다. 프로테고는 높은 차단 성능(산소·수분·냄새 차단)으로 스낵 쿠키, 약 포장, 마스크 포장재 등에 사용되는...
단체급식 불황 이겨낸 CJ프레시웨이…비결은 '반조리 식품' 2021-01-11 17:16:20
센트럴키친 센터장은 “조리가 까다로운 음식을 만들기 싫어하는 것은 가정에서나 급식 조리사나 모두 같은 마음”이라며 “급식사업이 위축된 것은 사실이지만 반조리 식재료를 원하는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봤다”고 말했다. ‘0세부터 100세까지’ 넓어진 소비자층예상은 적중했다. 코로나19 시대엔 외부 식사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김치는 고급원재료, 발효기술을 통해 ‘최고의 맛’을 고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변화를 꾀하며 포장김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포장 기술력이 차별화된 이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 트렌디한 일러스트 중심의 디자인으로 라뉴얼하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