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RT 직원, 열차내 호흡곤란 환자 '하임리히법'으로 구해 2019-10-01 10:30:48
안에서 호흡곤란을 일으킨 40대 남성이 SR 직원의 빠른 응급조치로 위험한 순간을 넘겼다. 1일 SRT 운영사 SR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오후 10시 25분께 수서발 부산행 SRT 376 열차에 탑승한 40대 남성이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놀란 승객들이 인터폰으로 이를 기관실에 알렸고 환자를 확인한 승무원이 비상무전을...
"전자쇼야 모터쇼야"…미래차 방향 제시한 車부품사들 2019-09-11 15:51:50
위치를 응급센터에 전송하는 ‘SOS 호출 시스템’을 공개했다. 차량용 USB 케이블처럼 생긴 장치를 시거잭에 꼽고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과 연결하면 된다. 전자 및 정보기술(IT) 업체의 기술도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한국에서는 삼성SDI, LG전자 등이 참가했다. 삼성SDI는 하이니켈 양극 소재, 실리콘...
물놀이 사고, 심폐소생술 방법은?…"압박 잘못하다 큰 일 난다" 2019-08-17 10:40:35
서울시보라매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심폐소생술로 구토를 유발하는 행동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대응 방법"이라며 "혹시라도 물이나 음식물이 입에서 나온다면 머리를 옆으로 돌려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올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은 먼저 환자를 바로 눕힌 후 어깨를 가볍게 치면서...
물놀이사고, 올바른 심폐소생술은…"구토 유발하는 압박은 금물" 2019-08-17 08:00:02
서울시보라매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심폐소생술로 구토를 유발하는 행동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대응 방법"이라며 "혹시라도 물이나 음식물이 입에서 나온다면 머리를 옆으로 돌려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올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은 먼저 환자를 바로 눕힌 후 어깨를 가볍게 치면서...
[한경과 맛있는 만남]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 "바이오헬스산업 중심은 병원…창업 요람으로 키우는 게 목표" 2019-07-26 17:49:53
없던 때였다. 대학병원 응급실에서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 이 병원 저 병원을 전전하던 화상환자가 몰려들었다. 환자를 내치면 안 된다는 사명감으로 치료하다 보니 입소문이 났다.인생의 이정표가 된 환자를 만난 것은 개원하고 4년이 지나서다. 군대에서 전기화상을 입은 젊은 환자였다. 노출된 신체 면적의 70% 정도에...
현대모비스, 동공 시선으로 부주의 운전 잡는다 2019-07-14 13:52:11
스트레스 정도와 음주 여부를 파악해 감정인식까지 구현하는 등 탑승자 센싱 기술을 고도화 하는 차원이다. 회사는 이러한 탑승자 센싱 기술에 자동제동, 조향 등 섀시제어 기술을 연동시켜 심정지 등 응급상황에서 자동차 스스로 갓길에 정차하고 긴급구조를 호출하는 등 한시적 자율주행이 가능한 수준의...
한눈파는 운전자 눈동자 추적…현대모비스 부주의 경보장치 개발 2019-07-14 09:00:00
방침이다. 운전자 별로 시트와 미러를 자동조절하는 등 개인화 기능과도 연동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런 탑승자 센싱 기술에 자동제동, 조향 등 샤시제어 기술을 연동시켜서 심정지 등 응급 상황에서 자동차가 스스로 갓길에 정차하고 긴급구조를 호출하는 등 한시적 자율주행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을 2021년...
'ATLAS 001'…24시간 닥터헬기에 故 윤한덕 센터장 이름 새겼다 2019-07-11 14:18:57
잠시 회상에 젖었다. 그의 손이 닿은 곳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24시간 응급의료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닥터헬기 꼬리 부분에 새겨진 콜사인 호출부호였다. 호출부호는 'ATLAS 001' 'ATLAS'는 올해 설 연휴였던 지난 2월 4일 근무 중 사망한 고(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콜사인이다. 이 부호는 윤...
어르신 '말벗' 톡톡 AI스피커, 응급구조 도우미론 '글쎄' 2019-07-09 14:28:09
헬스케어나 응급구조 등의 역할은 아직 미미한 수준으로 파악된다.9일 sk텔레콤 발표에 따르면, 지난 4월22일 ai 돌봄서비스 시범사업 시작 이후 5개 지방자치단체에 거주 중인 독거 어르신 1150명 가운데 skt의 ai 서비스 '누구(nugu)'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율이 63.6%에 달했다. 감성대화 서비스...
"넌 기분 어떠니"…독거노인 AI스피커 감성대화 일반인의 3배 2019-07-09 10:00:01
긴급 SOS 호출기능으로 119·응급실과 연결돼 위험한 순간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AI 스피커는 독거노인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위급상황으로 인지해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ICT케어센터는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연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