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타는 투혼' 선물한 구자열 "신임 임원, 불요불굴 정신 필요" 2016-01-26 19:30:38
함께 일본의 3대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이 2010년 파산 위기에 빠진 jal 회장에 취임해 3년간 구조조정을 거쳐 부활시키는 과정에서 겪은 경험을 적은 경영지침서다. 교세라, kddi 설립자이기도 한 이나모리 회장은 “침체와 불황의 상황일수록 기업인의 ‘투혼의 경영’이...
합창으로 하루 시작하는 네패스 임직원들 2015-12-30 17:52:39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과 이나모리 가즈오가 쓴 ‘왜 일하는가’이다. 이 회장은 “한 명의 천재가 1만명을 먹여 살리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가 빠르기 때문이다. 그는 “합창과 독서는 미래를 대비하는 네패스만의 무기”라고 말했다.이현동...
[질주하는 교토기업] 호통경영, 괴짜경영…카리스마 넘치는 CEO가 '진두지휘' 2015-12-15 17:36:56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과 나가모리 시게노부 일본전산 회장, 호리바제작소 창업자인 고(故) 호리바 마사오 고문과 그의 장남인 호리바 아쓰시 회장 등이 있다. 모두 개성이 넘치는 경영인들이다.이나모리 명예회장은 이타심, 직원 행복 등의 가치를 담은 ‘인간 중심의...
[비즈&라이프] '허니버터칩 주역'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 "답은 경영서에만 있는 것 아니다"…직원들과 만화로 소통 2015-12-08 17:54:09
경영서도 직원들과 함께 돌려보는 주요 도서 목록이다. 최근에는 이나모리 회장의 바위를 들어올려라를 회독했다.신 대표는 “이나모리 회장의 핵심 메시지는 직원들과의 공감을 키우라는 것”이라며 “독서토론회를 열어 직원들의 생각을 가감 없이 듣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출 최대화, 비용...
[책마을] 손자와 손정의가 만나 탄생한 25문자 '손의 제곱법칙'에 성공 전략 담겼다 2015-11-26 18:41:20
이나모리 회장에게 아메바 경영이 있다면 손 회장에겐 제곱경영이 있다.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마쓰시타정경숙을 세워 인재를 양성한 것처럼 손정의는 소프트뱅크 아카데미아를 설립해 다음 세대 지도자를 육성하고 있다.마쓰시타와 이나모리가 산업화 시대의 상징이라면 손정의는 글로벌 정보혁명의 아이콘이다. 1957년생인...
[글로벌 톡톡]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 2015-11-05 18:00:08
목표를 이룰 수 없기 때문이다. 경영도 마찬가지다. 경영자의 목표는 직원을 행복하게 만드는 데 있어야 한다. 행복한 직원이 즐겁게 일하면 성과는 자연히 따라온다.”-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허니버터칩 대박 뒤엔 '고통의 과자 파티' 있었다" 2015-10-13 18:44:16
독서 토론회를 열어온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이 지은 경영서의 한 구절이었다. 그는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 메시지 중 ‘모든 것은 숫자로 말하라’는 내용을 가장 좋아한다”며 “허니버터칩 출시를 강행하기 전 제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이춘규의 한일 농업 포커스] <1> 한일 농업, 서로에게 길을 묻다 2015-09-24 14:03:16
도전자 이나모리 가즈오(서돌·2010)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의 실험…'아메바 조직'으로 혁신 가속 2015-09-06 20:07:48
것이다. 일본에서 ‘경영의 신’으로 불렸던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이 조직의 혁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창안한 방식이기도 하다.○자율성 높여 환경변화에 대응네이버가 작년 5월 ‘셀’ 조직 개편 이후 신규 출시한 서비스는 10개에 달한다. 평균 1.5개월당 하나씩 새로운 서비스를 낸 셈이...
[한경에세이] 현장경영의 중요성 2015-07-29 18:31:26
'경영의 신' 이나모리 주인의식 높여 jal 살려 현장에서 소통 함께하며 직원들 자부심 키워줘야조석 <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seok.cho@khnp.co.kr > 2010년 일본항공(jal)이 도산할 당시 jal의 조직도에는 1500개의 부서가 있었다. 그러나 실제로 운영되는 건 600개뿐, 나머지 900개는 유령부서였다. 당시 jal은 방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