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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 경전철 결국 파산 `현실 몰랐던 실패` 의정부시 계약해지금까지 혈세 또… 2017-05-26 11:32:10
교통수단이 파산철로 내몰린 이유로 예측수요를 실제 이용수요보다 부풀려 산정한 것이 꼽힌다. 의정부경전철은 건설비가 지하철에 비해 40% 밖에 들지 않는 점이 강조되면서 1998년 11월 건설교통부의 도시철도기본계획으로 확정됐다. 2004년엔 LG건설(현 GS건설)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총 6,700여억원의...
대전시내버스 증차 운행노선 확정…25개 노선 신설·조정 2017-05-15 14:02:29
집중시킨 다음 각 목적지로 운행하는 형태이다. 이 외에도 이용수요가 지속해서 느는 4개 노선에 운행 대수를 1대씩 증차하고, 2개 노선은 일부 구간을 조정했다. 시는 우선 노은 3·4지구 1002번을 이달 26일부터 첫 운행하고 6월에는 관저·죽동지구 및 수요대응노선, 7월에는 외곽지역 'Hub & Spoke 노선'을...
철도요금 탄력적으로 바뀌나…소비자는 인상 우려 2017-04-19 18:22:00
이용수요에 맞춰 요금을 현재 대비 ±5% 범위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밖에 열차 평균운행속도와 비교해 10% 이상 느리거나 빠를 때 할인·할증하는 제도, 조기예매 할인제도, 정기권 할인제도 등도 개선 방안으로 내놓았다. 이 위원은 "열차 이용객의 총지출을 늘리자는 것이 아니라...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20일부터 운행 3시간 연장 2017-04-18 11:37:36
용유역 출발 인천국제공항행 열차의 경우 첫차는 오전 9시 1분에서 7시 31분으로, 막차는 오후 6시 31분에서 오후 8시 1분으로 변경된다. 공사는 최근 지역주민, 용유지역 관광객 등 열차 이용수요가 늘고 있는 데다, 20일 국제업무단지의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가 개장해 이용객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운행시간을...
경기도, '따복버스' 노선...19개로 확대 2017-02-26 13:31:17
교통복지 수단이다. 이들 지역은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만 이용수요가 발생해 운송업체가 정규 노선 편성을 기피하는 곳이기도 하다. 도는 이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2015년 처음 따복버스를 도입했다. 현재 가평, 김포 등 7개 시·군 12개 노선이 운행 중 이다. 신설 노선은 광명, 군포, 김포, 수원, 시흥, 포천,...
경기도, 7개 시에 '따복버스' 노선 증설 2017-02-25 10:35:00
요일이나 시간대에만 이용수요가 발생해 운송업체가 정규 노선 편성을 꺼리는 곳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출·퇴근 시간에는 통학과 출퇴근용으로, 낮에는 터미널·역사·공공기관 운행용으로, 주말에는 주요 관광지를 운행한다. 현재는 가평·김포·시흥·포천·파주·안산·오산·연천 등 8개 시·군에 12개 노선이 운영...
[2017 내수활성화방안] 고속철도 조기예매시 `파격 할인혜택` 받는다 2017-02-23 08:30:00
관계자는 "연령제한을 완화할 경우 이용수요가 증가할 수 있는 만큼 혼잡도를 면밀히 모니터링해 개선대책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봄 여행주간을 맞아 관광열차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코레일이 운영중인 5대 관광열차에 대해 주중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시행될 예정입니다.
고속철 승객 급증…비좁은 광주송정역 확충 시급(종합) 2017-02-20 11:33:57
송정역(8천785명) 이용수요만 반영한 결과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당시 1일 이용객이 6천446명으로 분석됐던 광주역 수요는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민자유치로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이 추진되면서 애초 6층 규모의 역사를 4층으로 축소했다. 광주시는 이날 국민의당과의 정책간담회에서 송정역 증축을 시정 주요...
고속철 승객 급증…비좁은 광주송정역 확충 시급 2017-02-20 10:45:58
송정역(8천785명) 이용수요만 반영한 결과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당시 1일 이용객이 6천446명으로 분석됐던 광주역 수요는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민자유치로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이 추진되면서 애초 6층 규모의 역사를 4층으로 축소했다. 광주시는 이날 국민의당과의 정책간담회에서 송정역 증축을 시정 주요...
대전∼오송 BRT 20일부터 3대 증차…평균 15분 간격 배차 2017-02-18 11:36:15
지속했다. 대전시는 하루 이용수요를 지속해서 모니터링, 3대를 증차해 평균 배차간격을 20분에서 15분으로 단축키로 했다. 특히 출근시간대에는 13분 배차간격으로 이용객의 정류소 대기시간이 줄고 차내 혼잡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승찬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앞으로도 이용수요를 분석, 적절히 증차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