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용진 회장 취임 후 첫 정기인사…키워드는 신상필벌·인적쇄신 2024-10-30 14:05:09
이어 6월에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지마켓), SSG닷컴(쓱닷컴) 대표를 동시에 바꿨다. 주력인 이마트와 신세계프라퍼티,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를 제외한 이마트 부문 주요 계열사 대표가 상당수 물갈이된 모양새다. 그룹 측은 "신상필벌 원칙에 따라 역량 중심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탁해 성장에...
신세계 '한 지붕 두 가족' 마침표…본업 경쟁력 매진 포석 2024-10-30 10:49:31
회장은 대형마트와 슈퍼, 편의점, 복합쇼핑몰,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호텔, 건설 사업을 주력으로 키웠고 동생인 정유경 회장은 백화점, 아웃렛, 면세점, 패션·뷰티 등을 안착시켰다. 지난 2016년에는 두 사람이 가진 신세계[004170]와 이마트[139480] 주식을 맞교환하며 얽혀있던 지분 구조를 정리했다. 당시 정용진...
[인사] 신세계그룹 2024-10-30 10:46:35
이커리담당 겸 F&B담당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담당 ▷서재옥 신세계프라퍼티 개발본부장 겸 개발담당 겸 화성사업담당 ▷이희종 조선호텔앤리조트 서울호텔 총지배인 ▷윤석희 신세계건설 QS담당 ▷홍승오 신세계 지원본부장 ▷김경은 신세계 Art&Space총괄 겸 신세계인터내셔날 JAJU본부장 ▷이승우 신세계 개발담당...
'신세계 장녀' 정유경, 9년 만에 회장 승진…계열분리 공식화(종합) 2024-10-30 10:33:32
스타벅스, 면세, 패션, 뷰티, 이커머스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강력한 경쟁력을 쌓아왔다. 올해는 백화점이 상반기까지 사상 최대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 역시 본업 경쟁력 강화라는 핵심 화두를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519억 원 증가했으며,...
알리익스프레스도 11월 쇼핑대전 참전…"역대 최장, 최대 규모" 2024-10-30 09:40:33
참전으로 다음 달 이커머스 업계의 고객 유치 경쟁도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신세계그룹 계열 G마켓과 11번가는 다음 달 초 각각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와 '그랜드 십일절'을 개최할 예정이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 3분기 누적 수출액 1200만 달러?역대 최대 실적 2024-10-29 14:48:42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선보였다. 인도 최대 뷰티 이커머스 나이카(Nykaa), 티라(Tira), 아마존 등에 국내 브랜드들의 온라인 입점도 돕고...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 "AI 생태계 구축 협력" [Geeks' Briefing] 2024-10-29 14:45:41
사상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AI 스타트업 달파, 'AI Engineer 채용 프로그램' 3기 모집 2024-10-29 14:23:28
발표했다. 서울대학교 기반 창업팀이 작년에 설립한 달파는 이커머스, 마케팅,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백 개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120억 원 규모의 프리A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최근 국내 대표 AI 스타트업 20개를 선정하는 ‘코리아 프라미싱 스타트업(KPAS)’에 선정되기도 했다. 달파...
9월 유통업체 매출 6.7% 증가…온라인 매출은 15.7%↑ 2024-10-29 11:00:07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 구매 증가 영향 등으로 부진이 지속되는 패션·의류 매출은 16% 감소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전·문화(17.9%) 판매는 증가했지만 작년보다 늦어진 추석, 늦더위 등 영향으로 식품(-3.4%), 패션·잡화(-5.0%) 등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작년에 9월 29일이었던 추석이 올해는...
대홍기획 베트남, 아시아광고연맹 '브릴리언스 어워즈' 최다수상 2024-10-29 09:19:51
베트남,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메타버스 캠페인(이커머스· 온라인 서비스 부문)이다. 회사 측은 베트남 빼빼로데이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은 물론 대형 옥외 광고, 팝업 스토어 등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캠페인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베트남 최대 규모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 론칭 캠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