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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 반도체부족까지…현대차·기아, 국내외서 잇따라 휴업 2021-05-25 11:29:19
사양을 제외한 새로운 옵션까지 구성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코로나19 집단 면역 형성이 미국 등에 비해 늦어지거나 차량용 반도체 물량 확보에서 뒤처진다면 한국 자동차 산업 전반의 경쟁력이 저하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지금 추세대로라면 현대차·기아의 연간 생산량은 5% 내외로 감소할 것...
"조단위 손실 가능성"…질주하던 현대차 실적에 '빨간불' 왜? 2021-05-21 13:57:14
예상된다는 진단도 제기된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재고 부족에 따른 휴업은 귀책사유가 사측에 있어 휴업 중에도 임금이 지급된다"며 "뿐만 아니라 추후 부품 공급이 원활해지면 회사 측이 물량 맞추기를 위해 특근·야근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회사 수익에는 지장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SUV 명가' 쌍용차의 전기차 도전?…법정관리 졸업 후 미래는 2021-05-11 05:01:04
업체들의 자금 여력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수천억 단위 자금을 투자해 인수를 진행하고, 전기차 플랫폼 전용 신차를 출시할 수는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 앞서 선행돼야 하는 게 회사 정상화"라며 "정상화를 위해서는 운영비, 인건비, 자금이 매월 수백억~수천억원이 들 수 있다. 쌍...
"반도체 수급난도 힘든데"…車업계 올해 임단협도 '산넘어 산' 2021-05-08 06:31:00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올해는 코로나19에 반도체 수급난까지 악재가 겹쳐 회사가 현재 수준의 임금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다행으로 여겨야 하는 상황"이라며 "그러나 노조가 이같은 상황을 고려하지 않으면서 올해도 작년처럼 파업 등의 노사 갈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8 이어 아이오닉5도…이젠 차 살 때 '마이너스 옵션'까지 2021-05-05 07:00:54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통상 반도체가 최첨단 옵션에 많이 들어가다 보니 풀옵션차 1대 만드는 반도체 양으로 일명 '깡통차' 2~3대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며 "반도체 위기는 최소 3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현대차나 기아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으로 이 같은...
애큐온저축은행, 오픈뱅킹 고객 전용 6% 적금 특판 출시 2021-04-30 16:09:29
최대 연 6.0%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을 판매한다고 30일 전했다. 해당 상품은 2만 좌 한정으로 월 최대 20만 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계약 기간은 12개월이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애큐온저축은행은 오픈뱅킹 도입을 계기로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 `가장 빠르고, 가장 편리하며, 가장...
'세계 최초 상용화'에만 목매는 정부…규제부터 풀어주고, 민간에 맡겨야 2021-04-27 17:35:00
않은 핵심 기술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기술을 다 갖춘 완성차 업체가 엔진 개발, 섀시 변경 등을 통해 신모델 하나 출시하는 데만 3500억원의 비용이 든다”며 “전체 지원금이 1조원이라면 턱없이 적은 규모”라고 말했다. 민간 업체들이 주요 기술을 이끌 환경을 조성하고, 정부는...
15일부터 아이오닉 5 다시 양산…이달 출시 가능할까 2021-04-14 16:22:45
바탕으로 다음달 중 차종별 보조금을 1차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아이오닉 5는 최소 몇백 대라도 이달 중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며 "다만 생산 정체가 완전히 해소되려면 연말까지는 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https://youtu.be/E7CZUbx8bWg] (끝)...
'반도체'가 IT 아닌 車 산업 목줄 쥐었다…해외 의존도 98% 2021-04-14 15:22:36
줄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사태가 장기화하면 한국 경제에 미칠 타격이 클 것"이라며 "자동차 산업이 우리나라 GNP(국민총생산)의 18%를 차지하고 있는 데다 전후방 부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주요산업의 3배나 돼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대란, 수요 예측 실패...
연초부터 1억원 이상 고가 수입차 질주…작년보다 69%↑ 2021-03-22 06:31:01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 3만대를 넘어섰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국산차 중에서는 프리미엄 모델의 상품성이나 가격대를 갖춘 제품이 없기 때문에 고급차 수요가 수입차로 쏠리는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억눌린 소비 욕구가 고가 수입차 구매로 이어진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1억원 이상 수입차 중 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