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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2분기 호실적…가이던스 상향 [美증시 특징주] 2024-08-16 08:01:46
CNBC는, 아마존이 영국에서 프라임에어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제프 베이조는, 10년 전에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험 비행에는, 긴급 의료품 배송도 포함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드론이 다른 항공기를 감지하고 피하는 방법과 항공 교통 관제에 신호...
이경식 서울대 교수 "수학적 최적화가 AI·미래산업 경쟁력 결정" 2024-08-15 18:28:30
공간에선 직선이 초평면, 3차원 입체 공간에선 일반 평면이 초평면이다. 철강, 제지 등 큰 부피의 롤(roll)이 사용되는 산업에서도 최적화가 필수다. 롤 또는 판을 다양한 규격으로 잘게 잘라내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공급하는 제조 기업 입장에서 최적화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다. 이 교수는 “크고 작은 롤을 어떻게 조합해...
검증된 해외 e커머스, 통관절차 빨라진다 2024-08-12 17:34:04
관세청은 해외 e커머스업체가 국내에 물품을 배송할 때 한국 세관당국이 부여한 식별코드와 부호를 입력하도록 2026년 말까지 통관체계를 개편하고, 2027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기재부는 지난달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이 같은 통관체계 개편 계획을 공개하고,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해외에서 국내로 물...
물류 스타트업, 로봇·블록체인으로 혁신 중 2024-08-12 16:24:58
보장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기반 물류 솔루션을 개발했다. 전자상거래 기업은 딜리버스를 활용해 기존 물류 센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당일 도착 보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물류 기업 파스토는 지난달 두나무 계열사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람다256과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추가 요금까지 3만원 줬는데"…'무결점' 모니터 진실은 [이슈+] 2024-08-11 13:15:12
내 교환이 가능하다. 반면 일반 제품의 교환 기준은 통상 흑점 5개로 알려졌다. 판매 업계에서 무결점 옵션은 이미 오랜 업계 관행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 중인 모니터 제품 대다수는 이 같은 옵션을 웃돈을 주고 선택할 수 있다. 추가 요금은 2만원 전후다. 일부 업체는 3만원까지도 더 받는다. 다수...
8월 수확 햅쌀·50년 전통 참기름…'프리미엄 식품' 앞세우는 SSG닷컴 2024-08-10 12:00:01
2기작에 성공한 개발 품종이다. 생육기간이 빨라 일반 품종보다 농업용수를 50% 절감하고 메탄 발생량도 적은 친환경 품종이기도 하다. SSG닷컴 관계자는 "햅쌀이 나오기 직전인 8~9월에는 수확한지 오래돼 품질이 떨어지는 쌀이 주로 유통되는데 8월에 수확하는 빠르미 햅쌀을 판매해 소비자로 하여금 올해 햅쌀을 가장 빨...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현재까지 고객이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했으나 배송되지 않은 일반상품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환불 처리했다. 하지만 여행상품은 환불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이 미뤄지고 있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순으로 이뤄진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위메프 3만건(18억원 상당) 등 10만건(60억원 상당)의 일반 상품 관련 배송 정보를 넘겨받아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PG사들은 10만건 중 약 5만건의 고객 환불 신청 정보와 배송 정보를 대조·확인해 카드사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5만건은 대부분 소비자의 환불 신청이 없던 건으로 이들 상품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