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비자 중국여행, 하나카드로 무료 환전" 2025-01-21 17:15:22
하나카드는 자사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카드를 이용한 중국여행 혜택을 공개했다. 우선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혜택을 제공한다. 365일 24시간 모바일 환전도 가능하다. 이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기존 마스터, 유니온페이에 이어 지난 8월 비자와도 제휴를 시작했다. 우리카드...
삼성자산운용 "해외주식 TR ETF, 분기배당 전환" 2025-01-21 16:58:27
삭제하고 분기 배당을 지급하는 PR(프라이스 리턴) 상품으로 전환한다. 21일 삼성자산운용은 이같은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삼성자산운용의 해외주식형 TR ETF 상품으로는 'Kodex 미국S&P500 TR'과 Kodex 미국나스닥100 TR이 대표적이다. 해당 상품의 이름은 오는 24일부터 각각 'Kodex...
'LCC 첫 특화카드' 나온다더니…제주항공, 무안공항 사고에 "출시 연기" 2025-01-21 13:19:37
미뤘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글을 통해 '트래블제로카드'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당초 제주항공은 이달 7일 이 카드를 새로 선보일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말 무안공항 사고 여파로 카드 출시 시점을 가늠할 수 없게 됐다. 제주항공이 선보일 카드는 해외에서...
장외파생상품거래 담보금 37조8천억원…1년새 14% 늘어 2025-01-20 09:57:34
없이 당사자가 일대일 계약으로 체결하는 파생금융상품 거래로 장외옵션, 스와프, 선도거래 등이 이에 속한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자사가 보관·관리하는 장외파생상품거래 담보금(증거금 포함) 현황을 20일 이처럼 공개했다. 이중 '증거금 교환 의무' 제도가 적용되는 증거금은 10조6천78억원으로 전체 담보금의...
매출 400% 뛴 이유 있었네…20대女 사이서 '인기 폭발' 2025-01-19 15:12:24
패드가 들어간 상품 등 여러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패드 브라는 두께가 0.5cm, 1.5cm, 3cm 등 선택지가 다양한데 이중 보정 기능이 가장 강한 3cm 볼륨의 ‘실루엣 브라’ 매출이 400% 이상 폭증했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엔 보정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는 와이어 브라를 찾았지만 최근에는 패드가 두툼한 심리스 브라를...
'트럼프 2기' 한국 빅테크 규제 정책도 '불확실성' 영향권 2025-01-19 06:11:03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면서 '유튜브 뮤직'을 끼워파는 방식으로 시장 지배력을 부당하게 전이한 혐의에 대해 조만간 제재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정부 한 관계자는 "제재 수위가 높게 나온다면 트럼프 행정부가 직접적으로 반응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비공식적으로 보이지 않는 불이익을...
편의점 GS25, 세뱃돈으로 선물할 '기프트 카드' 2종 출시 2025-01-17 09:38:25
혜택까지 제공된다. GS25는 기프트카드에 자사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을 반영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지난해 GS25에서 판매된 선불카드(POSA카드)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명절(설·추석)이 포함된 2월과 9월의 매출 비중이 25%로 가장 높았다. 박인숙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현금 없는 사회 기조에...
"레드 테크의 역습?"…몰테일, 中 직구 출고 건수 50% 증가 2025-01-16 13:28:39
출시한 올인원 서비스다. 중국을 기반으로 상품을 소싱해 판매하는 G마켓 셀러들이 몰테일의 웨이하이 중국 물류센터를 이용하면 물류비용을 최대 25%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자사 인력을 활용한 주 7일 센터 가동 및 물류 단독 처리 환경 확보, △배송전 주문 정보와 제품 모델 일치...
다음주에도 파는데 '판매 마감' 이라고…공정위, 메가스터디·챔프스터디 제재 2025-01-16 12:00:01
1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주기적으로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무원, 소방, 군무원, 어학 상품 등을 판매하면서 “마지막 구매기회”, “판매마감 임박” 등의 문구를 사용해 소비자를 유인했다. 특히 챔프스터디는 광고 하단에 디지털 타이머를 삽입해 마감 기한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마감 ...
"요즘 누가 패키지여행 가요?"…여행사 상품도 '항공·숙박 내맘대로' 2025-01-15 20:30:02
제외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차별화를 꾀한 바 있다. 이 수준을 넘어 개별 여행 수요에 더욱 밀착 포커싱하겠단 얘기다. 업계 관계자는 "전체 여행객 가운데 자유여행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이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상품 출시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게 주요 과제가 됐다"면서 "고객 경험을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