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우 등심 1만9800원에 '마음껏'…닭갈비·양꼬치도 1만원대에 '포식' 2017-07-02 15:15:46
있었다. 풀잎채, 자연별곡, 계절밥상 등도 무한리필 방식의 프리미엄 한식전문점이다. 이들 업종이 인기를 끈 이유는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일종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무한리필 전문점이 최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업종도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
[한경·네이버 FARM] 경치에만 홀리지 마세요…전원주택 땅 기본은 환금성 2017-06-22 19:10:35
박인호의 전원별곡 - 좋은 땅과 나쁜 땅 구별법 귀농·귀촌의 첫 장벽은 집짓기다. 집짓기의 첫걸음은 땅 구입이다. 그렇다면 좋은 땅과 나쁜 땅을 구별하는 기준은 뭘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잣대가 바로 환금성이다. 환금성이 높은 전원주택 용지는 어떤 땅일까. 먼저 배산임수, 남향, 산수의 조화 등...
이랜드, 모던하우스 7천억 원에 매각…재무구조 개선 `탄력` 2017-05-21 20:15:58
이랜드그룹은 모던하우스 매각 자금이 들어오는 7월 부채비율을 추가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랜드파크가 보유한 애슐리, 자연별곡 등 외식사업부 매각은 전면 보류됐으며, 이랜드리테일의 상장 전 지분투자(IPO)도 매각 구조가 일부 변경될 전망입니다. 이랜드는 동부증권과 함께...
사이다 햄버거 커피 라면…권력 공백기에 몽땅 올랐다(종합) 2017-05-09 16:34:42
프랜차이즈들도 올해 들어 가격을 올렸다. 차(茶)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등이 가격을 인상했다. 패스트푸드로는 1월에 맥도날드가, 2월에는 버거킹이 가격을 올렸다. 그 외 자연별곡,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 등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들도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에 가격을 각각...
라면에 맥주, 치킨, 음료수...먹거리 가격 인상 끝이 없다 2017-05-09 09:53:31
제기된다.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들도 올해 들어 가격을 올렸다. 차(茶)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등이 가격을 인상했다. 패스트푸드로는 1월에 맥도날드가, 2월에는 버거킹이 가격을 올렸다. 그 외 자연별곡,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 등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들도 지난해 연말과...
대선 전날까지 가격인상 끝없다…사이다 햄버거 커피 라면 치킨 2017-05-09 07:11:01
프랜차이즈들도 올해 들어 가격을 올렸다. 차(茶)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등이 가격을 인상했다. 패스트푸드로는 1월에 맥도날드가, 2월에는 버거킹이 가격을 올렸다. 그 외 자연별곡,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 등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들도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에 가격을 각각...
권력공백기 먹거리 가격 인상 끝없다…라면·맥주·커피·햄버거 2017-04-29 07:21:02
외 자연별곡,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 등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들도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에 가격을 잇따라 인상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2.2% 올라 4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식품 등을 포함한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2.8% 올랐다. 2012년 1월(3.1%)...
[마켓인사이트]EY한영, 액센츄어 출신 70명 대거 영입..."인재 투자로 업계 선두로 도약" 2017-04-26 18:20:11
mbk파트너스는 최근 ‘자연별곡’, ‘애슐리’ 등 이랜드 외식사업부 인수를 추진하면서, 인수자문사로 한영회계법인을 선정했다. 한 회계법인 관계자는 “업계 4위인 한영회계법인이 업계 선두권 도약을 위해 과감한 투자에 나선 것”이라며 “과감한 인재영입 전략은 삼일, 안진 등...
2시간씩 줄 서던 한식뷔페…2년도 못 가 '시들' 2017-04-25 17:54:16
4곳 출점 경쟁"메뉴 똑같다" 고객들 식상 자연별곡은 일부 지점 폐점 키즈·계절 메뉴로 변화 나서 [ 김보라 기자 ] ‘대기 시간 2시간. 2개월 뒤에나 예약 가능.’2년 전 한식뷔페가 한창 인기를 끌 때의 모습이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이랜드파크 자연별곡, 신세계푸드 올반, 풀잎채 4강이 경쟁했다. 다양한...
MBK, 이랜드 외식·인테리어 브랜드 노리는 까닭 2017-04-18 18:04:51
게 ib업계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자연별곡은 적은 매장 수 때문에 지난해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매장 확대로 영업손익의 흑자전환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애슐리나 모던하우스의 영업흑자 폭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애슐리나 모던하우스의 집객 효과는 홈플러스 기업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