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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가벼운 차체에서 폭발적인 힘이…맥라렌 PHEV 슈퍼카 아투라 2024-04-13 08:00:06
가슴팍 정도에 불과한 1천193㎜의 전고로 땅에 착 붙어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다. 문이 위쪽으로 미끄러지듯 열리는 맥라렌의 상징 '다이히드럴 도어'를 열고 운전석에 올라타니 여느 차와 다르게 '버튼이 없는' 운전대가 눈에 띄었다. 대신 운전대를 쥔 채 손가락만 뻗으면 드라이브 모드 변경과 첨단...
"이건 신세계, 빨리 한국에 출시했으면"…車 커뮤니티 '들썩' 2024-04-09 15:27:53
차체 크기는 전장 4470mm, 전폭 1864mm, 전고 1570mm의 준중형 전기 SUV다. 휠베이스는 2785mm로 기아 니로 EV(전장 4420mm, 전폭 1825mm, 전고 1570mm,휠베이스 2720mm)와 비슷하다. 적재 공간은 545L로 니로(451L)보다 크다. 2열을 접으면 최대 1670L로 늘어난다.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장착돼 유럽인증 기준(WLTP)...
세계 최초 '어린이용 시트'…"패밀리카로 이만한 게 없네" [신차털기] 2024-04-06 18:16:00
자칫 단순해 보일 수 있는 전면부의 존재감을 살렸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55mm, 전폭 1960mm, 전고 1765mm, 휠베이스 2984mm으로 제네시스 GV80(전장 4940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과 비슷하다. 2t이 넘는 공차 중량에도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3초다. XC...
홀가 게어만 대표 "신형 파나메라로 국내 판매 끌어올릴 것" 2024-04-02 14:52:21
전고 1,425㎜로 파나메라 라인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강력하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으로 스포츠 세단의 정체성을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파나메라4의 주행성능은 2.9L(리터) V6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 토크 51.0㎏·m이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여보, 사도 돼?"…'아빠들 드림카'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나왔다 2024-04-02 11:33:56
전폭 1935mm 전고 1425mm로 파나메라 라인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고, 32,000개 이상의 픽셀을 갖춘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차선 밝기 조절 등 완전히 새로운 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가시거리는 600m다....
애플은 실패했는데…中 샤오미 '첫 전기차' 내놓는다 2024-03-27 15:01:05
차체 크기는 전장 4998mm, 전폭 1963mm, 전고 1455mm, 휠베이스는 3000mm다. 현대차 아이오닉6 (전장 4855mm, 전폭 1880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2950mm)보다 약간 큰 편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기술 '샤오미 파일럿'이 탑재됐다. 샤오미는 운전자 개입이 크게 필요 없는 '레벨 3...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걸작…'럭셔리 SUV' 마세라티 그레칼레 2024-03-26 16:06:42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다. 그레칼레의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 4860x1980x1660㎜이다. 중대형 세단에서 SUV로 기종 전환을 원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다. 그레칼레의 휠베이스(앞·뒤 바퀴축 간 거리)는 2901㎜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낮은 차체는 시각적으로 무게 중심이 밑으로 내려와 보이게 한다...
"'아빠 차'로 딱이네"…카니발 긴장시킬 신차 나왔다 [신차털기] 2024-03-22 09:04:15
전고와 긴 전폭 및 전장으로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낮은 벨트라인을 통한 실내 개방감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담은 다목적 차량(MPV)으로 스타리아를 개발했다. 전면부는 크고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체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주간주행등(DRL), 낮게 위치한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꿈의 배터리' 전고체전지, 상용화 숙제는 '높은 원료가격' 2024-03-21 15:42:24
'꿈의 배터리' 전고체전지, 상용화 숙제는 '높은 원료가격' SNE리서치 세미나…전문가들, 황화리튬 등 가격 문제 지적 업계 "양산 시작돼 규모의 경제 이뤄지면 자연히 해결"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높은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으로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ASB)의...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 2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4-03-19 09:39:26
OEM 등으로의 매출 확대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신동욱 솔리비스 대표는 "지난해 사상 최악의 투자환경에도 불구하고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한 것은 솔리비스의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양산 기술이 시장을 석권할 최고 혁신기술임을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은 쾌거"라며 "2030년 전고체전지 소재 분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