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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일 걸릴 걸 15일로 단축"…물류위기에 각광받는 운송수단 2024-02-11 17:21:17
화물열차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국내 기업들의 활용도도 높아지고 있다. 중국 국가철로국은 한국에서 출발해 친황다오항을 경유해 몽골로 가는 국제 컨테이너 열차를 2018년부터 개통해 매주 1회 100개 이상의 컨테이너를 운송중이다. 또 한국 부산항-양라항-우한-폴란드 노선도 2022년 7월부터 가동하고 있다. 2021년...
코레일, 설 명절 빈 좌석 30% 할인 판매 2024-01-29 16:12:33
29일 밝혔다. 명절 귀성·귀경 상황에 따라 생기는 일부 열차의 빈 좌석 운임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상품이다. 최저운임 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4명이 함께 같은 구간 KTX를 편도 9만9천원에 이용할 수 있는 ‘넷이서 9만9천원’ 세트도 판매한다. 강릉선과 중앙선의 경우 4만9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
코레일, 설 연휴 기간 ‘KTX 특가상품’ 31일부터 판매 2024-01-29 10:33:07
3만 1000석이다. 특가상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인 코레일톡에서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2월 5일까지 1인당 1회에 최대 4매(넷이서 상품은 1세트), 왕복을 고려해 2회 8매(넷이서 상품은 2세트)까지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판매로 조기 매진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이 구매해 문자메시지나...
'골병라인' 김포철도…이번엔 지옥철 오명 벗을까 2024-01-27 09:06:29
출근 시간대 중앙버스전용차로(김포→서울 방향)를 올해 상반기 한강시네폴리스IC∼가양나들목 11.9㎞ 구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해 광역버스 운행 속도를 높인다. 당초 계획대로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김포골드라인에 열차 6편성 12량을 추가 투입해 배차 간격을 현재 3분 7초에서 2분 30초로 37초만큼 줄인다. 2026년...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21편성이 운행 중이다. 시격(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시간 간격)이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열차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로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엔 국비로 5편성을 늘려 시격을 2분10초까지 단축할 방침이다. 출근 시간(오전 6~8시)에 광역버스를 대폭 증차한다. 현재 14개 노선에...
[르포] 지하 60m에 너비 11m 대형 터널이…연말 개통 'GTX 서울역' 2024-01-25 17:50:43
아니라 열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레일을 수시로 물청소한 흔적이라고 한다. 지하 20층 깊이의 공사 현장인데도 일반 차량은 물론 굴삭기와 덤프트럭 등 여느 공사장에 있을 법한 중장비도 곳곳에 보였다. 이들 차량은 전용 승강기로 지상을 곧바로 오갈 수 있다. 공사 현장 곳곳에는 안전 수칙 안내판이 설치돼 있었다....
수도권 만능키 된 GTX…'김포지옥철'도 손 본다 2024-01-25 17:37:42
나왔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열차 대수도 늘리고, 나아가 도로 교통 수단으로의 분산을 유도하기로 한 건데요. 내후년 하반기까지 열차 11편을 추가로 투입하고 배차 간격도 2분대로 단축할 예정입니다. 또 올림픽대로 김포~당산역 구간의 경우 출퇴근 시간 등에 제한적으로 운영하는 버스전용차로를 단계적으로...
'출퇴근 전쟁' 김포골드라인 숨통 트인다 2024-01-25 10:50:04
전용차로를 도입한다. 전용차로는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김포에서 서울 방향으로 적용된다. 오는 6월 완공되는 당산역 환승시설을 통해 버스 승객의 지하철 환승 및 버스의 빠른 회차가 가능해진다. 근본적으로는 김포골드라인의 열차를 늘려 수요 분산을 유도한다.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 사이 열차 6편을 추가 투입해...
김포골드라인 혼잡 해결부터…광역버스↑·올림픽대로 전용차로 2024-01-25 10:25:01
해결부터…광역버스↑·올림픽대로 전용차로 출근시간 광역버스 80→120여회…오는 6월 열차 6편 추가투입 올림픽대로 일부구간 출근시간대 중앙버스전용차로 수도권 동서남북 광역교통 개선에 11조 투자…맞춤형 도로 연결·확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지난해 각종 개선책에도 혼잡도가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정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해결 위해 팔 걷어붙였다 2024-01-25 10:21:44
대책에 집중했다. 열차를 추가 증편과 광역버스 증차의 두 가지 축으로 이뤄졌다. 현재 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 21편성이 운행중이며 현재 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 시간 간격인 시격이 현재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까지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에 국비 지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