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캘린더] 내주 전국서 9천532가구 분양…비수도권 주목 2024-11-16 06:00:00
청약 경쟁률이 42.8대1, 유성구는 10.8대1로 비수도권 1~2순위 전체의 평균 청약경쟁률인 6.5대1을 훨씬 웃돌았다. 이 지역들은 산업단지가 인접해 이른바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움) 여건이 우수하고, 다양한 기반 시설을 갖춘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에서는 DL이앤씨가 경...
[사설] 국적·연줄·출신 모두 배제한 현대차의 글로벌 인사 혁신 2024-11-15 17:49:06
뿐 전체 경영을 책임지는 것은 무뇨스 CEO가 처음이다. 현대차뿐 아니라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외국인이 경영을 지휘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파격적 혁신 인사로 평가하지 않을 수 없다. 무뇨스 CEO의 발탁은 글로벌 인재 발탁과 성과주의 실천이란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스페인 출신인 무뇨스 CEO는 도요타...
IPO 침체 속 K뷰티 '생기'…달바, 코스피 상장 신청 2024-11-15 17:38:31
기록했다. 분무형 미스트 제품이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한다. 공모주 시장 침체 속에도 K뷰티는 고성장을 앞세워 상장을 서두르고 있다.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매출을 올리던 K뷰티는 최근 프랑스, 미국, 독일에 이어 네 번째 화장품 수출국이 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매출이 감소한 대신...
마리떼·로우클래식·루에브르…29CM 겨울행사 역대급 매출 올렸다 2024-11-15 15:37:50
매출을 올렸다. 행사기간 판매액 5억원을 넘긴 32개 브랜드 중 21개가 앙코르 입점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였다. 이에 따라 여성 패션· 잡화 카테고리의 전체 거래액이 전년 행사 대비 78% 증가했다. 이굿위크와 연계한 ‘이구라이브'에서 5회로 편성된 특집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가 24만명을 넘었다. ...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민간기업과 협력해 브랜드 홍보를 확대한다. 식약처의 위생등급제와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문화체육관광부의 맛집지도 등 부처 간 인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백년소상공인 지원 체계도 고도화한다. 백년소상공인 브랜드의 신뢰성과 가치 제고를 위해 전체 지정 규모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와디즈, 10월 뷰티 펀딩액 41억원 ‘역대 최대’…전년대비 104%↑ 2024-11-15 13:16:13
와디즈에서 잘된 뷰티 브랜드는 오로지 ‘제품력’과 ‘소통력’으로 승부를 봤다. 펀딩을 통해 시장 가격의 40~50%가량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만으로 큰 성과를 낸 신생 뷰티 브랜드의 ‘뷰티 디바이스’ 사례가 대표적이다. ‘하이푸 써마쎄라’, ‘EOA(풀쎄라)’ 등...
[지스타] 리브랜딩 마친 SOOP "AI 기술로 스트리밍 기반 커뮤니티 강화" 2024-11-15 11:30:50
써서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이 가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또 별풍선과 관련해서는 "원래는 '클로버'나 '베리'도 고려했다"며 "사내 부서장과 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투표를 했는데 별풍선의 지지율이 근소하게 높았고, 그다음 진행된 스트리머 투표도 마찬가지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실시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환자의 편리한 약국 선택권 막는 ‘닥터나우 방지법’ 철회” [Geeks' Briefing] 2024-11-15 11:03:03
디바이스'가 5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스킨케어(26%), 바디·헤어케어(11%)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성과는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와디즈 뷰티 위크’의 흥행이 주효했다. 10월 뷰티 위크에 참여한 브랜드는 거의 절반(41%)이 신생 업체였지만 올해 진행된 뷰티 기획전 중 최대 성과를 냈다. 김주완...
LF몰, 오는 22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최대 80% 할인 2024-11-15 09:55:31
대표 브랜드와 입점 브랜드 제품까지 모두 포함된다. 행사 대상 전체 품목에 10%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일반 쿠폰', 일부 블랙 컬러 제품에 20% 할인을 제공하는 '블랙딜 일반 쿠폰', 추가 10% 중복 할인이 가능한 '플러스 쿠폰'까지 모두 무제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24시간마다...
Z세대가 주목하는 '날 것 콘텐츠' 2024-11-15 09:30:02
해당 조사에서는 Z세대 소비자의 90%가 브랜드를 선정할 때 진정성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세계에서 Z세대는 진정성에 대한 표현을 필터 없이 있는 그대로의 콘텐츠를 통해 보여주고자 하며, 이에 SNS 플랫폼에서도 보정 없는 '날 것'의 콘텐츠가 인기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