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도, 인도네시아에 전통음료 '비락식혜' 수출...할랄 시장 본격 공략 2024-02-06 10:17:12
팔도는 전통 음료 브랜드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고 6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출시한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의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가 넘는다. 팔도는 지난해...
팔도, 20억개 팔린 '비락식혜' 인도네시아 수출 2024-02-06 09:54:55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30여 년간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가 넘는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으로부터 비락식혜를 포함한 음료 5종에 대해...
팔도, 인도네시아에 비락식혜 수출…"할랄시장 공략" 2024-02-06 08:55:31
출시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개 이상이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에서 비락식혜를 포함한 자사 음료 5종에 대해 할랄(무슬림이 먹거나 쓸 수 있는 제품) 인증을 받았다. 인도네시아 수출 품목은 '밥알없는 비락식혜'(175㎖)와...
교촌에프엔비, 여의도에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 출점 2024-02-01 11:12:56
50년 전통의 파주 마정기름집의 들기름을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메뉴로는 ▲들기름 메밀면 ▲비빔 메밀면 ▲평양식 물 메밀면 ▲바작 골동 메밀면 등 메밀면 4종과 ▲한우 수육 ▲청송식 닭 불고기 ▲수제 곤드레 전병 등 곁들임 3종 등으로 준비했다. 특히 메밀단편 반상은 모든 식재료를 한상에 담은 시그니처 메뉴로...
'정관장표' 수제 약과 나왔다...홍삼·인절미 등 4가지맛 2024-01-29 10:14:59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이후 라라스윗과 콜라보를 통해 '홍삼 아이스 마카롱'도 출시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 120억2천만달러 '사상 최대' 2024-01-22 14:48:27
30억달러로 4.6% 줄었다. 라면, 과자류, 음료, 쌀가공식품 등 가공식품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전통 식품인 김치, 장류의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수산은 대표 품목인 김이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해 7억9천만달러(1조200억원)의 수출 성과를 냈다. 특히 K-콘텐츠 등 한류 확산으로 인기가 높아진 라면은 수출 금액이...
스타벅스, 설 기프트 상품 9종 출시…'윷놀이 키트' 선보여 2024-01-14 10:10:35
담았다. 버터를 끓여 만드는 토피 캔디를 전통 간식인 깨강정과 약과 맛으로 재해석한 ‘K-토피 캔디 세트’도 선보인다. 또한 새해 건강 관리 트렌드와 연계하여 ‘그래놀라 오리지널(250g)’과 ‘비스코티 크래커’도 ‘설 기프트 상품’으로 출시하고,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듬뿍 넣어 구운 쿠키가 각각 4개씩...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중 과자류 수출액도 6억5070만달러(약 8500억원)로 6.0% 늘었다. 음료 수출액 역시 11.6% 증가한 5억6650만달러(약 7400억원)를 기록했다.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19.3% 늘어난 2억1320만달러(약 2780억원)로 집계됐다. 신선식품 중에서는 전통식품인 김치, 딸기, 포도 등 과일 수출 호조가 돋보였다. 김치 수출액은 10.3%...
"오픈런 해야 하나"…새해 첫날, 스벅 커피 선착순 '공짜' 2023-12-31 11:31:53
규격으로 선착순 24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음료는 핫, 아이스 선택이 가능하다. 샷이나 시럽 추가 등 주문 옵션 1개도 희망 시 무료로 제공된다. 개인 컵 이용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라떼 음료인 클래식 밀크 티에 푸른색의 얼 그레이 폼을 올려...
매일유업, 두유 원액 99.9%…몸매 관리·건강식단 '인기' 2023-12-28 16:06:28
관리와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필수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첨가물 없이도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은 식염이다. 두유 원액에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매일두유는 5가지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라떼, 두유 스무디, 두유 파스타, 콩국수 등의 요리에 활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