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온의 역경매 앱 '돌직구', 여대생 '빠빠빠' 패러디 동영상 화제 2013-08-26 09:39:56
서비스 앱으로, 외식, 미용 등 자영업 점포주와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1대 1로 흥정을 벌여 가격을 정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특히 소비자가 먼저 필요한 시간과 장소, 음식메뉴, 예산 등을 제시하면 점포주가 그에 맞춰 응찰하는 소비자 주도형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모바일 역경매 앱 ‘돌직구’, 세계 최초 SNS 개발 계보 잇는다 2013-08-06 13:35:35
입찰한다는 역발상이 돋보인다. 소비자와 점포주가 1대1로 흥정하기 때문에 기존 소셜커머스에 비해 신뢰성이 높고 점포주도 저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일부 it 학자들은 sns 후발주자인 페이스북이 세계적 sns로 자리 잡은 것은 미국이라는 든든한 ‘배경’ 덕분이라고 말하곤 한다. 만국공용어인 영어를...
모바일 역경매 앱 '돌직구', 음식점 예약 풍속도를 바꾼다 2013-07-29 10:09:16
수 있는 것이다. 점포주로서도 별도의 홍보비 지출 없이 점포를 알리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이 앱은 론칭 이후 약 2개월 만에 벌써 다운로드 20만회, 가입 점포 수 2,000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창회나 동호회, 생일파티, 데이트 등을 위해 적당한 음식점을 찾는 소비자 회원이 많이 이용한다. 위의 김...
'씨온Seeon', 위치기반 SNS 시장에서 토종 자존심 지킨다 2013-03-15 09:02:13
앱이다. “선구적인 위치기반 sns인 포스퀘어나 옐프(yelp)도 점포주보다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2012년 초 트위터가 개발한 ‘promoted tweet’나 2012년 여름 포스퀘어가 발표한 ‘foursquare for business’ 등에서 보듯이 점포주를 위한 앱 개발은 비교적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씨온샵이 치고...
[구청브리프] 서울 금천구, '아름다운 간판 거리' 만든다 2013-02-26 13:06:30
개선에 대해서는 사업지역 내에서 점포주와 건물주 중에서 신청을 받아 구성된 ‘간판개선 주민위원회’가 중심이 돼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간판개선 주민위원회는 사업지역의 주민을 대표, 광고물 정비 및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완료 후에는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주민자율 기구로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