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경쟁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낮다. 수도권 시장에선 업소용보다는 가정용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수도권 대형 주류업체에 비해 외식업계 유통망과 영업 기반이 약한 만큼 가정용 시장을 먼저 노린다는 전략을 세웠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적다.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가 많다는 점을 적극 공략한 것이다. 이날 친구들과 함께 왔다는 박성은(21) 씨는 “오늘 선양을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깔끔해서 좋았다”며 “보이면 또 사...
맥키스컴퍼니, 잘 빠진 소주 ‘선양’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 운영 2023-11-20 13:18:30
겨냥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다.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처음처럼 새로’와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제로슈거’는 16도까지 내려왔다. 도수가 낮은 주류로 꼽히는 막걸리 선호도 커지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막걸리 도수는 평균 6도 안팎으로, 17도 이상의 소주보다 도수가 낮다. 막걸리는 과거에 중장년 남성이 선호하는 술이었지만 지금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
대전 갑천변 달리며 새해맞이…'선양 맨몸 러닝 축제' 펼쳐진다 2023-11-08 18:39:36
사명이자 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의 제품명이다. 행사명도 기존 대전맨몸마라톤대회에서 선양 맨몸러닝페스타로 변경했다. 선양 맨몸러닝페스타는 시작을 의미하는 숫자 ‘1’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1월 1일 오전 11시11분11초에 출발해 웃통을 벗은 채 대전 갑천변 7㎞를 달리는 행사다. 2016년 시작해...
맥키스컴퍼니 선양, 첫 호주 수출길 올라 2023-10-24 11:22:38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 ‘선양’이 호주로 첫 수출길에 올랐다. 맥키스컴퍼니는 지난 23일 대전시 서구에 위치한 오동 공장에서 선양의 첫 호주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진행했다. 호주로 처음 수출하는 선양의 선적 물량은 1540상자 총 3만 800병이다. 초도 물량은 호주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을 중심으로...
충청 소주 선양, 호주 첫 수출 2023-10-24 11:02:24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을 중심으로 울워스, 콜스를 비롯한 대형마트, 식당 및 도매상, 주류 매장 등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선양은 알코올 도수가 14.9도로 낮고 당류가 빠진 제로 슈거 소주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선양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크라운 캡이라는 특별함에 수입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고 전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제로 슈거' 열풍인데 설탕 가격 왜 이래…올해만 40% 급등 2023-10-07 10:16:44
지난달 세계 식량 가격이 대체로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한 가운데 설탕과 곡물 가격은 그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설탕은 두 달째 가격이 올라 약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7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 평균가격=100)는 121.5로 전월보다...
서울 한복판에 동굴 있다고?…'02-57' 대체 어떤 곳이길래 2023-09-09 14:00:01
기념해 이 팝업을 준비했다. 지난해 9월 국내 첫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돼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지난달 말 기준)을 넘어서는 등 주류시장에서 ‘대박’을 치자 이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새로는 출시 7개월 만인 올해 4월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성...
'새로' 점유율 올라도 주가는 곤두박질 2023-09-08 17:52:51
[앵커] 롯데칠성이 제로 슈거 제품인 새로를 앞세워 소주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지만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주가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선 수익성 개선을 위해 마케팅비를 언제부터 줄일지가 관심인데, 당분간은 쉽지 않을 거란 전망이 나온다고 합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