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MIXX, 시공간 넘나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만난다…데뷔 기념 Z세대 팬덤 구현 2022-03-07 15:20:06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와 네이버제트(NAVER Z)가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 데뷔를 맞이해 협업을 진행했다. 최근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는 JYP 신인 걸그룹 NMIXX(릴리,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의 데뷔를 기념해 양사가 함께 크리에이티브 팬덤 플랫폼을 형성하는...
`메타버스가 대세` 제페토, 글로벌 가입자 3억 명 돌파 2022-03-04 11:01:57
Z세대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2020년 4월 오픈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가 소통과 협업, 창작 등을 즐기는 해당 세대를 제대로 공략했다. 제페토 스튜디오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약 20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가입해 410만 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제작...
“2주간의 놓칠 수 없는 무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앙코르 공연 25일 개막 2022-02-24 15:00:08
Eyzen), 플로 칼리(Flo Carli), 에릭 제트네(Eric Jetner), 노트르담 대성당의 주교 프롤로 역에는 솔랄(Solal)과 로랑 방(Laurent Ban), 집시들의 리더 클로팽 역에는 제이(Jay), 이삭 엔지(Isaac Enzi), 파리의 근위대장 페뷔스 역에는 플로 칼리(Flo Carli)와 에릭 제트네(Eric Jetner), 페뷔스의 약혼녀 플뢰르 드 리스...
'땅 위의 태양' 될까…영국서 '핵융합 에너지' 새 이정표(종합) 2022-02-10 16:30:14
영국원자력청이 운영하는 핵융합 연구장치 제트(JET)에서 5초 동안 59MJ(메가줄)의 핵융합 에너지를 생성했다. 핵융합으로 얻은 에너지로는 최대량이다. 이언 채프먼 영국원자력청장은 과학계의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를 정복하는 데 접근하는 획기적 사건이라고 자평했다. ◇ '인공태양' 핵융합 에너지…친환경...
태양처럼 수소로…영국서 '핵융합 에너지' 생산 이정표 썼다 2022-02-10 09:08:07
저탄소에너지 단초 아직 주전자 끓이는 수준…"미래세대·지구 위해 바른 방향"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유럽에서 무한한 저탄소 에너지의 꿈을 엿볼 수 있게 하는 핵융합 실험 결과가 전해졌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BBC방송 등에 따르면 유럽 공동 연구진은 영국 옥스퍼드 근처 컬햄에서 영국원자력청이...
SK브로드밴드, OTT 한 번에 검색하는 `플레이제트` 출시 2022-01-25 15:01:20
`홈 엔터테인먼트`도 플레이제트의 특징이다. TV 주시청자 층인 중장년 세대와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까지 끌어 안겠다는 목표다. 해당 기능은 게임과 노래방 등 TV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빅스크린(Big Screen)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노래방` 앱은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전문직 던지고 '코딩' 배우는 MZ세대 2022-01-12 17:44:52
MZ들MZ(밀레니얼+제트)세대의 ‘코딩 배우기’ 열풍이 거세다. 전문 분야를 이미 구축한 이들까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강씨와 황씨는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KDT)’ 과정을 수료한 뒤 진로를 재설정했다. 사설 코딩 강의와 마찬가지로 6개월간 프로젝트 3건을 완성하는 ‘실전 수업’이다....
스테이씨 수민, 1월 3일 KBS 라디오 ‘스테이션 제트’ DJ 출격 2021-12-30 18:10:09
DJ로 발탁됐다”고 전했다. ‘스테이션 제트’는 MZ세대를 위한 라디오로, 수민은 청취자들과 친근하고 솔직하게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DJ를 통해 선보일 센스 있는 입담과 특유의 틴프레시 매력에도 기대감이 집중된다. 특히 스테이씨 멤버들이 매주 게스트로 출연해 수민을 지원 사격...
고객 향한 마음 제품에 담았더니…1등 브랜드로 우뚝 2021-12-29 15:48:21
제품 ‘삼립호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춘 신제품과 이색 콜라보로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톱스타가 된 BTS(방탄소년단)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맥도날드가 BTS와 협업해 출시한 ‘The BTS 세트’는 세계 50개국에서 145만 개 이상 판매됐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프로젝트 관리 툴 클로바인, "누구나 원할 때 사용 가능" 2021-12-27 17:30:55
가입시 이벤트 경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경품은 삼성 갤럭시 제트 플립 3, 애플 애플워치7, 애플 에어팟 3세대, GS칼텍스 1만 원 주유권, 베스킨라빈스31 파인트 교환권, CU2,000원 기프티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클로바인 유료 구독 1개월을 유지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스타벅스 1만 원 상품권 증정 및 경품 응모...